본문 바로가기
game/news

마인크래프트 다이아 어디가 많을까 ? 1.19 광석 분포

by KKamTo 2022. 11. 27.
728x90

『『광물 분포, 기다란 광맥』』

새로운 월드 높이애 따라 맞춰서 광물 분포가 조정 되었습니다.

새롭게 광물도 분배 되었고, 긴 광맥라인이 생겼네요.

 

마인크래프트의 세상에서 Y는 세계의 높이를 뜻하고, 각 단위는 하나의 게임 내 블록을 의미 합니다.

 

『『1.19에서는 어디에 어떤 광물이 많을까 ?』』

Image shared by developer  Henrik Kniberg on Twitter

석탄

 

석탄은 Y 256 ~ 0까지 분포 범위가 넓습니다. 특히나 Y136이하의 공기에 노출되면 영향을 받기 때문에

동굴은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없습니다.

Y 96 부근이 많습니다.

 

구리

 

구리는 모든 생물 군계(바이옴)에서 Y 112 ~ Y -16 에서 나타나고 드립스톤 동굴에서 나타나는 비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Y 48부근이 특히나 많습니다.

돌 동굴 생물 군계(바이옴)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에메랄드를 찾기 위해서는 Y 레벨 약 232근처 산악 생물 군계(바이옴)으로 가세요.

 

 

금은 Y -256 ~ Y -64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중요한 세부 사항으로는 악지(bad lands)에서 특히 많이 나타납니다.

건조하고 따듯한 지형이며, 붉은 사암과 돌 등 다양한 광석이 있고 지상에는 선인장과 마른 덤불을 볼 수 있습니다.

Y -64 ~ Y 32에서 특히나 많이 볼 수 있으며, 최고의 지점은 Y -16입니다.

네더 포털을 넘어가 네더 차원에서도 볼 수 있는데 그 어떤 지역에 비해 가장 많습니다.

일반적인곳에서는 악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Y 256 ~ Y 40에 분포 되어 있습니다.

철 (철제)

철은 금과 마찬가지로 땅 덩어리 어디에서든 높이만 맞다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찾고자 한다면 두 지점으로 나뉘는데, Y 232가 가장 많고 낮은 고도일시 Y 16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산 위쪽부근에서는 찾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마을 주민과 거래하고자 좋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에메랄드가 필요한데요.

마인크래프트에서 중요한 통화입니다 Y -16 ~ Y 256사이에서 찾을 수 있으며, 대부분은 산에서 생성이 증가되며

Y 224 에서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는 산악 생물 군계에서만 생성 됩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유일한 지역 독점 광석입니다 반드시 산악가셔야합니다.

 

청금석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청금석이 필요한데, 불행하게도 희귀한 광석이기 때문에 모든 생물 군계(바이옴)에서

찾아야하며 생성 범위는 Y -64 ~ Y 64 입니다.

Y 0에서 청금석을 찾기 가장 좋은 높이라고 합니다. ( 확률만 높을뿐 비슷할 수 있음 )

 

레드스톤 ( 붉은 색 돌)

 

다이아몬드와 유사 외형 패턴을 지니고 있으며, Y 16 ~ Y -64에 분포 되어있고 Y -58 ~ Y -64이 최적의 포인트 입니다.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마인크래프트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져있는 광석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Y 16이하에서만 생성이 되고, 아래 깊숙한 곳으로 갈수록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Y -64가 가장 높은 확률을 가지고 있으며, 용암을 주의 하세요.

채광할때 내화성 물약을 챙기시면 유용합니다 !!

다이아몬드를 캘때는 용암을 제거하시는게 좋아서 물양동이나 광석으로 막아주세요.

행운(Fortune) III 마법은 정말 좋습니다 블록당 최대로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래는 다이아몬드를 심도 있게 다룬 영상입니다.

https://youtu.be/Eea60GRjjx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