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vel

셜록 홈즈 소설 책 7권 공포의 계곡

by KKamTo 2023. 1. 16.
728x90

셜록홈스는 모리아티교수의 익명 에이전트인 프래드 포르락으로부터 암호 메시지를 받습니다. 홈즈는 버스톤 하우스에 거주하는 시골 신사 더글라스에 대한 사악한 음모에 대한 경고로 메시지를 해독합니다. 몇 분 후, 맥도널드 경위가 221B 베이커 길거리에 도착하여 더글라스가 전날 밤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세 사람은 조사를 위해 버스톤 하우스로 이동합니다.

공포의 계곡

공포의-계곡-섬네일
공포의 계곡 초판 표지

[1권] [2권] [3권] [4권] [5권]

[6권] [7권] [8권] [9권]

 

목차

파트 1

 1. 더 워닝

 2. 셜록 홈즈의 담화

 3. 버얼스톤의 비극

 4. 어둠

 5. 드라마의 사람들

 6. 새벽빛

 7. 해결책

파트 2

 8. 그 남자

 9. 보디마스터

 10. 버미사 341번지

 11. 공포의 계곡

 12. 가장 어두운 시간

 13. 위험

 14. 버디 에드워즈의 덫

 15. 에필로그

1. 더 워닝

(The Warning)

"나는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라고 나는 말했다.

셜록 홈즈는 조바심을 내며 "그렇게 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내가 가장 오랫동안 고통받는 사람들 중 한 명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나는 내가 냉소적인 방해에 짜증이 났다는 것을 인정한다.

"정말이야, 홈즈." 나는 심각하게 말했다. "넌 가끔 조금 노력하고 있어."

그는 자기 생각에 너무 빠져 있어서 나의 항의에 즉각적인 대답을 하지 못했다. 그는 맛없는 아침식사를 앞에 두고 손에 기대어 방금 봉투에서 꺼낸 종이쪽지를 응시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봉투 자체를 들고 빛을 향해 그것을 들고, 겉모습과 덮개 모두를 매우 주의 깊게 연구했다.

그는 생각에 잠긴 듯 "이것은 포록의 글이다."라고 말했다. "전에 두 번밖에 본 적이 없지만, 그것이 포록의 글이라는 것을 거의 의심할 수 없다. 독특한 최상의 번영을 가진 그리스인은 독특하다. 하지만 만약 그것이 포록이라면, 그것은 가장 중요한 것임에 틀림없다."

그는 나에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혼잣말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나의 짜증은 그 말이 깨어난 흥미 속에서 사라졌다.

"그럼 포록은 누구인가요?" 나는 물었다.

"와트슨, 포록은 이름 없는, 단순한 식별 표시이지만, 그 이면에는 교활하고 회피적인 성격이 있다. 이전 편지에서 그는 솔직히 그 이름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말했고, 이 거대한 도시의 수백만 명의 사람들 사이에서 그를 추적하기 위해 나에게 결코 도전하지 않았다. 포록은 그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와 접촉하는 위대한 사람에게 중요하다. 상어와 함께하는 파일럿 물고기, 사자와 함께하는 자칼을 상상해 보세요. 가공할 만한 것과 동행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 모든 것을 상상해 보세요. 왓슨, 무시무시할 뿐만 아니라 사악한 것까지. 그것이 그가 내 범위 내에 있는 것이다. 당신은 내가 모리아티 교수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까?"

"그 유명한 과학 범죄자는 사기꾼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내 얼굴이 빨개졌어, 왓슨!" 홈즈는 비난하는 목소리로 중얼거렸다.

"그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막 말하려고 했다."

"한 번 만져봐! 독특한 터치!" 홈즈가 외쳤다. "왓슨, 당신은 예상치 못한 장난스러운 유머를 발전시키고 있어요, 저는 그것에 대해 스스로를 경계하는 법을 배워야 해요. 하지만 모리아티를 범죄자라고 부르는 것은 법의 관점에서 명예훼손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영광과 경이로움이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기꾼, 모든 악덕의 조직자, 저승사자의 통제력 있는 두뇌, 국가의 운명을 만들거나 망칠 수도 있었던 두뇌, 바로 그 사람이다! 하지만 그는 일반적인 의심으로부터 너무 냉담하고, 비판으로부터 자유롭고, 그의 관리와 자기 과시에 있어서 매우 존경스럽다, 그래서 그는 당신이 말한 바로 그 말들에 대해 당신을 법정으로 끌고 가서 그의 상처받은 성격에 대한 위로금으로 당신의 연금을 가지고 나타날 수 있다. 그는 과학 언론에서 그것을 비판할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고 말할 정도로 희귀한 순수 수학의 높이에 오르는 책인 소행성의 역학의 유명한 작가가 아닌가? 이 사람이 거래할 사람인가요? 입버릇이 나쁜 의사와 비방하는 교수님, 그런 분들이 각자의 역할을 할 거예요! 천재적이야, 왓슨. 그러나 내가 더 작은 사람들에게 구원을 받는다면, 우리의 날은 반드시 올 것이다.'

"제가 그곳에 가서 볼 수 있을까요!" 나는 경건하게 외쳤다. "하지만 당신은 이 남자 포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아, 네, 포록이라고 불리는 것은 그것의 큰 애착에서 약간 떨어진 체인의 연결고리입니다. 포록은 우리 사이의 건전한 연결고리가 아니다. 내가 시험해 볼 수 있는 한 그는 그 사슬의 유일한 결점이다."

"하지만 가장 약한 고리보다 강한 사슬은 없습니다."

"바로 그거야, 왓슨!" 왓슨! 따라서 포록의 극도의 중요성이 있다. 우파를 향한 몇 가지 기본적인 열망에 이끌려, 그리고 교묘한 방법으로 그에게 가끔 보내진 10파운드 지폐의 현명한 자극에 고무되어, 그는 나에게 가치 있는 사전 정보, 즉 범죄에 대한 복수보다는 예측하고 예방하는 최고의 가치를 주었다. 나는 우리가 암호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이 통신이 내가 지시하는 성격의 것이라는 것을 발견해야 한다는 것을 의심할 수 없다."

다시 홈즈는 그의 사용하지 않은 접시에 종이를 평평하게 깔았다. 나는 일어나서 그에게 몸을 기대고 다음과 같은 기이한 비문을 내려다보았다:

534 C2 13 127 36 314 17 2141
더글라스 109293537 버스톤
26 비릴스톤 947 171

"홈즈, 어떻게 생각해?"

"그것은 분명히 비밀 정보를 전달하려는 시도입니다."

"하지만 암호가 없는 암호 메시지가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 경우에는 전혀 없습니다."

"왜 '이런 경우에'라고 말하는 거야?"

"고뇌 칼럼의 아포크립파만큼 쉽게 읽을 수 있는 암호가 많기 때문에, 그러한 조잡한 장치는 지치지 않고 지능을 즐겁게 한다. 하지만 이것은 다르다. 그것은 분명히 어떤 책의 한 페이지에 있는 단어들에 대한 언급이다. 어느 페이지, 어느 책에 힘이 없다는 말을 들을 때까지."

"그런데 왜 '더글라스'와 '빌스톤'일까요?"

"분명히 그것들은 문제의 페이지에 포함되지 않은 단어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는 책에 표시하지 않았을까요?”

"당신의 타고난 약삭빠르다, 친애하는 왓슨, 당신의 친구들의 기쁨인 타고난 교활함은 당신이 암호와 메시지를 같은 봉투에 넣는 것을 확실히 막을 것이다. 그것이 유산되면, 너는 끝장이다. 사실, 그것으로부터 어떤 해가 오기 전에 둘 다 잘못되어야 한다. 우리의 두 번째 직책은 이제 기한이 지났고, 만약 그것이 우리에게 더 이상의 설명 편지를 가져오지 않거나, 더 가능성이 있는 것처럼, 이 수치들이 언급하는 바로 그 양을 가져오지 않는다면 나는 놀랄 것이다."

홈즈의 계산은 우리가 기대했던 바로 그 편지와 함께 페이지인 빌리의 등장으로 몇 분 안에 이루어졌다.

홈즈는 봉투를 열면서 "같은 글"이라며 "그리고 실제로 서명했다"고 편지를 펼치며 기뻐하는 목소리로 덧붙였다. "어서, 우리는 탈 거야, 왓슨." 그러나 그는 내용물을 훑어보면서 눈살을 찌푸렸다.

"세상에, 이것은 매우 실망스러운 일이야! 왓슨, 우리의 모든 기대가 수포로 돌아갈까봐 걱정이야. 나는 포록이라는 사람이 해를 입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홈즈 씨에게 [그는 말한다]:
"나는 이 문제에서 더 이상 나아가지 않을 것이다. 그건 너무 위험해. 그가 나를 의심해. 나는 그가 나를 의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내가 당신에게 암호의 열쇠를 보낼 의도로 이 봉투에 주소를 쓴 후에 꽤나 뜻밖으로 나에게 왔다. 나는 그것을 덮을 수 있었다. 그가 그것을 봤다면 나는 힘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의 눈에서 의심을 읽었다. 암호 메시지를 구우십시오. 이제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프레드 포록"
홈즈는 잠시 동안 이 편지를 손가락 사이로 비틀고 앉아 불을 응시하면서 인상을 찌푸렸다.

결국 그는 "아무것도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단지 그의 양심의 가책일 뿐이다. 자신이 배신자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상대방의 눈에서 비난을 읽었을지도 모릅니다."

"모리아티 교수님, 다른 한 사람일 거예요."

"그에 못지 않게! 그 파티의 누군가가 '그'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당신은 그들이 누구를 의미하는지 안다. 그들 모두에게 지배적인 '그'가 하나 있다."

"하지만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흠! 그건 큰 질문이야. 유럽 최초의 두뇌 중 하나가 당신에게 대항하고, 그의 뒤에 어둠의 힘이 있다면,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어쨌든, 친구 포록은 분명히 제정신이 아니다. 메모의 글을 봉투의 글과 비교해 주십시오. 그는 우리에게 이 불길한 방문 전에 그렇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분명하고 확고하다. 다른 하나는 거의 읽을 수 없습니다."

"그는 왜 편지를 썼을까요? 왜 그는 단순히 그것을 떨어뜨리지 않았을까요?"

"왜냐하면 그는 내가 그 경우에 그의 뒤를 조사하고, 그에게 문제를 일으킬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어요." 나는 말했다. "물론이죠." 나는 원래의 암호 메시지를 집어들고 그것에 눈살을 찌푸리고 있었다. "중요한 비밀이 이 종이쪽지 위에 놓여있을지도 모른다는 것과 그것을 꿰뚫는 것은 인간의 힘을 초월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꽤 화가 납니다

셜록 홈즈는 그의 맛없는 아침식사를 밀어내고 그의 가장 깊은 명상의 동반자인 불미스러운 파이프에 불을 붙였다. "궁금해!"라고 그가 뒤로 몸을 젖히고 천장을 응시하며 말했다. "아마도 당신의 마키아벨리적 지성을 벗어난 점들이 있을 것이다. 그 문제를 순수한 이성에 비추어 생각해 보자. 이 남자가 언급한 것은 책에 관한 것이다. 그것이 우리의 출발점입니다."

"어쩐지 모호한 것."

"우리가 범위를 좁힐 수 있는지 그때 봅시다. 내가 그것에 정신을 집중하니, 그것은 오히려 덜 뚫릴 것 같다. 이 책에 대해 우리는 어떤 암시를 가지고 있나요?"

"없어요."

"음, 음, 확실히 그렇게 나쁘지는 않아요. 암호 메시지는 큰 534로 시작하지 않나요? 우리는 534가 암호가 참조하는 특정 페이지라는 작업 가설로 받아들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우리의 책은 이미 큰 책이 되었고, 확실히 무언가를 얻었다. 이 큰 책의 성격에 대해 우리는 또 어떤 암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다음 신호는 C2입니다. 왓슨, 어떻게 생각해?"

"두 번째 장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건 안 돼, 왓슨. 만약 페이지가 주어진다면, 챕터의 숫자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에 동의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만약 534쪽이 2장에서만 우리를 발견한다면, 첫 번째 장의 길이는 정말 참을 수 없을 정도였을 것이다."

"칼럼!" 울었어요.

"훌륭해, 왓슨. 너는 오늘 아침에 반짝이고 있다. 만약 그것이 칼럼이 아니라면, 나는 매우 많이 속았다. 자, 이제 보시다시피, 우리는 큰 책이 두 줄로 인쇄되어 있는 것을 시각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각각의 책은 상당한 길이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단어들 중 하나가 문서에 293으로 번호가 매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유로 공급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한계에 도달했습니까?"

"나는 우리가 그런 것이 두렵다."

"분명히 당신은 당신 자신에게 부당한 짓을 한다. 한 번만 더 고진맥질을 해봐, 내 사랑하는 왓슨, 또 다른 뇌파야! 만약 그 볼륨이 특이했다면, 그는 그것을 나에게 보냈을 것이다. 그 대신, 그는 그의 계획이 깨지기 전에, 이 봉투에 있는 단서를 나에게 보내려고 했다. 그는 노트에서 그렇게 말한다. 이것은 그 책이 내가 스스로 찾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그가 생각했던 책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는 그것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리고 그는 나도 그것을 가질 것이라고 상상했어요.

 

간단히 말해서, 왓슨, 그것은 매우 흔한 책입니다."

"당신의 말은 확실히 그럴듯하게 들립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검색 분야를 이중 컬럼으로 인쇄되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큰 책으로 축소했습니다."

"성경!" 나는 의기양양하게 울었다.

"좋아요, 왓슨, 좋아요! 하지만, 제가 그렇게 말할 수 있다면, 충분히 좋아요! 내가 스스로 칭찬을 받아들인다 해도 모리아티의 동료 중 한 명의 팔꿈치에 놓여 있을 가능성이 낮은 책은 거의 이름을 댈 수 없었다. 게다가, 성서의 판본은 너무 많아서 그는 두 권의 사본이 동일한 페이지를 가질 것이라고 거의 추측할 수 없었다. 이것은 분명히 표준화된 책이다. 그는 그의 페이지 534가 내 페이지 534와 정확히 일치할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다."

"하지만 그것과 일치하는 책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바로 그거야. 거기에 우리의 구원이 있다. 우리의 검색 범위는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표준화된 책으로 좁혀집니다."

"브래드쇼!"

"어려움이 있어요, 왓슨. 브래드쇼의 어휘는 긴장되고 간결하지만 제한적이다. 단어의 선택은 일반적인 메시지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우린 브래드쇼를 제거할 거야. 유감스럽게도 그 사전은 같은 이유로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럼 뭐가 남았나요?"

"연감!"

"훌륭해, 왓슨! 만약 당신이 그 자리에 손을 대지 않았다면 나는 매우 큰 착각을 했다. 연감! 휘태커 연감의 주장을 고려해 보자. 그것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것은 필요한 페이지 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두 줄로 되어 있다. 초기 어휘에서는 유보적이었지만, 내 기억이 맞다면, 마지막에는 꽤 수다스러워진다." 그는 책상에서 책을 꺼냈다. "여기 534쪽, 2열이 있습니다. 영국령 인도의 무역과 자원에 대한 상당한 인쇄 거래 블록인 것 같습니다. 단어를 적어놔, 왓슨! 13번은 'Mahratta'이다 유감스럽게도, 시작은 그리 길하지 않습니다. 127번은 '정부'이다. 우리 자신과 모리아티 교수와는 다소 관련이 없지만 적어도 말이 된다. 이제 다시 해봅시다. 마흐라타 정부는 무엇을 하나요? 아아! 다음 단어는 '돼지의 가슴'이다 우린 끝장이야, 왓슨! 끝났어!"

그는 농담조로 말을 했지만, 그의 숱이 많은 눈썹이 실룩거리는 것은 그의 실망과 짜증을 암시했다. 나는 속수무책으로 불행하게 앉아 불 속을 응시하고 있었다. 긴 침묵은 찬장으로 돌진한 홈즈의 갑작스러운 탄성으로 깨졌고, 그는 두 번째 노란색으로 덮인 책을 손에 들고 그곳에서 나왔다.

"우리는 너무 최신식이어서 대가를 치른다, 왓슨!" 그는 외쳤다. "우리는 시기보다 앞서고, 통상적인 처벌을 받는다. 1월 7일이 되어서, 우리는 새로운 연감을 아주 적절하게 배치했다. 포록이 예전 메시지에서 메시지를 가져갔을 가능성이 크다. 그의 해명서가 쓰여졌다면 틀림없이 그는 우리에게 그렇게 말했을 것이다. 이제 534쪽에 어떤 페이지가 준비되어 있는지 봅시다. 13번은 훨씬 더 유망한 'There'이다. 127번은 'is'입니다있다."—홈즈의 눈은 흥분으로 빛나고 있었고, 그가 단어를 셀 때 가늘고 긴장된 손가락이 씰룩거렸다. '위험하다.' 하! 하! 수도! 내려놔, 왓슨. '위험이 있다. 올 수도 있다. 곧 올 수도 있다.' 그리고 우리는 '더글러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부유한 나라', '지금', '빌스톤'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집—빌스톤—자신감—압박감입니다.' 저기, 왓슨! 당신은 순수한 이성과 그 열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녹색 채소 가게에 월계수 화환 같은 것이 있었다면, 나는 빌리를 그것을 위해 돌려보내야만 했다."

나는 그가 해독할 때 내 무릎 위의 바보 딱지 위에 내가 휘갈겨 쓴 이상한 메시지를 응시하고 있었다.

"그의 뜻을 표현하는 정말 이상하고 혼란스러운 방법이군요!"라고 나는 말했다.

홈즈는 "반대로 그는 상당히 잘 해냈습니다,"라고 말했다. "당신이 당신의 의미를 표현할 단어를 한 칸에 검색할 때,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얻기를 기대하기 어렵다. 당신은 반드시 통신원의 정보에 무언가를 남겨야 한다. 취지는 완벽하게 분명하다. 어떤 사악함은 더글러스에 대항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가 누구든지, 언급된 대로, 부유한 시골 신사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감'이 그가 '자신감'에 도달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웠다. 그것이 절박하다고 확신한다. 우리의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직공다운 분석이었습니다!"

홈즈는 진정한 예술가의 개인적인 기쁨을 자신이 열망하는 높은 수준 아래로 떨어질 때 어둡게 슬퍼하면서도 그의 더 나은 작품에서 가졌다. 빌리가 문을 열자 스코틀랜드 야드의 맥도널드 경감이 방으로 안내되었을 때 그는 여전히 그의 성공에 대해 웃고 있었다.

그것들은 알렉 맥도널드가 지금 그가 성취한 국가적 명성과는 거리가 멀었던 80년대 말의 초기였다. 그는 젊고 신뢰할 수 있는 탐정단의 일원이었고, 그는 그에게 맡겨진 몇 가지 사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의 키가 크고 뼈가 앙상한 모습은 뛰어난 체력을 약속하는 반면, 그의 큰 두개와 깊고 윤이 나는 눈은 그의 덥수룩한 눈썹 뒤에서 반짝이는 예리한 지성에 못지않게 분명하게 말했다.

 

그는 음탕한 성격과 엄격한 애버도니식 억양을 가진 조용하고 정확한 남자였다.

홈즈는 이미 두 번이나 그의 경력에서 그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 그의 유일한 보상은 그 문제의 지적 기쁨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아마추어 동료에 대한 스카치맨의 애정과 존경은 깊었고, 그는 모든 어려움에서 홈즈와 상의한 솔직함으로 그들을 보여주었다. 평범함은 그 자신보다 더 높은 것은 모른다; 하지만 재능은 즉시 천재를 인정하고, 맥도널드는 그의 직업에 충분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그의 재능과 경험 모두에서 이미 유럽에서 홀로 서 있는 사람의 도움을 구하는 데 굴욕이 없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었다. 홈즈는 우정을 쌓는 경향이 없었지만, 덩치가 큰 스카치맨에게 관대했고, 그를 보고 미소를 지었다.

"맥 씨, 당신은 일찍 일어나는 새입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나는 네가 벌레에게 행운을 빌어. 나는 이것이 무슨 장난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두렵다."

"만약 당신이 '두려움' 대신 '희망'이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실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홈즈 씨,"라고 경감은 알고 있는 듯한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글쎄요, 아마도 한 모금만 마셔도 아침의 쌀쌀함을 막을 수 있을 거예요. 아니요, 담배 안 피울게요, 고마워요. 나는 내 길을 재촉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사건의 이른 시간은 소중한 것들이기 때문이다. 당신 자신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하지만-"

조사관은 갑자기 멈춰 서서 테이블 위의 종이를 완전히 놀란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그것은 내가 수수께끼 같은 메시지를 휘갈겨 쓴 시트였다.

"두글라스!" 그는 말을 더듬었다. "빌스톤! 이게 뭐죠, 홈즈 씨? 야, 이건 마법이야! "멋진 모든 것의 이름으로 어디서 그런 이름을 얻었습니까?"

"그것은 박사가 암호화한 것이다. 왓슨과 나는 해결할 기회가 있었다. 그런데 왜요? 이름이 뭐가 잘못됐나요?"

경감은 멍한 놀라움으로 우리 둘을 번갈아 쳐다보았다. "바로 이것입니다." 그가 말했다, "빌스톤 저택의 더글러스 씨가 어젯밤 끔찍하게 살해당했습니다!"

2. 셜록 홈즈의 담화

(Sherlock Holmes Discourses)

그것은 내 친구가 존재했던 극적인 순간들 중 하나였다. 그가 이 놀라운 발표에 충격을 받았거나 심지어 흥분했다고 말하는 것은 과장일 것이다. 그의 독특한 구성에는 잔인함이 조금도 없었지만,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오랜 과도한 자극으로 냉담했다. 그러나 그의 감정이 무뎌졌다면, 그의 지적 인식은 매우 활발했다. 이 퉁명스러운 선언에서 내가 직접 느꼈던 공포의 흔적은 그때는 없었다. 하지만 그의 얼굴은 오히려 과포화 용액에서 결정이 제자리에 떨어지는 것을 보는 화학자의 조용하고 흥미로운 침착함을 보여주었다.

그는 "놀랍다!"라고 말했다. "놀랍다!"

"놀라지 않으신 것 같군요."

"관심이 있습니다, 맥 씨, 하지만 거의 놀라지 않았습니다. 내가 왜 놀라야 하지? 저는 제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 구역으로부터 위험이 특정한 사람을 위협한다고 경고하는 익명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한 시간 안에 나는 이 위험이 실제로 현실화되었고 그 사람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나는 관심이 있지만, 당신이 관찰하듯이, 나는 놀라지 않습니다."

몇 마디 짧은 문장으로 그는 조사관에게 편지와 암호에 대한 사실을 설명했다. 맥도날드는 손에 턱을 괴고 앉아 있었고 그의 커다란 모래 눈썹은 노란 엉킨 채로 뭉쳤다.

"나는 오늘 아침에 Birlstone에 내려가고 있었어," 그가 말했다. "나는 당신과 여기 있는 당신의 친구가 나와 함께 갈 수 있는지 물어보려고 왔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말하는 것으로 보아 우리는 런던에서 더 나은 일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홈즈가 말했다.

"홈즈 씨, 모두 걸어요!" 조사관이 외쳤다. "하루 이틀 안에 버얼스톤의 미스터리로 신문이 가득 찰 것입니다. 하지만 런던에 범죄가 일어나기 전에 예언한 사람이 있다면 미스터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그 남자에게 손을 얹기만 하면 되고, 나머지는 따를 것이다."

"틀림없습니다, 맥 씨. 그런데 당신은 어떻게 포록이라고 불리는 것을 손에 넣을 생각입니까?"

맥도널드는 홈즈가 건네준 편지를 넘겼다. "Camberwell에 게시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이름은, 가정된 것이다. 물론 할 일은 많지 않습니다. 그에게 돈을 보냈다고 하지 않았소?"

"두 번."

"그리고 어떻게?"

"캠버웰 우체국에 보내는 메모."

"누가 그들을 불렀는지 알기 위해 애쓴 적이 있나요?"

"아닙니다."

경감은 놀라고 약간 충격을 받은 표정이었다. "왜 안 되나요?"

"왜냐하면 나는 항상 믿음을 지킨다. 나는 그가 처음 편지를 쓸 때 내가 그를 추적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었다."

"당신은 그의 뒤에 누군가가 있다고 생각하나요

"나는 있다는 것을 안다

"제가 당신이 말한 이 교수님이요?"

"바로 그거야!"

맥도널드 경감은 미소를 지었고, 그가 내 쪽을 쳐다보면서 눈꺼풀이 떨렸다. "홈즈 씨, 저는 우리가 C에서 생각하는 것을 당신에게 숨기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 교수님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나는 그 문제에 대해 직접 몇 가지 문의를 했다. 그는 매우 존경스럽고, 학식 있고, 재능 있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당신이 그 재능을 인정할 정도가 되었다니 기뻐요."

"이봐, 너는 그것을 알아보지 않을 수 없어! 당신의 의견을 들은 후에 나는 그를 만나는 것을 내 일로 삼았다. 나는 일식에 대해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어떻게 대화가 그렇게 되었는지 나는 생각할 수 없다; 하지만 그는 반사등과 지구본을 꺼냈고, 1분 안에 모든 것을 분명히 했다. 그는 나에게 책을 빌려주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이 내 머리 위에 있다고 말해도 개의치 않는다. 비록 나는 애버딘에서 좋은 교육을 받았다 하더라도. 그는 갸름한 얼굴에 흰머리에 근엄한 말투로 훌륭한 마이나이스터가 되었을 것이다. 우리가 헤어질 때 그가 내 어깨에 손을 얹었을 때, 그것은 당신이 차갑고 잔인한 세상으로 나가기 전에 아버지의 축복과도 같았습니다."

홈즈는 낄낄거리며 손을 비볐다. "좋아요!" 그는 말했다. "좋아요! 말해봐, 친구 맥도날드, 이 즐겁고 감동적인 인터뷰가 교수님 서재에 있었던 것 같아?"

"그렇군요."

"좋은 방이지, 그렇지 않니?"

"아주 좋아요. 정말 잘생겼어요, 홈즈 씨."

"당신은 그의 글쓰기 책상 앞에 앉았습니까?"

"그냥 그래요."

"당신의 눈에는 태양이, 그림자에는 그의 얼굴이?"

"글쎄요, 저녁이었지만, 제 얼굴에 램프가 켜진 것은 유감입니다."

"그럴 것이다. 혹시 교수님 머리 너머로 사진을 보셨나요?"

"홈즈 씨, 저는 많이 놓치지 않습니다. 당신한테 배웠나 봐요. 네, 사진을 봤어요. 두 손에 머리를 얹고 당신을 곁눈질하고 있는 젊은 여자요."

"저 그림은 장 침례교 그뤼즈가 그린 것입니다."

그 조사관은 관심 있는 것처럼 보이려고 노력했다.

홈즈는 "장 침례교 그뤼즈는 1750년에서 1800년 사이에 번성한 프랑스 예술가였다. 나는 당연히 그의 직업 경력을 암시한다. 현대 비평은 그의 동시대 사람들에 의해 형성된 그에 대한 높은 의견을 왜곡한 것 이상이다."

경감의 눈이 멍해졌다. "우리가 더 낫지 않았을까요?"라고 그가 말했다.

"우리는 그렇게 하고 있어." 홈즈가 끼어들었다. "내가 말하는 모든 것은 당신이 버얼스톤 미스터리라고 부르는 것과 매우 직접적이고 중요한 관련이 있다. 사실, 그것은 어떤 의미에서 그것의 바로 그 중심이라고 불릴 수 있다."

맥도널드는 힘없이 웃으며 내게 호소하듯 보였다. "홈즈 씨, 당신의 생각은 저에게 너무 빨리 움직여요. 당신이 링크 한두 개를 빼놓으면 나는 그 틈을 극복할 수가 없어요.

 

이 넓은 세상에서 이 죽은 그림 그리는 사람과 버얼스톤 사건 사이에 무슨 연관이 있을 수 있겠어요?"

홈즈는 "모든 지식은 형사에게 유용하다"고 말했다. "1865년 그리스의 라준 필 라 아그노라는 제목의 사진이 포탈리스 세일에서 120만 프랑(4만 파운드 이상)에 팔렸다는 사소한 사실조차도 여러분의 마음속에 성찰의 열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그랬다는 것이 분명했다. 조사관은 솔직히 관심이 있는 것처럼 보였다.

홈즈는 "교수의 급여는 신뢰할 수 있는 참고서 몇 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줄 수 있다"고 말했다. 1년에 700달러입니다."

"그렇다면 그가 어떻게 살 수 있었을까요?"

"그렇군요! 어떻게 그럴 수 있지?"

"아, 그거 놀랍군요."라고 경감이 생각에 잠긴 듯 말했다. "말 좀 하세요, 홈즈 씨. 그냥 너무 좋아요. 괜찮아요!"

홈즈는 미소지었다. 그는 언제나 진정한 예술가의 특징인 진정한 동경에 사로잡혀 있었다. "빌스톤은 어때요?" 그는 물었다.

"아직 시간이 있어요."라고 경감이 시계를 흘끗 보며 말했다. "제가 문 앞에 택시가 있는데, 빅토리아까지 20분도 걸리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이 사진에 대해서는: 한 번은 모리아티 교수님을 만난 적이 없다고 말씀하신 줄 알았는데요, 홈즈 씨."

"아뇨, 그런 적 없어요."

"그럼 그의 방에 대해 어떻게 알아요?"

"아, 그건 또 다른 문제야. 나는 세 번이나 그의 방에서 그를 기다리다가 그가 오기 전에 떠난 적이 있다. 한 번은. 글쎄, 나는 공식 형사에게 그 일에 대해 거의 말할 수가 없어. 제가 그의 서류를 자유롭게 훑어본 것은 가장 예상치 못한 결과와 함께 마지막 기회였습니다."

"뭔가 타협점을 찾았나요?"

"전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것이 나를 놀라게 한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이제 그림의 요점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그가 매우 부유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어떻게 부를 얻었는가? 그는 미혼이다. 그의 남동생은 영국 서부의 역장이다. 그의 의자는 1년에 700개의 가치가 있다. 그리고 그는 그리스인을 소유하고 있다."

"글쎄요?"

"확실히 그 추론은 명백하다."

"그가 큰 수입을 가지고 있고 불법적인 방법으로 벌어야 한다는 말인가요?"

"바로 그거야. 물론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 다른 이유들이 있다 - 독성이 있고 움직이지 않는 생명체가 숨어 있는 웹의 중심으로 어렴풋이 올라가는 수십 개의 외줄. 나는 그리스를 언급할 뿐인데,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 자신이 관찰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글쎄요, 홈즈 씨, 당신이 하는 말이 흥미롭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흥미 그 이상입니다.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좀 더 명확하게 말씀해 주세요. 위조, 동전, 강도일까요? 돈은 어디서 나오는 거죠?"

"조너선 와일드에 대해 읽어본 적 있나요?"

"글쎄요, 그 이름은 친숙한 소리를 가지고 있어요. 소설에 나오는 사람이 아닌가요? 나는 소설에 탐정을 많이 쓰지 않는다. 일을 하는데도 어떻게 하는지는 전혀 알 수 없는 속임수이다. 그것은 단지 영감일 뿐입니다: 사업이 아닙니다."

"조나단 와일드는 탐정도 아니었고, 소설에도 나오지 않았다. 그는 명범이었고, 지난 세기인 1750년경에 살았습니다."

"그러면 그는 나에게 쓸모가 없다. 저는 실용적인 사람입니다."

"맥 씨,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실용적인 일은 3개월 동안 스스로를 가두고 범죄의 역사에서 하루에 12시간을 읽는 것일 것입니다. 모리아티 교수님조차도 모든 것이 순환한다. 조나단 와일드는 런던 범죄자들의 숨겨진 힘이었고, 그는 15%의 수수료로 그의 두뇌와 조직을 팔았다. 오래된 바퀴가 돌아가고, 같은 말이 나온다. 이 모든 것은 전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당신이 흥미를 가질 만한 모리아티에 대해 한두 가지 말해줄게요."

"당신은 나에게 흥미를 줄 것입니다, 충분히."

"저는 우연히 그의 체인의 첫 번째 고리가 누구인지 압니다. 한쪽 끝에는 나폴레옹이 잘못한 이 체인이 있고, 다른 한쪽 끝에는 백 명의 부서진 싸움꾼, 소매치기, 협박꾼, 그리고 모든 종류의 범죄를 사이에 두고 있는 카드 깎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의 참모장은 세바스찬 모란 대령으로 그 자신처럼 냉담하고 경계하며 법에 접근할 수 없다. 그가 그에게 얼마를 준다고 생각하나요?"

"듣고 싶어요."

"일년에 6천. 그것은 두뇌에 대한 대가입니다. 보시다시피 미국의 사업 원칙입니다. 나는 그 세부사항을 꽤 우연히 알게 되었다. 그것은 수상이 얻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다. 모리아티의 이익과 그가 일하는 규모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요점: 나는 최근에 모리아티의 수표 몇 장을 찾는 것을 내 일로 삼았다. 단지 그가 가계부를 지불하는 일반적인 무고한 수표일 뿐이다. 그들은 6개의 서로 다른 둑에 그려졌다. 그것이 당신의 마음에 인상을 주나요?"

"퀴어, 물론이지! 하지만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무엇을 얻나요?"

"그는 자신의 재산에 대해 험담을 하고 싶지 않았다. 어떤 한 사람도 그가 무엇을 가졌는지 알 수 없다. 나는 그가 20개의 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의 해외 재산의 대부분은 도이체방크나 크레디트 리옹에 있을 가능성이 크다. 언젠가 당신에게 1~2년의 여유가 있을 때 모리아티 교수의 연구를 추천합니다."

맥도널드 경감은 대화가 진행됨에 따라 점점 더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이익에 흥미를 잃었다.

 

이제 그의 실용적인 스카치 지능은 그를 수중에 있는 문제에 대한 신속한 해결책으로 데려왔다.

그는 "어쨌든 그는 지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홈즈 씨, 당신은 우리를 당신의 흥미로운 일화와 함께 옆길로 빠지게 했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교수와 범죄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다는 당신의 말이다. 포록이라는 남자를 통해 받은 경고에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의 실제적인 요구를 위해 그것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요?"

"우리는 범죄의 동기에 대해 약간의 개념을 형성할 수 있다. 제가 당신의 원래 발언에서 수집한 바와 같이, 그것은 설명할 수 없는, 혹은 적어도 설명할 수 없는, 살인입니다. 이제, 범죄의 근원이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라고 가정하면, 두 가지 다른 동기가 있을 수도 있다. 첫째로, 모리아티가 그의 백성들을 철봉으로 다스리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는 기강이 대단하다. 그의 법전에는 단 한 가지 처벌밖에 없다. 그것은 죽음이다. 이제 우리는 살해된 이 남자, 즉 대범의 부하 중 한 명이 다가오는 운명을 알고 있는 더글러스가 어떤 식으로든 추장을 배신했다고 가정할 수 있다. 그의 처벌은 뒤따랐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그들에게 심어주기만 한다면 모두에게 알려질 것이다."

"글쎄요, 홈즈 씨, 그것은 한 가지 제안입니다."

"다른 하나는 모리아티가 통상적인 사업 과정에서 설계했다는 것입니다. 강도가 있었나요?"

"저는 듣지 못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물론 첫 번째 가설에 반대하고 두 번째 가설에 찬성할 것이다. 모리아티는 부분적인 전리품을 약속하고 그것을 설계하기 위해 고용되었을 수도 있고, 아니면 그가 그것을 관리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돈을 받았을 수도 있다. 둘 다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떤 것이든, 또는 그것이 어떤 제3의 조합이든, 우리는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것은 Birlstone에 있다. 나는 우리 남자를 너무 잘 알고 있어서 그가 우리를 그에게 인도할 수 있는 것을 여기에 남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럼 우리는 버스톤으로 가야 해!" 맥도널드가 의자에서 뛰어내리며 외쳤다. "세상에! 생각보다 늦었어. 여러분, 준비를 위해 5분의 시간을 드릴 수 있으며, 그것이 전부입니다."

홈즈는 벌떡 일어나 드레스 가운에서 코트로 갈아입으며 "그리고 우리 둘 다 충분해,"라고 말했다. "우리가 가는 동안, 맥 씨, 저는 당신에게 그것에 대해 모두 말해줄 수 있을 정도로 잘 해달라고 부탁할 것입니다."

"그것에 대한 모든 것"은 실망스러울 정도로 적었지만, 우리 앞에 있는 사건이 전문가의 가장 가까운 관심을 받을 가치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확신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는 작지만 주목할 만한 세부 사항을 들으면서 얼굴을 밝게 하고 얇은 두 손을 비벼댔다. 오랫동안 무균 상태의 주들이 우리 뒤에 놓여 있었고, 마침내 모든 특별한 선물들처럼, 그것들이 사용되지 않을 때 그들의 주인에게 성가시게 되는 놀라운 힘을 위한 적합한 물체가 있었다. 그 면도기의 뇌는 움직이지 않아 무뎌지고 녹슬었다.

셜록 홈스의 눈은 반짝였고, 창백한 뺨은 더 따뜻한 색을 띠었으며, 일에 대한 요구가 그에게 도달했을 때 그의 열망하는 얼굴 전체가 내면의 빛으로 빛났다. 택시 안에서 몸을 앞으로 내밀고, 그는 서식스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문제에 대한 맥도날드의 짧은 스케치를 열심히 들었다. 그 조사관은 우리에게 설명했듯이 아침 일찍 우유 기차로 그에게 전달된 낙서된 계정에 의존하고 있었다. 지역 장교인 화이트 메이슨은 개인적인 친구였고, 따라서 맥도널드는 지방 정부가 그들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스코틀랜드 야드에서 평소보다 훨씬 더 빨리 통지를 받았다. 그것은 메트로폴리탄 전문가가 일반적으로 달려가도록 요청받는 매우 차가운 냄새이다.

친애하는 맥도널드 경감에게 [그가 우리에게 읽어준 편지]:
"당신의 서비스에 대한 공식적인 요청은 별도의 봉투에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사적인 눈을 위한 것입니다. 아침에 빌스톤으로 가는 기차를 타실 수 있는지 전보로 알려 주십시오. 그러면 제가 마중 나갈게요. 아니면 제가 너무 바쁘면 마중 나갈게요. 이 사건은 코웃음이다. 시작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홈즈 씨를 데려올 수 있다면, 그렇게 해 주세요. 그는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을 찾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 중간에 죽은 사람이 없었다면 모든 것이 연극적 효과를 위해 고쳐졌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세상에! 코고는 사람이야.“
홈즈는 "당신의 친구는 바보가 아닌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아니요, 선생님, 제가 판사라면 화이트 메이슨은 매우 활기찬 사람입니다."

"그럼, 더 있나요?"

"우리가 만났을 때 그가 우리에게 모든 세부사항을 알려줄 것이다."

"그럼 어떻게 더글러스 씨에게 접근했고 그가 끔찍하게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까?"

"그것은 동봉된 공식 보고서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끔찍하다'고 말하지 않았다: 그것은 공인된 공식 용어가 아니다. 그것은 존 더글러스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것은 그의 부상이 산탄총의 발사로 인한 머리에 있었다고 언급했다. 어젯밤 자정에 가까웠던 알람 발생 시간도 언급했다. 그것은 이 사건이 의심할 여지 없이 살인 사건이지만, 체포된 것은 없으며, 매우 당혹스럽고 특별한 특징을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그것이 현재 우리가 가진 전부입니다, 홈즈 씨."

"그렇다면, 당신의 허락을 받아, 우리는 그것을 그것으로 두겠습니다, 맥 씨. 불충분한 데이터에 대해 섣부른 이론을 형성하려는 유혹은 우리 직업의 골칫거리이다.

 

나는 현재 딱 두 가지만 확실하게 볼 수 있다: 런던의 위대한 두뇌와 서식스의 죽은 사람. 그것은 우리가 추적할 그 사이의 사슬이다."

3. 버얼스톤의 비극

(The Tragedy of Birlstone)

이제 잠시 나는 나 자신의 하찮은 성격을 제거하고 우리가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발생한 사건들을 나중에 우리에게 온 지식의 빛으로 묘사하기 위해 허락을 요청할 것이다. 그래야 독자들이 관련된 사람들과 그들의 운명이 던져진 이상한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빌스톤 마을은 서식스 주 북쪽 경계에 있는 작고 아주 오래된 나무로 된 오두막집들의 군집이다. 수세기 동안 그것은 변함이 없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그것의 그림 같은 모습과 상황은 많은 부유한 주민들을 끌어 모았고, 그들의 빌라는 주변의 숲에서 들여다보였습니다. 이 숲들은 북쪽 분필 아래에 도달할 때까지 얇아지는 거대한 웰드 숲의 극단적인 가장자리로 지역적으로 추정된다. 증가한 인구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작은 가게들이 생겨났고, 그래서 Birlstone이 곧 고대 마을에서 현대적인 마을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 것 같다. 가장 중요한 장소인 툰브리지 웰스가 켄트의 국경을 넘어 동쪽으로 10마일 또는 12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에 상당한 지역의 중심지이다.

마을에서 반 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거대한 너도밤나무로 유명한 오래된 공원에 고대 버얼스톤의 장원 저택이 있다. 이 유서 깊은 건물의 일부는 제1차 십자군 원정 당시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건물은 1543년 화재로 소실되었고, 연기로 검게 그을린 모서리 돌들 중 일부는 자코비안 시대에 벽돌로 지어진 시골집이 봉건성의 폐허 위에 솟아올랐을 때 사용되었다.

많은 박공들과 작은 다이아몬드 판유리창을 가진 장원의 집은 17세기 초에 건축업자가 그곳을 떠났을 때와 여전히 똑같았다. 더 호전적인 전임자를 보호했던 이중 해자 중에서, 외부는 마르게 허용되었고, 부엌 정원의 보잘것없는 기능을 제공했다. 안쪽에 있는 것은 여전히 그곳에 있었고, 폭이 40피트였지만, 지금은 깊이가 몇 피트밖에 되지 않아 집 전체를 둘러싸고 있었다. 작은 시냇물이 그것을 먹이고 그 너머로 계속되어, 비록 탁하더라도, 그 물줄기는 결코 도랑과 같거나 건강하지 않았다. 1층 창문은 수면에서 1피트 이내에 있었다.

그 집에 접근하는 유일한 방법은 쇠사슬과 바람막이 유리가 오랫동안 녹슬고 부서진 견인다리를 건너는 것이다. 그러나 장원의 최근 세입자들은 특유의 에너지로 이것을 바로 잡았고, 도개교는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매일 저녁 올리고 매일 아침 내려왔다. 그리하여 옛 봉건 시대의 관습을 갱신함으로써, 장원 저택은 밤에 섬으로 바뀌게 되었는데, 이 사실은 곧 모든 영국인들의 관심을 끌게 될 미스터리와 매우 직접적인 관련이 있었다.

그 집은 몇 년 동안 임대되지 않았고 더글러스가 그것을 차지했을 때 그림 같은 부패로 곰팡이가 피겠다고 위협하고 있었다. 이 가족은 단 두 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존 더글러스와 그의 아내. 더글러스는 성격과 인물 면에서 모두 주목할 만한 사람이었다. 그는 50세쯤 되었을 것이며, 턱이 강하고 투박한 얼굴, 희끗희끗한 콧수염, 유난히 예리한 회색 눈, 그리고 젊음의 힘과 활동성을 조금도 잃지 않은 뻣뻣하고 씩씩한 몸매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모두에게 쾌활하고 친절했지만, 그의 태도는 다소 즉흥적이어서 서식스의 카운티 사회보다 훨씬 낮은 지평선에서 사회 계층에서의 삶을 본 것 같은 인상을 주었다.

그러나, 그의 더 교양 있는 이웃들이 약간의 호기심과 신중함으로 바라보았지만, 그는 곧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모든 지역 물건들을 잘 구독하고, 그들의 흡연 콘서트와 다른 행사들에 참석했고, 그곳에서 그는 놀라울 정도로 풍부한 테너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고, 항상 훌륭한 노래를 부를 준비가 되어 있었다. 그는 캘리포니아 금광에서 벌었다고 할 만큼 돈이 많아 보였고, 그 자신의 이야기와 그의 아내의 이야기를 통해 그가 일생의 일부를 미국에서 보냈다는 것이 분명했다.

그의 관대함과 그의 민주적인 태도에 의해 만들어진 좋은 인상은 위험에 완전히 무관심한 것으로 얻은 명성에 의해 증가되었다. 비록 형편없는 기수였지만, 그는 매 경기마다 나타났고,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한 그의 결심에서 가장 놀라운 실수를 했다. 목사관에 불이 났을 때 그는 지역 소방대가 그것을 불가능하게 포기한 후 재산을 구하기 위해 건물에 다시 들어간 두려움 없이 자신을 구별했다. 그리하여 장원의 존 더글러스가 5년 안에 버얼스톤에서 상당한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의 아내 역시 그녀를 알게 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그러나 영국 패션 이후 소개 없이 카운티에 정착한 낯선 사람을 만나는 전화는 거의 없었다.

 

이것은 그녀에게 덜 중요했는데, 그녀는 처분에 의해 은퇴하고 있었고, 그녀의 남편과 그녀의 가정 업무에 매우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그녀는 런던에서 더글러스 씨를 만난 적이 있는 영국 여성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그는 당시 홀아비였다. 그녀는 키가 크고, 어둡고, 날씬한 아름다운 여성이었고, 그녀의 남편보다 20살 정도 어렸고, 그 차이는 그들의 가정 생활의 만족을 손상시키는 것 같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을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은 가끔 아내가 남편의 전생에 대해 매우 말수가 적거나, 아니면 더 그럴 듯하게 보이는 것처럼 불완전하게 정보를 받았기 때문에 두 사람 사이의 신뢰가 완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는 말하곤 했다. 또한 몇몇 관찰자들은 Mrs.의 신경이 긴장된 징후가 있다는 것을 주목하고 논평했다. 더글러스, 그리고 만약 그녀의 부재중인 남편이 그의 귀환에 특별히 늦는다면 그녀는 극심한 불안감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가십을 환영하는 조용한 시골에서, 장원 부인의 이 약점은 말없이 지나가지 않았고, 사건이 발생했을 때 사람들의 기억에 더 큰 영향을 미쳤고, 그것은 매우 특별한 의미를 주었다.

그 지붕 아래에 사는 것은 사실이지만, 간헐적인 것일 뿐이지만, 이제 내레이션될 이상한 일들이 일어날 때 그의 존재는 대중 앞에 그의 이름을 두드러지게 만들었다. 햄프스티드 헤일즈 로지의 세실 제임스 바커였습니다.

세실 바커의 키가 크고 관절이 느슨한 모습은 버얼스톤 마을의 큰 거리에서 익숙한 모습이었다. 그는 그의 새로운 영국 환경에서 볼 수 있었던 더글러스 씨의 과거 알려지지 않은 삶의 유일한 친구로 더욱 주목을 받았다. 바커 자신도 의심할 여지가 없는 영국인이었지만, 그의 발언을 통해 그가 미국에서 더글러스를 처음 알았고 그와 친밀한 관계로 살았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그는 상당한 재산을 가진 사람으로 보였고, 총각으로 명성이 높았다.

나이가 많아야 45세였던 더글러스보다 나이가 어렸다. 그는 키가 크고, 곧고, 가슴이 넓은 남자로, 단정한 면도를 한 얼굴, 두껍고, 강하고, 검은 눈썹, 그리고 그의 유능한 손의 도움 없이도 적대적인 군중을 통해 그를 위한 길을 열어줄 수 있는 주인 같은 검은 눈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말을 타지도 않고 총을 쏘지도 않고, 파이프를 입에 물고 오래된 마을을 배회하거나, 주인과 함께 드라이브를 하거나, 주인이 없는 동안에는 아름다운 시골을 지나며 나날을 보냈다. 집사 에임스는 "편안하고 자유분방한 신사"라고 말했다. "하지만, 세상에! 나는 차라리 그를 거스르는 사람이 되지 않는 게 낫겠어!" 그는 더글러스에게 친절하고 친밀했으며, 아내에게도 마찬가지로 다정했다. 그 우정은 한 번 이상 남편에게 약간의 짜증을 일으키는 것처럼 보였고, 하인들도 그의 짜증을 알아차릴 수 있었다. 그 재난이 일어났을 때 가족 중 한 명이었던 세 번째 사람이 바로 그런 사람이었다.

그 오래된 건물의 다른 거주자들에 대해서는, 대가족들이 원초적이고 존경스럽고 유능한 에임스와 부인을 언급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이다. 알렌은 활기차고 쾌활한 사람으로, 그녀의 집안일을 덜어주었다. 그 집에 있는 다른 여섯 명의 하인들은 1월 6일 밤의 사건들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서식스 헌병대의 윌슨 경사가 담당하는 작은 지역 경찰서에 첫 경보가 도달한 것은 11시 45분이었다. 세실 바커는 매우 흥분하여 문으로 달려가 맹렬히 종을 쳤다. 장원의 집에서 끔찍한 비극이 일어났고, 존 더글러스는 살해되었다. 그것이 그의 메시지의 숨가쁜 부담이었다. 그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고, 카운티 당국에 뭔가 심각한 것이 일어나고 있다고 경고하는 신속한 조치를 취한 후, 몇 분 안에 12시가 조금 지나서 범죄 현장에 도착한 경찰 경사가 뒤따랐다.

장원의 집에 도착했을 때, 병장은 견인 다리가 내려지고, 창문에 불이 들어오고, 온 가족이 혼란과 경보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하얀 얼굴의 하인들이 홀에서 옹기종기 모여 있었고, 겁에 질린 집사는 문간에서 두 손을 쥐어짜고 있었다. 오직 세실 바커만이 자신과 그의 감정을 지배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는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문을 열고 하사관에게 따라오라고 손짓했다. 그 순간 마을에서 활기차고 유능한 일반 개업의인 우드 박사가 도착했다. 세 남자는 함께 치명적인 방으로 들어갔고, 공포에 질린 집사는 그들의 뒤를 따라갔고, 하녀 하인들로부터 끔찍한 장면을 차단하기 위해 그의 뒤로 문을 닫았다.

죽은 남자는 방 중앙에 팔다리를 뻗고 누워 있었다. 그는 잠옷을 덮고 있는 분홍색 드레스 가운만 입고 있었다. 그의 맨발에는 카펫 슬리퍼가 깔려 있었다.

 

의사는 그의 옆에 무릎을 꿇고 탁자 위에 놓여 있던 손전등을 내려놓았다. 피해자를 한 번 보는 것만으로도 치유자에게 그의 존재가 불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그 남자는 심한 부상을 입었다. 그의 가슴을 가로질러 누워있는 것은 신기한 무기였고, 총신이 달린 산탄총이 방아쇠 앞에서 한 발을 톱질했다. 이것이 근거리에서 발사되었고 그가 머리를 거의 산산조각으로 날려 얼굴에 모든 혐의를 받은 것이 분명했다. 트리거는 동시 방전을 더 파괴적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배선되었습니다.

시골 경찰관은 갑자기 자신에게 닥친 엄청난 책임감에 당황하고 괴로워했다. "상관들이 도착할 때까지 우리는 아무것도 만지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무서운 머리를 공포에 질려 응시하며 쉰 목소리로 말했다.

세실 바커는 "지금까지 어떤 것도 손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건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당신은 내가 찾은 대로 모든 것을 정확하게 봅니다."

"그게 언제였어요?" 하사관이 수첩을 꺼냈다.

"11시 30분이었어요. 나는 옷을 벗기 시작하지 않았고, 보고를 들었을 때 침실의 난로 옆에 앉아 있었다. 그것은 별로 시끄럽지 않았다. 소음이 적은 것 같았다. 저는 급히 내려갔어요. 제가 방에 있기 30초 전은 아닌 것 같아요."

"문이 열려 있었나요?"

"네, 열려 있었어요. 불쌍한 더글러스는 당신이 보는 것처럼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그의 침실의 촛불이 탁자 위에서 타고 있었다. 몇 분 후에 램프에 불을 붙인 것은 저였습니다."

"아무도 못 봤어요?"

"아뇨. 부인 말씀 들었어요. 더글러스가 내 뒤의 계단을 내려오자, 나는 그녀가 이 끔찍한 광경을 보지 못하도록 서둘러 밖으로 나갔다. 가정부인 알렌 부인이 와서 그녀를 데려갔다. 에임스가 도착했고, 우리는 다시 방으로 뛰어 들어갔다."

"하지만 분명히 나는 도개교가 밤새 깨어있다고 들었다."

"네, 내가 내리기 전까지는 올라 있었어요."

"그렇다면 살인자가 어떻게 도망칠 수 있었을까요? 그건 말도 안 돼! 더글러스 씨가 자살한 게 틀림없어요."

"그것이 우리의 첫 번째 아이디어였습니다. 하지만 봐!" 바커는 커튼을 한쪽으로 젖히고, 다이아몬드로 된 긴 창이 최대한 열려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이것 좀 봐!" 그는 램프를 누르고 나무 밑창에 있는 장화 밑창 자국처럼 피 얼룩을 비췄다. "누군가가 거기서 빠져나왔다."

"누군가 해자를 건너갔다는 말인가요?"

"바로 그거야!"

"그렇다면 당신이 범행 후 30분 이내에 방에 있었다면 바로 그 순간에 그는 물 속에 있었을 거예요."

"나는 그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내가 창문으로 달려갔으면 좋았을 텐데! 하지만 보시다시피 커튼이 그것을 가려서 저는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때 나는 Mrs.의 발걸음을 들었다. 더글러스, 그리고 나는 그녀를 방에 들어가게 할 수 없었다. 너무 끔찍했을 거예요."

의사는 부서진 머리와 그것을 둘러싼 끔찍한 흔적을 바라보며 "정말 끔찍해!"라고 말했다. "빌스톤 철도가 붕괴된 이후로 그런 부상을 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나는 말한다."라고 경찰관이 말했다. 그의 느리고 촌스러운 상식은 여전히 열린 창문을 곰곰이 생각하고 있었다. "사람이 이 해자를 헤치고 탈출했다는 것은 당신의 말이 아주 잘 맞지만, 내가 당신에게 묻고 싶은 것은, 만약 다리가 위에 있었다면 그가 어떻게 그 집에 들어왔냐는 것입니다."

바커는 "아, 그게 질문이야,"라고 말했다.

"몇 시에 일어났나요?"

"거의 6시였습니다."라고 집사 에임스가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보통 해질녘에 길렀다고 들었다."라고 하사가 말했다. 그것은 매년 이맘때 6시보다 4시 30분에 더 가까울 것이다."

"더글러스 부인은 차를 마시러 오는 손님들이 있었습니다."라고 에임스가 말했습니다. "그들이 갈 때까지 키울 수 없었어요. 그리고 나서 나는 그것을 직접 감았다."

"그러면 이런 일이 벌어집니다." 하사가 말했습니다. "만약 밖에서 누군가가 온다면, 그들은 6시 전에 다리를 건너 들어갔고 그 이후로 더글러스 씨가 11시 이후에 방에 들어올 때까지 숨어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군요! 더글러스 씨는 매일 밤 그가 집에 들어오기 전 마지막 일을 돌아보며 전등이 제대로 켜져 있는지를 보았다. 그래서 여기로 온 거야. 그 남자는 기다리고 있다가 그를 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창문을 통해 도망쳤고 그의 총을 두고 떠났다. 그것이 내가 그것을 읽는 방식이다; 다른 것은 사실에 맞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사관은 바닥의 죽은 사람 옆에 놓여 있는 카드를 집어들었다. 이니셜 V.V.와 그 밑에 숫자 341이 무례하게 잉크로 휘갈겨져 있었다.

"이게 뭐야?" 그는 그것을 들고 물었다.

바커는 호기심을 가지고 그것을 바라보았다. "전에는 전혀 눈치채지 못했어요."라고 그가 말했다. "살인자는 그것을 그의 뒤에 두고 온 것이 틀림없습니다

"V.V.—341.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하사관은 큰 손가락으로 그것을 계속 뒤집었다. "V.V.가 뭐야? 누군가의 이니셜일 수도 있어요. "우드 박사님, 거기에 무엇이 있나요?"

그것은 벽난로 앞의 양탄자 위에 놓여 있던 상당한 크기의 망치였다. 세실 바커는 벽난로 선반 위에 있는 놋쇠 머리 못이 든 상자를 가리켰다.

"더글러스 씨가 어제 사진을 수정하고 있었습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저는 그가 그 의자 위에 서서 그 위의 큰 그림을 고치고 있는 것을 직접 보았습니다. 그것이 망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발견한 곳에 그것을 다시 놓는 것이 최선입니다."라고 하사가 당황하여 어리둥절한 머리를 긁적이며 말했다. "그것은 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최고의 두뇌를 필요로 할 것이다. 그것은 완성되기 전에 런던의 일이 될 것입니다." 그는 손전등을 들고 방 주위를 천천히 걸어갔다. "훌로!" 그는 창문 커튼을 한쪽으로 끌어당기며 신이 나서 외쳤다. "저 커튼들은 몇 시에 그려졌니?"

"램프가 켜졌을 때," 집사가 말했다. "4시가 조금 지났을 거예요."

"누군가가 여기 숨어있었군요, 아니나 다를까요." 그가 불빛을 누르자 구석에 진흙투성이 장화 자국이 아주 눈에 띄었다. "바커 씨, 저는 이것이 당신의 이론을 뒷받침한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남자는 커튼을 친 4시 이후와 다리를 올린 6시 이전에 집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 방으로 몰래 들어갔다. 왜냐하면 그가 본 것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다. 달리 숨을 곳이 없어 이 커튼 뒤로 불쑥 들어왔다. 그것은 충분히 분명해 보인다. 그의 주된 생각은 집을 털려는 것이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더글라스 씨가 우연히 그를 만났기 때문에 그는 그를 살해하고 탈출했습니다."

바커는 "그것이 내가 읽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나는 말한다, 우리는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 않은가? 그놈이 달아나기 전에 우리가 먼저 출발해서 전국을 샅샅이 뒤질 수는 없을까?"

하사관은 잠시 생각했다.

"아침 6시 전에는 기차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기차로 떠날 수 없습니다. 만약 그가 다리가 흠뻑 젖은 채 도로로 간다면, 누군가가 그를 알아챌 가능성이 있다. 어쨌든 나는 마음이 놓일 때까지 여기를 떠날 수 없다. 하지만 나는 우리가 우리 모두가 어떻게 서 있는지 더 명확하게 볼 때까지 너희들 중 누구도 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의사는 램프를 들고 시체를 자세히 살펴보고 있었다. "이 표시는 무엇입니까?" 그는 물었다. "이것이 범죄와 관련이 있습니까?"

죽은 남자의 오른팔은 드레스 가운에서 튀어나와 팔꿈치 높이만큼 노출되어 있었다. 팔뚝의 중간쯤에는 특이한 갈색 무늬가 있었는데, 원형 안에 삼각형이 있고, 라드 색의 피부에 선명하게 부각되어 있었다.

"그것은 문신이 없습니다."라고 의사가 안경을 통해 들여다보며 말했다. "저는 그런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들이 소를 낙인찍는 것처럼 그 남자는 언젠가 낙인이 찍혔다. 이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세실 바커는 "나는 그것의 의미를 안다고 공언하지 않는다"며 "그러나 나는 지난 10년 동안 더글러스에서 여러 번 그 흔적을 보았다"고 말했다

"나도 그래," 집사가 말했다. "주인이 소매를 걷어붙였을 때 나는 바로 그 자국을 알아차렸다. 나는 종종 그것이 무엇일지 궁금했다."

"그러면 어쨌든 그것은 범죄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라고 하사가 말했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럼주 같은 것이다. 이 사건의 모든 것은 럼주이다. 그럼, 지금은 뭐죠?"

집사는 놀란 탄성을 지르며 죽은 사람의 뻗은 손을 가리키고 있었다.

"그들이 그의 결혼반지를 가져갔어!" 그는 숨을 헐떡였다.

"뭐야!"

"네, 그렇습니다. 마스터는 항상 왼손의 작은 손가락에 평범한 금반지를 끼고 있었다. 거친 너겟이 그려진 저 반지는 그 위에 있었고, 꼬인 뱀 반지는 세 번째 손가락에 있었다. 너겟도 있고 뱀도 있는데 결혼반지가 없어졌어요."

"그가 맞아요."라고 바커가 말했다.

"결혼 반지가 다른 반지보다 아래에 있었다는 것을 내게 말해주나요?"라고 하사가 말했다

"항상!"

"그러면 살인자나 그게 누구든 간에 먼저 이 반지를 벗기고, 그 다음에 결혼 반지를 빼고, 그 후에 다시 너겟 반지를 끼웠다."

"그렇군요!"

그 훌륭한 시골 경찰관은 고개를 저었다. 그는 "내가 보기에 런던이 이 사건에 빨리 착수할수록 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화이트 메이슨은 똑똑한 사람입니다. 화이트 메이슨에게 과분한 지역 직업은 없었다. 그가 우리를 도우러 여기에 올 날이 머지않았다. 하지만 우리가 끝나기 전에 런던을 봐야 할 것 같아요. 어쨌든, 나는 그것이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 너무 두꺼운 거래라고 말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

4. 어둠

(Darkness)

새벽 3시, 버얼스톤의 윌슨 병장의 긴급 호출에 따라 서섹스 형사 서장이 숨을 헐떡이는 트롯터 뒤에 가벼운 개 수레를 타고 본부에서 도착했다. 아침 5시 40분 기차를 타고 그는 스코틀랜드 야드에 메시지를 보냈고, 12시에 우리를 환영하기 위해 버얼스톤 역에 있었다. 화이트 메이슨은 헐렁한 트위드 정장을 입은 조용하고 편안해 보이는 사람으로, 수염을 말끔히 깎고, 불그스름한 얼굴에, 튼튼한 몸에, 게이터로 장식된 강력한 밴디트 다리를 가지고 있었으며, 작은 농부, 은퇴한 사냥꾼, 또는 지방 형사관의 아주 호의적인 표본을 제외하고는 지구상의 어떤 것과도 같았다.

"맥도날드 씨, 정말 코를 골아요!" 그는 계속 반복했다. "우리는 기자들이 그것을 이해할 때 파리처럼 그들을 쓰러뜨릴 것이다. 나는 그들이 그것에 참견해서 모든 길을 엉망으로 만들기 전에 우리가 우리의 일을 끝내기를 바란다. 내가 기억할 수 있는 이만한 것은 없었다. 몇 가지 기억에 남을 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홈즈 씨, 그렇지 않으면 제가 잘못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왓슨 박사님,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끝내기 전에 의료진이 할 말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방은 웨스트빌 암스에 있습니다. 다른 곳은 없지만 깨끗하고 좋다고 들었어요. 남자가 당신의 가방을 들어줄 것이다. 이쪽으로 오세요, 신사분들."

그는 매우 분주하고 상냥한 사람이었는데, 이 서식스 탐정이었다. 10분 만에 우리는 모두 숙소를 찾았다. 10명이 더 있을 때 우리는 여관의 거실에 앉아 앞 장에서 개략적으로 설명한 사건들의 빠른 스케치를 받았다. 맥도널드는 홈즈가 넋을 잃고 앉아 있는 동안 식물학자가 희귀하고 귀중한 꽃을 조사하는 놀랍고 경건한 감탄의 표정으로 이따금 메모를 했다.

"놀랍다!" 그는 이야기가 펼쳐졌을 때 "가장 놀라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특징이 더 특이했던 경우는 거의 기억나지 않습니다."

"홈즈 씨, 그렇게 말씀하실 줄 알았어요." 화이트 메이슨이 매우 기뻐하며 말했다. "우리는 서식스의 시대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3시에서 4시 사이에 윌슨 병장의 후임으로 부임할 때까지 지금까지 상황이 어땠는지 말씀드렸습니다. 세상에! 내가 늙은 암말을 풀어줬어! 하지만 내가 그렇게 서두를 필요는 없었다.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없었기 때문이다. 윌슨 병장은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다. 저는 그것들을 확인하고 고려했고 아마 제 것을 몇 개 추가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무엇이었습니까?" 홈즈가 열심히 물었다.

"글쎄요, 저는 먼저 망치를 검사했습니다. 닥터가 있었다. 날 도와줄 나무야. 우리는 그것에서 폭력의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 나는 더글라스 씨가 망치로 자신을 방어했다면, 그가 망치를 매트에 떨어뜨리기 전에 살인자에게 흔적을 남겼을지도 모른다고 기대하고 있었다. 하지만 얼룩은 없었습니다."

맥도널드 경감은 "물론 그것은 아무것도 증명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망치 살인 사건이 많이 일어났지만, 망치에 대한 흔적은 없습니다."

"그렇군요. 그것은 그것이 사용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는다. 하지만 얼룩이 있었을 수도 있고, 그것이 우리에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사실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총을 조사했다. 그것들은 총알 탄약통이었고, 윌슨 병장이 지적했듯이, 방아쇠는 함께 연결되어 있어서, 만약 당신이 뒤에 있는 것을 당기면, 두 개의 통이 모두 배출되었다. 누가 그것을 고쳤든 간에 그는 그의 남자를 놓칠 위험은 없다고 결심했다. 그 톱질된 총은 길이가 2피트를 넘지 않았다. 코트 밑으로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었다. 완전한 제조자의 이름은 없었지만 인쇄된 글자 P-E-N은 통 사이의 플룻 위에 있었고 나머지 이름은 톱에 의해 잘려져 있었다."

"그 위에 화려한 장식이 있는 큰 P, E와 N이 더 작다고요?" 홈즈가 물었다.

"바로 그거야."

"펜실베이니아 스몰 암스 회사 - 잘 알려진 미국 회사," 홈즈가 말했다.

화이트 메이슨은 그 작은 마을 개업의가 그를 곤혹스럽게 하는 어려움을 말 한마디로 해결해 줄 수 있는 할리 스트리트 전문가를 쳐다보는 동안 내 친구를 쳐다보았다.

"홈즈 씨, 그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네가 옳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굉장하다! 굉장하다! 당신은 세상의 모든 총기 제조자들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나요?"

홈즈는 손을 흔들며 그 문제를 일축했다.

화이트 메이슨은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미국산 산탄총이다,"라고 계속했다. "저는 톱질된 산탄총이 미국의 일부 지역에서 사용되는 무기라는 것을 읽은 것 같습니다. 통에 적힌 이름은 차치하고라도 그 생각이 떠올랐다. 그 집에 들어가 주인을 죽인 이 남자가 미국인이었다는 증거가 있다."

맥도널드는 고개를 저었다. "이봐, 너는 확실히 빠르게 여행하고 있어."라고 그가 말했다. "저는 아직 그 집에 낯선 사람이 있었다는 증거를 전혀 듣지 못했습니다."

"열린 창문, 실에 묻은 피, 퀴어 카드, 구석에 있는 부츠 자국, 총!"

"거기에는 정리할 수 없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더글러스 씨는 미국인이었거나 미국에서 오래 살았다. 바커 씨도 그랬습니다. 미국의 행위를 설명하기 위해 외부에서 미국인을 수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에임스, 집사--"

"그는 어때요? 그는 신뢰할 수 있나요

"찰스 챈도스 경과 함께한 10년 - 바위처럼 단단한.

 

그는 5년 전에 더글러스가 장원의 집을 차지한 이후로 줄곧 더글러스와 함께 있었다. 그는 집에서 이런 종류의 총을 본 적이 없습니다."

"총은 은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래서 통을 톱질한 거야. 그것은 어떤 상자에도 들어갈 것이다. 어떻게 그가 집에 그런 총이 없다고 맹세할 수 있었습니까?"

"글쎄요, 어쨌든, 그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맥도널드는 완강한 스카치 머리를 흔들었다. "저는 아직 그 집에 누군가가 있었다는 것을 확신하지 못합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컨시어지를 부탁합니다." (그의 억양은 논쟁에서 자신을 잃으면서 더욱 애버도니안이 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총이 집에 반입된 적이 있고, 이 모든 이상한 일들이 외부에서 온 사람에 의해 행해졌다고 가정한다면, 저는 당신에게 컨시어지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오, 세상에, 이건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야! 그것은 상식에 어긋난다! 홈즈 씨, 우리가 들은 것으로 판단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글쎄요, 당신의 주장을 말해보세요, 맥 씨." 홈즈는 가장 사법적인 스타일로 말했다.

"그가 존재했다고 가정하면, 그 남자는 도둑이 아니다. 반지 사업과 카드는 사적인 이유로 계획적인 살인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아주 좋아요. 여기 살인을 저지를 의도적으로 의도적으로 집에 몰래 들어간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집이 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탈출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무기를 선택했을까요?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런 다음 그는 그 행위가 창문에서 빨리 미끄러져 해자를 건너고 여유롭게 도망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었다. 그럴 만도 하군요. 하지만 그가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시끄러운 무기를 가지고 오는 것이 이해가 되는가? 집에 있는 모든 사람을 가능한 한 빨리 그 장소로 데려올 것이고, 해자를 건너기 전에 그를 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믿을 만합니까, 홈즈 씨?"

"글쎄요, 당신은 그 사건을 강하게 제기했어요."라고 내 친구가 생각에 잠긴 듯 대답했다. "그것은 확실히 상당한 정당성을 필요로 한다. 화이트 메이슨 씨, 물에서 나온 남자의 흔적이 있는지 해자의 더 먼 쪽을 한 번에 조사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홈즈 씨, 징후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돌로 된 바위 선반이고, 사람들은 그들을 거의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흔적이나 흔적은 없나요?"

"없어요."

"하! 화이트 메이슨 씨, 우리가 즉시 집으로 내려가는 것에 대해 이의가 있습니까? 아마도 시사하는 바가 있을 수 있는 작은 점이 있을 것이다."

"홈즈 씨, 저는 그것을 제안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가기 전에 모든 사실을 당신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뭔가 당신을 놀라게 할 일이 있다면-" 화이트 메이슨은 의심스러운 듯 아마추어를 쳐다보았다.

"저는 전에 홈즈 씨와 함께 일한 적이 있습니다."라고 맥도널드 경감이 말했습니다. "그는 게임을 합니다."

홈즈는 미소를 지으며 "어쨌든 게임에 대한 나만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저는 정의의 끝과 경찰의 일을 돕기 위해 사건에 들어갑니다. 만약 내가 관군과 나를 분리시킨 적이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먼저 나와 분리했기 때문이다. 나는 그들을 희생시켜 점수를 매기고 싶지 않다. 동시에, 화이트 메이슨 씨, 저는 저만의 방식으로 작업할 권리를 주장하고 제가 원하는 시간에 결과를 제공할 권리를 주장합니다. 단계가 아니라 완성된 것입니다."

화이트 메이슨은 "당신의 참석과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보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라고 정중하게 말했다. "와보세요, 왓슨 박사, 그리고 때가 되면 우리 모두는 당신의 책에 한 자리가 있기를 바랄 것입니다."

우리는 양옆으로 느릅나무가 늘어선 진기한 마을 거리를 걸었다. 바로 뒤에는 날씨에 얼룩지고 이끼가 낀 두 개의 고대 돌기둥이 정상에 있었는데, 한때 버얼스톤의 카푸스의 횡행했던 사자였던 모양이 없는 무언가를 품고 있었다. 영국 시골에서만 볼 수 있는 그런 모래밭과 오크나무가 있는 구불구불한 드라이브를 따라 잠시 걷다가 급선회하고, 그리고 우리 앞에 칙칙하고 간색의 벽돌로 된 길고 낮은 자코비안 집이 놓여 있었고, 그 양쪽에는 귀여운 유들로 된 구식 정원이 있었다. 우리가 그곳에 다가갔을 때, 나무로 만든 다리와 차가운 겨울 햇살 속에서 은빛처럼 고요하고 빛나는 아름다운 넓은 해자가 있었다.

3세기는 오래된 장원의 집, 수세기 동안의 출생과 고향, 시골 춤, 여우 사냥꾼들의 모임을 지나 흘러갔다. 노년기에 이 어두운 사업이 존경할 만한 벽에 그림자를 드리웠어야 했다는 것이 이상하다! 그런데도 그 이상하고 뾰족한 지붕들과 기묘한, 위에 매달린 박공들은 음울하고 끔찍한 음모에 적합한 덮개였다. 짙게 깔린 창문들과 칙칙하게 물이 고여 있는 앞쪽의 긴 쓸개를 바라보면서, 그런 비극에 더 이상 어울리는 장면은 설정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화이트 메이슨은 "그것은 연결 다리 바로 오른쪽에 있는 창문입니다."라고 말했다. 어젯밤에 발견된 것처럼 열려 있습니다."

"남자가 지나가기에는 다소 좁아 보입니다."

"글쎄요, 어쨌든 뚱뚱한 남자는 아니었어요. 홈즈 씨, 그런 말을 하기 위해 당신의 공제는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너나 나나 잘 헤쳐나갈 수 있어."

홈즈는 해자의 가장자리로 걸어가서 건너다보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돌기둥과 그 너머의 풀밭 경계를 살펴보았다.

화이트 메이슨은 "홈즈 씨, 잘 봤습니다."라고 말했다. "거기에는 아무 것도 없고, 아무도 착륙했다는 흔적도 없는데, 왜 그가 어떤 흔적을 남겨야 합니까?"

"바로 그거야. 왜 그래야 하죠? 물은 항상 탁한가요?"

"일반적으로 이 색에 대해. 시냇물이 진흙을 무너뜨린다."

"얼마나 깊은가요?"

"양쪽에 약 2피트, 중간에 약 3피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남자가 건널목에서 익사했다는 모든 생각을 제쳐놓을 수 있다."

"아뇨, 아이는 그 안에서 익사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드로우브릿지를 가로질러 걸어갔고, 집사인 에임스라는 진기하고 말랐던 사람에 의해 입장되었다. 그 불쌍한 노인은 얼굴이 하얗게 질려 있었고 충격으로 몸을 떨었다. 키가 크고 형식적이며 우울한 남자인 마을 하사는 여전히 운명의 방에서 밤샘을 했다. 의사는 이미 떠났다.

화이트 메이슨은 "신선한 것이 있나요, 윌슨 병장님?"라고 물었다.

"아뇨, 선생님."

"그럼 집에 가도 돼요. 충분히 드셨어요. 우리가 당신을 원한다면 우리는 당신을 위해 보낼 수 있다. 집사는 밖에서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세실 바커 씨와 더글러스 부인, 그리고 가정부에게 우리가 지금 당장 그들과 얘기하고 싶을지도 모른다고 경고하라고 전해주세요. 자, 여러분, 아마도 여러분은 제가 먼저 형성한 견해를 말씀드릴 수 있도록 허락하실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견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이 나라의 전문가인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그는 사실에 대한 확고한 이해력과 냉정하고 명확하며 상식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었고, 그것은 그의 직업에서 그를 어느 정도 데려가야 한다. 홈즈는 공식적인 표현자가 너무 자주 만들어내는 조바심의 흔적 없이 그의 말을 열심히 들었다.

"그것은 자살입니까, 아니면 살인입니까? 그것이 우리의 첫 번째 질문입니다, 신사 여러분, 그렇지 않나요? 자살이라면, 우리는 이 남자가 결혼반지를 벗고 그것을 숨기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믿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그는 드레스 가운을 입고 이곳에 내려와 누군가가 그를 기다렸다는 생각을 주기 위해 커튼 뒤 구석으로 진흙을 짓밟고 창문을 열고 피를 묻혔다."

"우리는 그것을 확실히 무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맥도널드가 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생각한다. 자살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살인이 행해졌다. 우리가 판단해야 할 것은, 그것이 집 밖에 있는 누군가에 의해 이루어졌는지 아니면 집 안에 있는 누군가에 의해 이루어졌는지입니다."

"그럼, 논쟁을 들어봅시다."

"양쪽 모두 상당한 어려움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쪽이든 그것은 분명하다. 우리는 먼저 집 안의 어떤 사람이나 사람들이 범죄를 저질렀다고 가정할 것이다. 그들은 모든 것이 고요하고 아무도 잠들지 않은 시간에 이 남자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세상에서 가장 이상하고 시끄러운 무기를 사용하여 이전에 집에서 본 적이 없는 무기인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두에게 말했다. 그것이 시작될 가능성이 별로 없어 보이지 않나요?"

"아니, 그렇지 않아."

"음, 그렇다면 경보가 기껏해야 1분밖에 지나지 않은 후에 모든 사람들은 동의한다. 세실 바커 씨 혼자가 아니라, 그가 처음이었다고 주장하지만, 에임스와 그들 모두가 그 자리에 있었다. 그 시간에 범인이 구석에 발자국을 남기고, 창문을 열고, 실에 피를 묻히고, 죽은 사람의 손가락에서 결혼반지를 빼내고, 나머지 모든 것을 할 수 있었다고요? 불가능해!"

"당신은 그것을 매우 명확하게 표현했습니다."라고 홈즈가 말했다. "나는 너의 말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다

"그럼, 우리는 그것이 외부에서 온 누군가에 의해 행해졌다는 이론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우리는 여전히 몇 가지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어쨌든 그것들은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그 남자는 4시 30분에서 6시 사이, 즉 해질 녘과 다리를 올린 시간 사이에 그 집에 들어갔다. 방문객들이 있었고, 문이 열려 있었기 때문에 그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는 평범한 도둑이었을 수도 있고, 더글러스 씨에게 사적인 원한이 있었을 수도 있다. 더글러스 씨는 일생의 대부분을 미국에서 보냈고, 이 산탄총은 미국의 무기로 보이기 때문에, 사적인 원한이 더 가능성이 높은 이론으로 보일 것이다. 그는 이 방에 몰래 들어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처음 이 방에 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는 커튼 뒤에 숨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밤 11시가 넘도록 머물렀다. 그때 더글러스 씨가 방으로 들어왔다. 인터뷰가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그것은 짧은 인터뷰였다; Mrs. 더글러스는 그녀가 총소리를 들었을 때 그녀의 남편이 몇 분 이상 그녀를 떠나지 않았다고 선언한다."

"촛불은 그것을 보여줍니다," 홈즈가 말했다.

"바로 그거야. 새것이었던 촛불은 반인치도 채 타지 않았다. 그가 공격받기 전에 테이블 위에 놓았을 것이다. 그렇지 않았다면, 물론 그가 넘어졌을 때 떨어졌을 것이다. 이는 그가 방에 들어간 순간 공격을 받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바커 씨가 도착했을 때 촛불은 켜져 있었고 램프는 꺼져 있었습니다."

"그것은 충분히 명확합니다."

"자, 이제 우리는 그 선들에서 사물들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더글러스 씨는 방으로 들어간다. 그는 촛불을 내려놓는다. 커튼 뒤에서 한 남자가 나타난다. 그는 이 총으로 무장했다. 그가 결혼 반지를 요구해. 이유는 하늘만이 알 뿐이지, 틀림없이 그랬을 거야. 더글러스 씨가 포기했어요.

 

그런 다음 냉혹하게 또는 투쟁의 과정에서 더글라스가 매트 위에서 발견된 망치를 움켜쥐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이 끔찍한 방법으로 더글라스를 쐈습니다. 그는 그의 총을 떨어뜨렸고 그것은 이상한 카드인 V처럼 보일 것이다. V. 341, 그게 무슨 뜻인지는 몰라도 세실 바커가 범행을 발견하고 있을 때 그는 창문을 통해 해자를 가로질러 탈출했다. 어때요, 홈즈 씨?"

"매우 흥미롭지만, 조금 설득력이 없다."

"이런, 다른 어떤 것도 더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면 정말 말도 안 되는 소리일 거야!"라고 맥도널드가 외쳤다. "누군가가 그 남자를 죽였고, 나는 그가 다른 방법으로 그것을 했어야 했다는 것을 당신에게 분명히 증명할 수 있었다. 그렇게 퇴로를 끊게 내버려둔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침묵이 탈출의 유일한 기회였을 때 산탄총을 사용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어서요, 홈즈 씨, 화이트 메이슨 씨의 이론이 설득력이 없다고 하시니 우리에게 단서를 주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홈즈는 이 긴 토론 동안 예리한 눈이 좌우로 쏠리고 이마에 추측으로 주름이 잡힌 채 한마디도 빠뜨리지 않은 채 열심히 관찰하고 앉아 있었다.

그는 시신 옆에 무릎을 꿇고 "맥 씨, 이론으로 가기 전에 몇 가지 사실을 더 알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런! 이 부상들은 정말 끔찍해요. 집사를 잠깐 불러도 될까요? … 에임스, 나는 당신이 종종 더글러스 씨의 팔뚝에서 매우 특이한 마크, 즉 원 안에 있는 삼각형을 본 적이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자주요, 선생님."

"당신은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추측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까?"

"아뇨, 선생님."

"그것이 가해졌을 때 큰 고통을 주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화상이다. 이제, 나는 에임스, 더글러스 씨의 턱 각도에 작은 석고 조각이 있는 것을 관찰한다. 당신은 살면서 그것을 관찰했나요?"

"네, 선생님, 그는 어제 아침 면도를 하다가 베였습니다."

"전에 그가 면도하다가 베이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아주 오랫동안은 아닙니다, 선생님."

"제안적이야!" 홈즈가 말했다. "물론 그것은 단순한 우연일 수도 있고, 그가 위험을 이해해야 할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긴장감을 나타낼 수도 있다. 에임스, 어제 그의 행동에서 뭔가 특이한 점을 알아차렸나요?"

"그가 약간 안절부절못하고 흥분하고 있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선생님."

"하! 그 공격이 완전히 예상치 못한 것은 아닐 것이다. 우리는 약간의 진전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렇지 않은가? 아마도 당신은 질문을 하는 것이 낫겠어요, 맥 씨?"

"아니요, 홈즈 씨, 그것은 제 손보다 더 나은 손에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이 카드인 V로 넘어가겠습니다. V. 341. 그것은 거친 판지이다. "집에 그런 것이 있나요?"

"그런 것 같지 않아요."

홈즈는 책상으로 걸어가서 각각의 병에 있는 잉크를 얼룩종이에 살짝 발랐다. 그는 "이 방에서는 인쇄되지 않았다"며 "이것은 검은색 잉크이고 다른 것은 보라색이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두꺼운 펜으로 했고, 이것들은 괜찮다. 아니요, 다른 곳에서 했어요. "에임스, 비문을 이해할 수 있나요?"

"아니요, 선생님, 아무것도 아닙니다."

"맥 씨,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것은 팔뚝에 있는 그의 배지와 마찬가지로 일종의 비밀 사회라는 인상을 줍니다."

화이트 메이슨은 "그것도 내 생각이야,"라고 말했다.

"글쎄요, 우리는 그것을 작업 가설로 채택하고 나서 우리의 어려움이 어디까지 사라지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사회의 요원이 집안으로 들어가 더글러스 씨를 기다렸다가 이 무기로 머리를 거의 날려버리고 해자를 헤치고 탈출하는데, 이 카드는 신문에 언급될 때 사회의 다른 구성원들에게 복수가 이루어졌음을 알려줄 것이다. 그것은 모두 함께 걸려 있다. 그런데 하필이면 이 총이 왜?"

"바로 그거야."

"그리고 왜 반지가 없어졌을까요?"

"그렇군요."

"그리고 왜 체포가 없습니까? 지금 2시가 넘었어요. 나는 새벽부터 40마일 이내의 모든 경찰이 젖은 낯선 사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그렇습니다, 홈즈 씨."

"글쎄요, 그가 근처에 굴을 파거나 옷을 갈아입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들은 그를 거의 놓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지금까지 그를 그리워했다!" 홈즈는 창문으로 가서 렌즈로 창턱에 있는 핏자국을 살펴보고 있었다. "그것은 분명히 신발의 발자취이다. 그것은 놀라울 정도로 넓다; 누군가는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한 것은, 이 진흙으로 얼룩진 구석에서 발자국을 추적할 수 있는 한, 그것이 더 모양이 좋은 밑창이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은 확실히 매우 불분명하다. 사이드 테이블 밑에 있는 이것은 무엇입니까?"

에임스는 "더글러스 씨의 아령"이라고 말했다.

"덤벨, 딱 하나야. 다른 한 명은 어딨어?"

"모르겠어요, 홈즈 씨. 한 명만 있었을 수도 있어요. 저는 몇 달 동안 그들을 알아채지 못했습니다."

홈즈는 진지하게 "아령 하나—"라고 말했지만, 그의 발언은 문을 세게 두드리는 소리에 의해 중단되었다.

키가 크고, 햇볕에 그을리고, 유능해 보이고, 깨끗하게 면도한 남자가 우리를 들여다보았다. 나는 그것이 내가 들은 바 있는 세실 바커라고 쉽게 추측했다. 그의 능숙한 눈은 의심스러운 눈길로 얼굴에서 얼굴로 빠르게 움직였다.

"상담을 방해해서 미안해요." 그가 말했다. "하지만 당신은 최신 소식을 들어야 해요."

"체포?"

"그런 운은 없다. 하지만 그들은 그의 자전거를 발견했다.그 남자는 자전거를 두고 내렸다. 와서 보세요. 그것은 홀 문에서 100야드 이내에 있다

우리는 서너 명의 신랑과 아이들이 드라이브에 서서 그것이 숨겨져 있던 상록수 더미에서 뽑힌 자전거를 살펴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상당한 여행에서 튀긴, 잘 사용된 루지-휘트워스였다. 스패너와 기름통이 든 안장 가방이 있었지만 주인에 대한 단서는 없었다.

"이것들이 번호를 매기고 등록된다면 경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경감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에 감사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그가 어디로 갔는지 찾을 수 없다면, 적어도 우리는 그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의 이름으로 무엇이 그 친구가 그것을 남겨두게 만들었을까요? 그리고 도대체 그는 그것 없이 어떻게 도망쳤을까요? "홈즈 씨, 우리는 케이스에서 빛을 전혀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니?" 내 친구가 생각에 잠긴 듯 대답했다. "궁금하군!"

5. 드라마의 사람들

(The People Of the Drama)

우리가 집에 들어가자 화이트 메이슨은 "그 연구에 대해 원하는 것을 다 보았니?"라고 물었다.

"당분간은," 조사관이 말했고, 홈즈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다면 아마도 당신은 지금 그 집에 있는 몇몇 사람들의 증거를 듣고 싶을 것이다. 식당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에임스. 먼저 오셔서 알고 계신 것을 말씀해 주십시오."

집사의 설명은 간단명료했고, 성실하다는 설득력 있는 인상을 주었다. 그는 더글러스가 처음 빌스톤에 왔을 때인 5년 전에 약혼했었다. 그는 더글러스씨가 미국에서 돈을 번 부유한 신사라는 것을 이해했다. 그는 친절하고 사려 깊은 고용주였다. 아마 에임스가 익숙한 고용주는 아니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다. 그는 더글러스 씨에게서 어떤 불안의 징후도 본 적이 없었다. 반대로, 그는 그가 아는 사람 중 가장 두려움이 없는 사람이었다. 그는 고택의 오래된 관습이고, 오래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매일 밤 도개교를 올리라고 명령했다.

더글러스 씨는 런던에 가지 않거나 마을을 거의 떠나지 않았지만, 범행 전날 그는 턴브리지 웰스에서 쇼핑을 하고 있었다. 그(에임스)는 그날 더글러스 씨의 약간의 불안과 흥분을 관찰했다. 그는 그에게 특이한 참을성이 없고 짜증이 난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그는 그날 밤 잠자리에 들지 않았지만, 집 뒤에 있는 식료품 저장실에서 은화를 치우고 있었는데, 그는 종이 심하게 울리는 것을 들었다. 그는 총소리를 듣지 못했지만, 식료품 저장고와 부엌이 집 뒤에 있고 닫힌 문이 여러 개 있고 그 사이에 긴 통로가 있었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했다. 가정부는 격렬한 벨소리에 이끌려 방에서 나왔다. 그들은 함께 집 앞으로 갔다.

그들이 계단 아래에 이르렀을 때 그는 부인을 보았다. 더글러스가 내려오고 있어요. 아니요, 그녀는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그가 보기에 그녀는 특별히 동요하는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계단의 맨 아래에 도착했을 때 바커 씨는 서재에서 뛰쳐나왔다. 그는 Mrs.를 막았다. 더글러스는 그녀에게 돌아가라고 애원했다.

"빌어먹을, 네 방으로 돌아가!" 그는 외쳤다. "가엾은 잭이 죽었어! 넌 아무것도 할 수 없어. 제발, 돌아가!"

더글러스 부인은 계단에서 약간의 설득 끝에 돌아갔다. 그녀는 소리를 지르지 않았다. 그녀는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가정부인 알렌 부인은 그녀를 위층으로 데려가서 침실에서 그녀와 함께 지냈다. 에임스와 바커 씨는 경찰이 본 대로 모든 것을 정확히 찾은 서재로 돌아왔다. 그 때 촛불은 켜져 있지 않았지만, 램프는 타고 있었다. 그들은 창밖을 내다보았지만, 밤은 매우 어두웠고 아무것도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았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복도로 뛰쳐나갔고, 에임스는 연결 다리를 내리는 윈드글라스를 돌렸습니다. 바커 씨는 그때 경찰을 부르러 서둘러 떠났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집사의 증거였다.

Mrs.에 대한 설명. 가정부인 앨런은 어디까지나 그녀의 동료 하인의 그것을 확증하는 것이었다. 가정부의 방은 에임스가 일하고 있던 식료품 저장실보다 집 앞에 더 가까웠다. 그녀가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요란한 벨소리가 그녀의 주의를 끌었다. 그녀는 귀가 좀 어두웠다. 아마도 그것이 그녀가 총소리를 듣지 못한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그 연구는 요원했다. 그녀는 문을 쾅 닫는 소리라고 상상했던 어떤 소리를 들은 것을 기억했다. 그것은 아까는 괜찮은 거래였어. 적어도 벨이 울리기 30분 전에 말이야. 에임스 씨가 앞으로 달려갔을 때 그녀는 그와 함께 갔다. 그녀는 매우 창백하고 흥분한 바커 씨가 서재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부인을 가로챘다. 계단을 내려오고 있던 더글러스. 예수께서 그 여자에게 돌아가라고 간청하셨고, 그 여자는 그에게 대답하였으나, 그 여자가 하는 말은 들을 수 없었다.

"그녀를 안아 올려! 그녀와 함께 있어!" 그가 부인에게 말했다. 알렌.

그래서 그녀는 그녀를 침실로 데려갔고, 그녀를 달래려고 노력했다. 그녀는 온몸을 떨며 크게 흥분했지만, 아래층으로 내려가려는 다른 시도는 하지 않았다. 그녀는 두 손으로 머리를 숙이고 침실 난로 옆에 드레스 가운을 입고 앉아 있었다. 알렌 부인은 대부분의 밤을 그녀와 함께 지냈다. 다른 하인들은 모두 잠자리에 들었고, 경찰이 도착하기 직전에야 경보가 울렸다. 그들은 집의 맨 뒤쪽에서 잤고, 아무것도 듣지 못했을 것이다.

지금까지 가정부는 한탄과 놀라움의 표정을 제외하고는 대질신문에 아무것도 덧붙일 수 없었다.

세실 바커가 부인의 뒤를 이었다. 앨런이 목격자입니다. 전날 밤의 일들에 대해, 그는 이미 경찰에게 말한 것에 추가할 것이 거의 없었다. 개인적으로, 그는 살인자가 창문으로 도망쳤다고 확신했다. 그의 생각에 핏자국은 그 점에서 결정적이었다. 게다가 다리가 올라가 있었기 때문에 달리 탈출할 방법이 없었다. 그는 암살자가 어떻게 되었는지, 자전거가 정말 그의 것이라면 왜 가져가지 않았는지 설명할 수 없었다.

 

그가 3피트 이상 깊이에 있지 않은 해자에서 익사했을 리가 없다.

그는 그 살인에 대해 아주 확실한 이론을 마음속에 품고 있었다. 더글러스는 과묵한 사람이었고, 그의 인생에서 그가 결코 말하지 않은 몇 개의 챕터들이 있었다. 그는 아주 어렸을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바커는 캘리포니아에서 처음으로 그를 만났고, 그곳에서 베니토 캐년이라는 곳에서 성공적인 광산 개발을 위한 파트너가 되었다. 그들은 매우 잘했지만, 더글러스는 갑자기 매진되어 영국으로 출발했다. 그는 그 당시 홀아비였다. 바커는 나중에 그의 돈을 깨닫고 런던에 살게 되었다. 그리하여 그들은 우정을 새롭게 했다.

더글러스는 그에게 어떤 위험이 그의 머리 위에 걸려 있다는 인상을 주었고, 그는 항상 그가 캘리포니아에서 갑자기 떠나는 것과 이 위험과 관련된 영국의 매우 조용한 곳에 집을 빌리는 것을 보았다. 그는 어떤 비밀 사회, 어떤 집요한 조직이 더글러스의 궤도에 올라 있다고 상상했는데, 더글러스는 그것이 그를 죽일 때까지 결코 쉬지 않을 것이다. 그의 몇몇 발언은 그에게 이런 생각을 주었다; 비록 그는 그에게 그 사회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가 어떻게 그것을 불쾌하게 만들었는지 말하지 않았지만. 그는 플래카드에 적힌 전설이 이 비밀스러운 사회에 대한 어떤 언급을 가지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을 뿐이었다.

맥도널드 경감은 "캘리포니아에서 더글러스와 얼마나 오래 있었나요?"라고 물었다.

"모두 5년입니다."

"그는 총각이었어요, 당신은?"

"홀아비."

"그의 첫 번째 아내가 어디서 왔는지 들어본 적이 있나요?"

"아니, 나는 그녀가 독일 혈통이었다는 그의 말을 기억하고, 나는 그녀의 초상화를 본 적이 있다. 그녀는 매우 아름다운 여자였다. 그녀는 내가 그를 만나기 전 해에 장티푸스로 죽었다."

"당신은 그의 과거를 미국의 특정한 부분과 연관짓지 않나요?"

"나는 그가 시카고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는 그 도시를 잘 알고 그곳에서 일했었다. 나는 그가 석탄과 철 지역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그는 그의 시대에 많은 여행을 했다."

"그는 정치인이었나요? 이 비밀스러운 사회가 정치와 관련이 있었나요?"

"아니, 그는 정치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

"당신은 그것이 범죄라고 생각할 이유가 없어요?"

"반대로, 나는 내 인생에서 더 직선적인 남자를 만난 적이 없다."

"캘리포니아에서의 그의 삶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었나요?"

"그는 산에서 머무르며 우리의 주장에 따라 일하는 것을 가장 좋아했다. 그가 도울 수 있다면 다른 남자들이 있는 곳으로 절대 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누군가가 그를 쫓고 있다고 처음 생각한 것이다. 그리고 그가 그렇게 갑자기 유럽으로 떠났을 때 나는 그것이 그렇다고 확신했다. 나는 그가 어떤 종류의 경고를 받았다고 믿는다. 그가 떠난 지 일주일 만에 여섯 명의 남자들이 그를 찾고 있었다."

"어떤 종류의 남자들?"

"글쎄요, 그들은 매우 단단해 보이는 군중이었습니다. 그들은 그 주장을 받아들였고 그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어했다. 나는 그가 유럽으로 떠났고 어디서 그를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고 그들에게 말했다. 그들은 그에게 좋지 않다는 뜻이었다. 그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이 남자들은 미국인들이었습니까? 캘리포니아 사람들이었나요?"

"글쎄요, 저는 캘리포니아 사람들에 대해서는 모릅니다. 그들은 미국인이었다. 하지만 그들은 광부가 아니었다. 저는 그들이 무엇인지 모르고, 그들의 뒷모습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그게 6년 전인가요?"

"7시가 가까워졌다."

"그리고 나서 당신은 캘리포니아에서 5년을 함께 했고, 그래서 이 사업은 적어도 11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까?"

"그렇군요."

"그것만큼 오랫동안 그런 간절함으로 유지될 매우 심각한 불화임에 틀림없다. 그것은 그것을 발생시키는 가벼운 것이 아닐 것이다."

"저는 그것이 그의 삶 전체를 그늘지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결코 그의 마음에서 완전히 벗어난 적이 없었다."

"하지만 한 남자가 위험을 안고 있고,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그가 보호를 위해 경찰에 의지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아마도 그것은 그를 보호할 수 없는 어떤 위험이었을 것이다. 당신이 알아야 할 한 가지가 있어요. 그는 항상 무장을 하고 다녔다. 그의 리볼버 권총은 그의 주머니에서 나온 적이 없었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는 드레스 가운을 입고 있었고 어젯밤에 그것을 침실에 두고 왔다. 일단 다리가 올라가자, 그는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는 "이 날짜들이 좀 더 명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글러스가 캘리포니아를 떠난 지 꽤 6년이 되었습니다. 당신은 내년에 그를 따라갔죠, 그렇지 않나요?"

"그렇군요."

"그리고 그는 결혼한 지 5년이 되었다. 당신은 그의 결혼 시기에 대해 돌아왔음에 틀림없다."

"한 달쯤 전에요. 나는 그의 들러리였다."

"부인을 아십니까?" 결혼 전에 더글러스?"

"아뇨, 안 했어요. 저는 10년 동안 영국을 떠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 이후로 그녀를 많이 봤어요."

바커는 형사를 엄하게 바라보았다. 그는 "그 이후로 그를 많이 봤어요,"라고 대답했다. "내가 그녀를 보았다면, 그것은 네가 그의 아내를 알지 않고서는 남자를 방문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어떤 연관성이 있다고 상상한다면-"

"바커 씨, 저는 아무것도 상상하지 못합니다. 나는 그 사건과 관련된 모든 조사를 할 의무가 있다. 하지만 악의는 없어요."

바커는 화가 나서 "몇몇 질문들은 불쾌해요,"라고 대답했다.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사실일 뿐입니다. 그들이 정리되는 것은 당신과 모든 사람들의 이익에 부합한다. 더글러스 씨가 부인과의 우정을 전적으로 인정했나요?”

바커는 점점 창백해졌고, 그의 크고 강한 손은 경련적으로 함께 움켜쥐었다. "당신은 그런 질문을 할 권리가 없어요!" 그는 외쳤다. "이것이 당신이 조사하고 있는 문제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질문을 반복해야 합니다."

"글쎄요, 대답하기를 거부합니다."

"당신은 대답을 거부할 수 있지만, 당신은 당신이 숨길 것이 없다면 거절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당신의 거절 자체가 답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바커는 얼굴을 험상궂게 세우고 강렬한 생각에 잠긴 그의 강한 검은 눈썹을 낮게 그은 채 잠시 서 있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들었다. "글쎄요, 신사 여러분들은 결국 명확한 의무를 다하고 있을 뿐이고, 저는 그것을 방해할 권리가 없습니다.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부인. 이 문제에 대해 더글러스. 왜냐하면 그녀는 지금 이미 충분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불쌍한 더글러스에겐 세상에 단 하나의 잘못이 있었고, 그것이 그의 질투였다. 그는 나를 좋아했다. 아무도 친구를 좋아할 수 없었다. 그리고 그는 아내에게 헌신적이었다. 그는 내가 이곳에 오는 것을 사랑했고, 나를 위해 영원히 보냈다. 하지만 만약 그의 아내와 제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거나 우리 사이에 어떤 동정심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일종의 질투의 물결이 그를 지나칠 것이고, 그는 잠시 후에 이성을 잃고 가장 엉뚱한 말을 할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내가 오기로 맹세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닌데, 그리고 나서 그는 나에게 그렇게 후회하고 애원하는 편지를 써주곤 했다. 하지만 신사분들, 제 마지막 말이라면 제 말을 믿으실 수 있습니다. 저보다 더 사랑스럽고 충실한 아내는 그 어떤 친구도 저보다 더 충성스러울 수 없습니다!"

그것은 열정적이고 감정적으로 이야기되었지만, 맥도널드 경감은 그 주제를 무시할 수 없었다.

그는 "죽은 사람의 결혼반지가 그의 손가락에서 빼앗겼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라고 말했다

바커는 "그렇게 보인다"고 말했다.

"'등장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당신은 그것을 사실로 알고 있습니다."

그 남자는 혼란스럽고 미정인 것 같았다. "내가 '등장한다'고 말했을 때, 나는 그가 스스로 반지를 벗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반지를 제거한 사람이 누구든 간에 반지가 없어져야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결혼과 비극이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누구의 마음에도 암시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바커는 넓은 어깨를 으쓱했다. "무슨 뜻인지 단언할 수 없어요." 그는 대답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그것이 이 숙녀의 명예에 어떤 식으로든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려고 한다면," 그의 눈은 순간적으로 이글거렸고, 그리고 나서 명백한 노력으로 그는 자신의 감정을 파악했다." "글쎄요, 당신은 잘못된 길을 가고 있어요, 그게 전부예요."

맥도날드는 차갑게 "현재로서는 당신에게 더 물어볼 것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셜록 홈즈는 "한 가지 작은 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당신이 방에 들어갔을 때 테이블 위에는 촛불만 켜져 있었죠, 그렇지 않았나요?"

"네, 그랬습니다."

"그 빛으로 당신은 어떤 끔찍한 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을 보았습니까?"

"바로 그거야."

"당신은 즉시 도움을 요청했나요?"

"네."

"그리고 그것은 매우 빨리 도착했나요?"

"1분 정도 안에."

"그러나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촛불이 꺼졌고 등불이 켜졌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은 매우 놀라운 일인 것 같습니다."

바커는 다시 우유부단한 기색을 보였다. "저는 그것이 주목할 만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홈즈 씨." 그가 잠시 후 대답했다. "촛불은 매우 나쁜 빛을 던졌다. 나의 첫 번째 생각은 더 나은 것을 얻는 것이었다. 램프가 테이블 위에 있어서 불을 켰다."

"그리고 촛불을 껐어요?"

"바로 그거야."

홈즈는 더 이상 질문을 하지 않았고, 바커는 내가 보기에 뭔가 반항적인 것처럼 보였던 우리 중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고의적인 표정을 지으며, 방을 돌아 나갔다.

맥도널드 경감은 부인을 시중들겠다는 취지의 편지를 보냈다. 더글러스는 그녀의 방에서; 하지만 그녀는 식당에서 우리를 만날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녀는 지금 내가 상상했던 비극적이고 산만한 모습과는 매우 다른, 30세의 키가 크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말수가 적고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으로 들어섰다. 그녀의 얼굴은 큰 충격을 견뎌낸 사람처럼 창백하고 그려졌지만, 그녀의 태도는 침착했고, 테이블 가장자리에 얹혀 있던 미세하게 틀이 잡힌 손은 내 손처럼 안정적이었다. 그녀의 슬프고 호소력 있는 눈은 호기심 어린 호기심 어린 표정으로 우리 사이를 왔다갔다했다. 그 의문에 찬 시선이 갑자기 돌변했다.

"아직 알아낸 거 없어?"라고 그녀가 물었다.

그 질문에 희망보다는 두려움의 저음이 있다는 것이 나의 상상이었을까?

"우리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했습니다, 더글러스 부인," 조사관이 말했습니다. "아무것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돈을 아끼지 마세요."라고 그녀가 죽은 듯 고른 어조로 말했다. "가능한 모든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제 소망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우리에게 그 문제에 빛을 던질 수 있는 무언가를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두렵지 않다; 하지만 내가 아는 모든 것은 너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우리는 세실 바커 씨로부터 당신이 실제로 보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당신은 비극이 일어난 방에 한 번도 없었다고요?"

"아니, 그는 나를 계단에서 다시 돌려세웠다. 그는 내게 내 방으로 돌아가라고 간청했다."

"그렇군요.당신은 총소리를 들었고, 즉시 내려왔다."

"저는 드레스 가운을 입고 내려왔어요."

"총소리를 듣고 나서 얼마 만에 바커 씨에게 계단에서 멈춰 섰습니까?"

"몇 분 정도 됐을 수도 있어요. 그런 순간에 시간을 계산하는 것은 너무 어렵다. 그는 나에게 계속하지 말라고 애원했다. 그는 나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장담했다. 그럼 부인. 가정부 알렌이 다시 나를 위층으로 안내했다. 그것은 모두 어떤 끔찍한 꿈 같았다."

"당신이 총소리를 듣기 전에 당신의 남편이 아래층에 얼마나 오래 있었는지 우리에게 알려줄 수 있나요?"

"아니요, 말할 수 없어요. 그는 탈의실에서 나갔고, 나는 그가 가는 소리를 듣지 못했다. 그는 불이 날까 봐 매일 밤 집을 한 바퀴 돌았다. 그것은 내가 그를 신경질적으로 아는 유일한 것이다."

"그것이 바로 제가 말하고 싶은 점입니다, 더글라스 부인. 당신은 남편을 영국에서만 알고 있었죠, 그렇지 않나요?"

"네, 우리는 결혼한 지 5년 됐어요."

"당신은 그가 미국에서 발생하고 그에게 어떤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까?"

더글라스 부인은 대답하기 전에 진지하게 생각했다. "네." 마침내 그녀가 말했다, "나는 항상 그에게 위험이 있다고 느꼈다. 그는 나와 그것에 대해 논의하기를 거부했다. 그것은 나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우리 사이에 가장 완벽한 사랑과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내게서 모든 경각심을 멀리하고 싶은 그의 욕망에서였다. 그는 내가 모든 것을 안다면 곰곰이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그는 침묵했다."

"그럼 어떻게 알았어요?"

더글라스 부인의 얼굴에 빠른 미소가 떠올랐다. "남편이 평생 비밀을 가지고 다닐 수 있고, 그를 사랑하는 여자가 그것을 의심하지 않을 수 있을까? 나는 그가 미국 생활의 몇 가지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거부함으로써 그것을 알았다. 나는 그가 취한 어떤 예방책으로 그것을 알았다. 나는 그가 넘어지게 한 어떤 말로 그것을 알았다. 나는 그가 예상치 못한 낯선 사람들을 보는 것을 보고 그것을 알았다. 나는 그가 강력한 적들을 가지고 있고, 그들이 그의 궤도에 있다고 믿으며, 그가 항상 그들을 경계하고 있다는 것을 완벽하게 확신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너무 확신했기 때문에 수년 동안 그가 예상보다 늦게 집에 오면 두려웠다."

홈즈가 물었다. "물어봐도 될까요?"

"공포의 계곡," 그 여자가 대답했다. "그것은 내가 그를 심문할 때 그가 사용했던 표현이었다. 나는 공포의 계곡에 있었다. 나는 아직 그것에서 벗어나지 않았다.'—'우리는 결코 공포의 계곡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인가?' 나는 그에게 평소보다 더 진지한 모습을 언제 보았느냐고 물었다. "가끔 나는 우리가 절대로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 그가 대답했다."

"확실히 당신은 그에게 공포의 계곡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물었습니까?"

"나는 그랬다; 하지만 그의 얼굴은 매우 심각해지고 그는 고개를 흔들었다. 그는 "우리 중 한 명이 그 그림자 속에 있었다는 것은 충분히 나쁘다"고 말했다. 신이시여, 절대로 그것이 당신에게 떨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그가 살았던 실제 계곡이었고, 그에게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은 내가 확신하지만, 나는 더 이상 너에게 말할 수 없다."

"그리고 그는 어떤 이름도 언급하지 않았나요?"

"네, 그는 3년 전 사냥 사고를 당했을 때 열이 나서 정신이 혼미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의 입에 끊임없이 오르내리는 이름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는 분노와 공포로 그것을 말했다. 맥긴티는 보디마스터 맥긴티였다. 나는 그에게 맥긴티 바디마스터가 누구인지, 누구의 바디마스터인지 물었다. "나는 절대로 안 돼, 다행이야!" 그가 웃으며 대답했고, 그것이 내가 그에게서 얻을 수 있는 전부였다. 하지만 바디마스터 맥긴티와 공포의 계곡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라고 맥도널드 경감이 말했다. "당신은 런던의 하숙집에서 더글러스 씨를 만났고, 그곳에서 그와 약혼을 했습니까? 결혼식에 대해 뭔가 비밀스럽거나 신비로운 로맨스가 있었나요?"

"로맨스가 있었어요. 언제나 낭만은 있다. 신비로운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에게 라이벌이 없었다고요?"

"아니, 나는 꽤 자유로웠어."

"당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결혼 반지를 빼앗겼다는 것을 들었다. 뭔가 생각나는 게 있나요? 만약 그의 옛 삶의 어떤 적이 그를 추적해서 이 범죄를 저질렀다고 가정한다면, 그가 그의 결혼 반지를 가져간 이유가 무엇일까요?"

순간적으로 나는 여자의 입술 위에 희미한 미소의 그림자가 어른거린다고 맹세할 수 있었다.

"정말 모르겠어요."라고 그녀가 대답했다. "그것은 확실히 가장 놀라운 일입니다."

"글쎄요, 우리는 당신을 더 이상 구금하지 않을 것이며, 이런 시간에 당신을 이런 문제에 처하게 해서 미안합니다,"라고 경감이 말했다. "몇 가지 다른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우리는 그것들이 발생하는 대로 당신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일어섰고, 나는 그녀가 방금 우리를 조사했던 그 빠르고 의심스러운 눈길을 다시 한번 의식했다. "내 증거가 당신에게 어떤 인상을 주었습니까?" 그 질문은 말로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었다. 그리고 나서, 절을 하고, 그녀는 방을 쓸었다.

"그녀는 아름다운 여성입니다. 매우 아름다운 여성입니다."라고 맥도널드는 그녀의 뒤에서 문이 닫히고 나서 생각에 잠긴 듯 말했습니다. "이 바커라는 사람은 확실히 이곳에 많이 와 있었다. 그는 여자에게 매력적일 수 있는 남자이다.

 

그는 죽은 사람이 질투를 했다는 것을 인정하며, 아마도 그는 자신이 질투의 원인이 무엇인지 스스로 가장 잘 알고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결혼반지가 있어요. 당신은 그것을 지나칠 수 없어요. 결혼반지를 찢는 남자는 죽은 남자의어떻게 생각하세요, 홈즈 씨?"

내 친구는 두 손에 머리를 얹고 앉아 가장 깊은 생각에 잠겨 있었다. 이제 그는 일어나서 벨을 눌렀다. "에임스," 집사가 들어왔을 때 그가 말했다. "세실 바커 씨는 지금 어디에 있나요?"

"제가 볼게요, 선생님."

그는 잠시 후 돌아와서 바커가 정원에 있다고 말했다.

"에임스, 어젯밤 당신이 바커 씨와 함께 서재에 있을 때 발에 무엇이 있었는지 기억할 수 있나요?"

"네, 홈즈 씨. 그는 침실 슬리퍼 한 켤레를 가지고 있었다. 그가 경찰에 신고하러 갈 때 나는 그의 부츠를 가져왔다."

"슬리퍼는 지금 어디 있어요?"

"그들은 여전히 홀의 의자 아래에 있습니다."

"아주 좋아요, 에임스. 물론 어떤 트랙이 바커 씨의 트랙이고 어떤 트랙이 외부에서 왔는지 아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합니다."

"네, 선생님. 저는 슬리퍼가 피로 얼룩져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 것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방의 상태를 고려하면, 그것은 충분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아주 좋아요, 에임스. 우리가 너를 원한다면 울릴 것이다."

몇 분 후에 우리는 서재에 있었다. 홈즈는 복도에서 카펫 슬리퍼를 가져왔다. 에임스가 관찰한 바와 같이, 두 사람의 발바닥은 피투성이였다.

"이상해!" 홈즈가 창문의 불빛에 서서 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중얼거렸다. "정말 이상해요!"

빠른 고양이 펀치 중 하나로 몸을 구부린 그는 슬리퍼를 실의 핏자국 위에 놓았다. 그것은 정확히 일치했다. 그는 말없이 동료들에게 미소를 지었다.

그 경감은 흥분해서 얼굴이 변했다. 그의 모국어 억양은 난간 위의 막대기처럼 덜컹거렸다.

그는 "남자야, 의심의 여지가 없어!"라고 외쳤다! 바커가 직접 창문에 표시를 했다. 그것은 어떤 부트 마크보다 훨씬 넓다. 저는 당신이 그것이 플레이 풋이라고 말한 것을 기억하며, 여기 설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이에요, 홈즈 씨. 무슨 일이죠?"

"에이, 무슨 게임이야?" 내 친구가 생각에 잠긴 듯 반복했다.

화이트 메이슨은 직업적인 만족감에 웃음을 지으며 살찐 두 손을 비벼댔다. "저는 그것이 코고는 사람이라고 말했어요!"라고 그가 외쳤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 코웃음이다!"

6. 새벽빛

(A Dawning Light)

세 명의 형사들은 자세히 조사해야 할 많은 문제들이 있어서 나는 마을 여인숙에 있는 수수한 우리의 숙소로 혼자 돌아왔다. 그러나 그렇게 하기 전에 나는 집 옆에 있는 기이한 구세계 정원을 산책했다. 이상한 무늬로 잘린 아주 오래된 주목나무들이 그것을 둘러싸고 있었다. 그 안에는 가운데 낡은 해시계가 있는 아름다운 잔디밭이 펼쳐져 있었는데, 그 효과 전체가 너무 편안하고 편안해서 다소 흐트러진 신경에 환영을 받았다.

그 깊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바닥에 널브러지고 피투성이가 된 모습으로 어두운 서재를 잊거나 환상적인 악몽으로만 기억할 수 있었다. 그런데도 그 주위를 어슬렁어슬렁 거닐며 그 부드러운 밤에 내 영혼을 담근다는 괴이한 사건이 일어났고, 그것은 나를 다시 비극으로 돌아오게 했고 내 마음에 불길한 인상을 남겼다.

나는 주목나무 장식이 정원을 둘러싸고 있다고 말했다. 집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끝에서 그들은 연속적인 생울타리로 두꺼워졌다. 집 방향에서 다가오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이 울타리의 반대편에는 돌로 된 좌석이 있었다. 내가 의식하고 있는 그 자리에 다가가자, 어떤 남자의 깊은 어조로 여성스러운 웃음의 작은 잔물결로 대답하는 말이 나왔다.

잠시 후 나는 울타리의 끝을 돌아왔고 나의 눈은 Mrs.를 비추었다. 더글러스와 바커가 내 존재를 알기 전에 말이야. 그녀의 외모는 나에게 충격을 주었다. 식당에서 그녀는 얌전하고 신중했다. 이제 그녀에게서 모든 슬픔의 가식이 사라졌다. 그녀의 눈은 사는 기쁨으로 빛났고, 그녀의 얼굴은 여전히 동료의 어떤 말에 즐거워 떨렸다. 그는 대담하고 잘생긴 얼굴에 대답하는 미소를 지으며 양손을 깍지 끼고 팔뚝을 무릎 위에 올린 채 앞으로 앉아 있었다. 순식간에, 하지만 너무 늦었을 뿐이었다. 그들은 내 모습이 시야에 들어오자 엄숙한 마스크를 다시 썼다. 그들 사이에 한두 마디 서둘렀고, 그러자 바커가 일어나 내 쪽으로 다가왔다.

"실례합니다, 선생님." 그가 말했다. "그런데 제가 왓슨 박사님과 통화하고 있나요?"

나는 감히 말하건대, 내 마음에 생긴 인상을 아주 분명하게 보여주는 냉담함으로 고개를 숙였다.

"셜록 홈즈 씨와의 우정이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아마 당신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신이 와서 부인과 얘기해 주시겠습니까. "더글러스, 잠깐만요

나는 침울한 얼굴로 그를 따라갔다. 나는 정신적으로 바닥에 떨어져 산산조각이 난 그 모습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비극이 일어난 지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이곳에서 그의 아내와 가장 가까운 친구가 그의 것이었던 정원의 덤불 뒤에서 함께 웃고 있었다. 나는 조심스럽게 그 여자에게 인사했다. 나는 식당에서 그녀의 슬픔에 슬퍼했었다. 이제 나는 그녀의 호소하는 듯한 시선을 무응답의 눈으로 마주쳤다.

"나는 네가 나를 냉담하고 냉혹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두렵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나는 어깨를 으쓱했다. "그건 내가 상관할 일이 아니야."라고 나는 말했다.

"아마도 언젠가 당신은 나를 정당하게 대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깨달았을 뿐이라면-"

"왓슨 박사가 깨달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라고 바커가 재빨리 말했습니다. "그가 스스로 말했듯이, 그것은 그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바로 그거야."라고 나는 말했다. "그래서 나는 산책을 재개하기 위해 떠날 것이다."

"잠깐만요, 왓슨 박사님." 여자가 애원하는 목소리로 외쳤다. "당신이 세상 누구보다 더 권위 있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나에게 매우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당신은 홈즈 씨와 경찰과의 관계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일이 그에게 비밀리에 알려졌다고 가정한다면, 그가 그것을 형사들에게 전달할 필요가 절대적으로 있습니까?"

바커는 열심히 "네, 그게 다예요,"라고 말했다. "그는 혼자인가요, 아니면 그들과 완전히 함께 있나요

"그런 점을 논의하는 것이 정당해야 하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부탁해요. 왓슨 박사님, 그렇게 해주시기를 간청해요! 저는 당신이 우리를 도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를 그 점에 대해 안내해 준다면 저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여자의 목소리에는 진심이 담겨 있어서 나는 순간적으로 그녀의 경박함을 모두 잊어버리고 그녀의 뜻을 다하기 위해 감동을 받았다.

"홈즈 씨는 독립적인 수사관입니다."라고 나는 말했다. "그는 자신의 주인이며, 자신의 판단에 따라 행동할 것이다. 동시에, 그는 당연히 같은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관리들에게 충성심을 느낄 것이고, 그들에게 범죄자를 재판에 회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떤 것도 숨기지 않을 것이다. 이 밖에 나는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만약 당신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홈즈 씨 자신에게 당신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나는 모자를 들고 길을 떠났고, 그들은 여전히 그 숨겨진 울타리 뒤에 앉아 있었다. 나는 그것의 맨 끝을 돌아보았고, 그들이 여전히 함께 매우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들이 나를 주시하고 있을 때, 그들의 토론 주제가 우리의 인터뷰였음이 분명했다.

내가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고했을 때 홈즈는 "나는 그들이 비밀을 털어놓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두 명의 동료들과 상의하여 오후 내내 장원의 집에서 보냈고, 내가 주문한 높은 차에 대한 식욕으로 약 5명이 돌아왔다. "자신감은 없어요, 왓슨. 음모와 살인으로 체포되면 그들은 매우 어색해요."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해?"

그는 가장 명랑하고 음탕한 기분이었다. "나의 사랑하는 왓슨, 내가 네 번째 알을 박멸하면, 나는 너에게 모든 상황을 알려줄 준비가 될 것이다. 나는 우리가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고 추측했다고 말하지 않지만, 우리가 사라진 아령을 추적했을 때-"

"아령!"

"이런, 왓슨, 사건이 사라진 아령에게 걸려 있다는 사실을 꿰뚫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나요? 음, 음, 음, 당신은 낙담할 필요가 없어요. 우리끼리 얘기하자면, 나는 맥 경감이나 훌륭한 지역 의사가 이 사건의 압도적인 중요성을 파악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아령 하나, 왓슨! 아령 하나를 가진 운동선수를 생각해보세요! 일방적인 발달과 척추 만곡의 임박한 위험을 상상해 보세요. 충격적이야, 왓슨, 충격적이야!"

그는 입에 토스트를 가득 물고 장난기 어린 눈을 반짝이며 앉아 나의 지적인 얽힘을 지켜보았다. 그의 얇고 열성적인 이목구비가 완전한 정신 집중의 금욕주의에 더 약해진 동안, 나는 음식에 대한 생각 없이 밤낮을 매우 명확하게 기억했기 때문에 성공을 보장했다. 마침내 그는 파이프에 불을 붙였고, 오래된 마을 여관의 전경에 앉아 그는 숙고한 진술을 하는 사람이라기보다는 큰 소리로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천천히 무작위로 그의 사건에 대해 이야기했다.

"거짓말이야, 왓슨. 크고, 크고, 터프하고, 타협하지 않는 거짓말이야. 그것이 우리를 문턱에서 만나는 거야! 우리의 출발점이 있다. 바커가 말한 모든 이야기는 거짓말이다. 그러나 바커의 이야기는 Mrs.에 의해 확증된다. 더글러스. 그러므로 그녀도 거짓말을 하고 있다. 그들은 둘 다 거짓말을 하고 있고, 음모를 꾸미고 있다. 그래서 이제 우리는 분명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왜 그들은 거짓말을 하고 있으며, 그들이 그토록 애써 감추려고 하는 진실은 무엇일까? 왓슨, 너와 나, 우리가 거짓말의 배후에 서서 진실을 재구성할 수 있다면 시도해보자.

"그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내가 어떻게 알아? 왜냐하면 그것은 단순히 사실일 수 없는 어설픈 조작이기 때문이다. 생각해 봐! 우리에게 주어진 이야기에 따르면, 암살자는 살인이 일어난 지 1분도 안 되어 죽은 사람의 손가락에서 다른 반지를 빼앗아 다른 반지를 교체하고, 그 특이한 카드를 희생자 옆에 놓았습니다. 나는 이것이 분명히 불가능했다고 말한다.

"당신은 논쟁할 수도 있지만, 왓슨, 당신의 판단을 너무 존중해서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반지는 그 남자가 살해되기 전에 가져갔을 수도 있어요. 촛불이 켜진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았다는 것은 긴 인터뷰가 없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더글러스는, 우리가 그의 두려움 없는 성격에 대해 들은 바에 의하면, 그렇게 짧은 예고에도 결혼 반지를 포기할 가능성이 있는 남자였을까, 아니면 우리는 그가 결혼 반지를 포기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었을까? 아니, 아니, 왓슨, 암살자는 램프에 불을 켜고 죽은 사람과 한동안 단둘이 있었어. 나는 그것에 대해 전혀 의심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총성이 분명히 사망의 원인이었다. 따라서 사격은 우리가 들은 것보다 어느 정도 일찍 발사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문제에는 실수가 있을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총소리를 들은 두 사람, 즉 바커와 더글러스라는 여성의 의도적인 음모에 직면해 있다. 이 위에 창턱의 피 자국이 바커에 의해 의도적으로 그곳에 놓여졌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을 때, 경찰에게 잘못된 단서를 주기 위해, 당신은 사건이 그에게 어두워진다는 것을 인정할 것이다.

"이제 우리는 실제로 살인이 일어난 시간이 언제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10시 30분까지 하인들이 집 안을 돌아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확실히 그 시간 이전은 아니었다. 11시 15분 전에 그들은 식료품 저장실에 있던 에임스를 제외하고 모두 그들의 방으로 갔다. 당신이 오늘 오후에 우리를 떠난 후에 나는 몇 가지 실험을 시도해 보았는데, 나는 연구에서 맥도널드가 낼 수 있는 어떤 소음도 문이 모두 닫혀 있을 때 저장실에서 나에게 침투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가정부의 방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복도에서 그리 멀지 않고, 그것으로부터 나는 목소리가 매우 크게 높아졌을 때 어렴풋이 들을 수 있었다. 산탄총에서 나는 소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경우에 그랬던 것처럼 방전이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을 때 어느 정도 음소거됩니다. 그렇게 시끄럽지는 않을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밤의 고요함 속에서 그것은 쉽게 부인에게 파고들었을 것이다. 앨런의 방. 그녀가 우리에게 말했듯이, 그녀는 다소 귀머거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녀의 증거에서 경보가 울리기 30분 전에 문이 쾅 닫히는 소리를 들었다고 언급했다. 알람이 울리기 30분 전은 11시 15분 전일 것이다.

 

나는 그녀가 들은 것이 총의 보고였고, 이것이 진짜 살인의 순간이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만약 이것이 그렇다면, 우리는 이제 바커와 부인이 무엇인지 결정해야 한다. 더글러스는 그들이 실제 살인자가 아니라고 가정하고, 총소리가 그들을 쓰러뜨렸을 때, 11시 15분에 벨을 누르고 하인들을 부를 때까지 15분에서 11시까지 할 수 있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고, 왜 그들은 즉시 알람을 주지 않았을까? 그것이 우리가 직면한 문제이며, 그것이 대답되면 우리는 분명히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썼을 것이다."

"저는 그 두 사람 사이에 이해가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나는 말했다. 남편이 살해된 지 몇 시간 안에 농담을 하며 앉아 있다니 그녀는 냉혹한 존재임에 틀림없다."

"바로 그거야. 그녀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도 아내로서 빛나지 않는다. 왓슨, 당신도 알다시피, 나는 여성을 완전히 숭배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 인생 경험은 내게 남편을 조금이라도 존중하는 아내들이 거의 없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그들은 남편의 시체와 남자의 말 사이에 서 있는 것을 허락할 것이다. 만약 내가 결혼한다면, 왓슨, 나는 내 아내에게 내 시체가 그녀로부터 몇 야드 이내에 놓여 있을 때 가정부에 의해 그녀가 떠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어떤 감정을 불어넣고 싶다. 그것은 무대 관리가 엉망이었다. 가장 원시적인 수사관들조차도 일반적인 여성적 규칙의 부재에 의해 타격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다른 일이 없었더라면 이 사건만으로도 내 마음에 미리 짜여진 음모를 암시했을 것이다."

"당신은 그때 분명히 바커와 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글라스가 살인죄를 저질렀나요?"

"왓슨, 당신의 질문에는 끔찍한 직설성이 있어요." 홈즈가 나에게 파이프를 흔들며 말했다. "그들은 총알처럼 나에게 덤벼든다. 만약 당신이 Mrs.라고 말한다면. 더글러스와 바커는 살인에 대한 진실을 알고 있고, 그것을 감추기 위해 음모를 꾸미고 있다. 그러면 나는 너에게 혼신의 힘을 다해 대답할 수 있다. 나는 그들이 한다고 확신한다. 하지만 당신의 더 치명적인 제안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방해가 되는 어려움들을 잠시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이 커플이 죄 많은 사랑의 유대로 결속되어 있고, 그들은 그들 사이에 서 있는 남자를 없애기로 결심했다고 가정할 것이다. 하인들과 다른 사람들 사이의 신중한 조사가 어떤 식으로든 그것을 확증하는 데 실패했기 때문에 그것은 큰 추측이다. 반대로 더글라스 부부가 서로에게 매우 애착을 가졌다는 증거는 많이 있습니다."

나는 정원의 아름다운 미소 짓는 얼굴을 생각하며 "그것은, 나는 그가 진실일 수 없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적어도 그들은 그런 인상을 주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이 점에 대해 모두를 속이고 남편을 살해하기 위해 음모를 꾸미는 매우 영리한 부부라고 가정할 것이다. 그는 우연히 위험이 따르는 사람이다."

"우리는 그것에 대한 그들의 약속밖에 없다."

홈즈는 사려 깊어 보였다. "그렇구나, 왓슨. 너는 그들이 처음부터 말하는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이론을 구상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에 따르면, 숨겨진 위협이나 비밀 사회, 공포의 계곡, 보스 맥썸바디, 또는 그 밖의 어떤 것도 없었다. 음, 그것은 좋은 포괄적인 일반화이다.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봅시다. 그들은 그 범죄를 설명하기 위해 이 이론을 발명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어떤 외부인이 존재한다는 증거로 이 자전거를 공원에 남겨둠으로써 그 생각에 부응한다. 창문의 얼룩은 같은 생각을 전달한다. 집 안에서 준비했을 법한 몸에 붙은 카드도 마찬가지다. 그것은 당신의 가설에 모두 들어맞습니다, 왓슨. 하지만 이제 우리는 그들의 자리에 미끄러지지 않을 더럽고, 각지고, 타협하지 않는 조각들에 다가옵니다. 왜 모든 무기가 잘린 산탄총을 가지고 있고, 미국제 산탄총을 가지고 있지? 어떻게 그들은 그것의 소리가 그들에게 누군가를 데려오지 않을 것이라고 그렇게 확신할 수 있었을까? 그것은 단지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앨런은 문을 쾅 닫는 것에 대해 문의하기 시작하지 않았다. 왓슨, 왜 당신의 죄 많은 부부가 이 모든 것을 했나요?"

"제가 설명할 수 없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그러면 다시 한 번, 여자와 그 애인이 공모하여 남편을 죽인다면, 남편이 죽은 후에 그의 결혼반지를 벗기는 것으로 그들의 죄를 선전할 것인가? 왓슨, 그것이 매우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아니, 그렇지 않아."

"그리고 다시 한 번, 만약 자전거를 밖에 숨겨두고 싶은 생각이 당신에게 떠올랐다면, 가장 둔한 형사가 이것이 명백한 맹인이라고 자연스럽게 말할 때 정말로 할 가치가 있는 것처럼 보였을까요, 왜냐하면 자전거는 도망자가 탈출하기 위해 필요한 첫 번째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어떤 설명도 상상할 수 없다."

"하지만 인간의 재치가 설명을 상상할 수 없는 사건들의 조합은 없어야 한다. 단순히 정신적인 운동으로서, 그것이 사실이라는 어떠한 주장도 없이, 가능한 사고의 선을 나타내도록 하겠습니다. 인정하지만, 그것은 단순한 상상일 뿐이다; 하지만 상상은 얼마나 자주 진실의 어머니인가?

"우리는 더글러스라는 사람의 삶에 정말 부끄러운 비밀인 유죄의 비밀이 있었다고 가정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추측하건대, 복수자, 외부에서 온 누군가에 의해 그의 살인으로 이어집니다. 이 복수자는, 제가 아직 설명하기 어려운 이유로, 죽은 사람의 결혼 반지를 가져갔습니다. 복수는 아마도 그 남자의 첫 번째 결혼으로 거슬러 올라갈 것이고, 그 반지는 어떤 이유로 빼앗기게 될 것이다.

"이 복수자가 달아나기 전에, 바커와 아내는 방에 도착했다. 그 암살자는 그들에게 그를 체포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어떤 끔찍한 스캔들의 공표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시켰다. 그들은 이 생각으로 전환되었고, 그를 놓아주는 것을 선호했다. 이 목적을 위해 그들은 아마도 꽤 소리 없이 할 수 있는 다리를 내렸다가 다시 올렸을 것이다. 그는 탈출했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자전거보다 도보로 더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안전하게 도망칠 때까지 발견되지 않을 곳에 그의 기계를 놓아두었다. 지금까지 우리는 가능성의 범위 안에 있다, 그렇지 않은가?"

"글쎄요, 의심할 여지 없이 가능해요."라고 나는 다소 유보적으로 말했다.

"왓슨,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났든 확실히 매우 특별한 일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자, 이제, 우리의 가정적인 사건을 계속하기 위해, 그 부부는 - 꼭 유죄인 것만은 아닌 - 살인자가 죽은 후에 그들이 그 행위를 하지 않았거나 그것을 묵인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들은 신속하고 다소 어설프게 그 상황에 대처했다. 이 마크는 바커의 피 묻은 슬리퍼가 창문턱에 붙인 것으로 탈주범이 어떻게 도망쳤는지를 보여준다. 그들은 분명히 총소리를 들었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이 했을 것처럼 정확하게 경보를 울렸지만, 사건이 일어난 지 30분이 지나서야 경보를 울렸다."

"그리고 당신은 이 모든 것을 어떻게 증명할 것을 제안합니까

"글쎄요, 외부인이 있었다면, 그는 추적되어 끌려갈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모든 증거 중에서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글쎄, 과학의 자원이 고갈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저는 그 서재에서 혼자 저녁을 보내는 것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만의 저녁!"

"저는 지금 당장 그곳에 올라갈 것을 제안합니다. 나는 바커에 대해 결코 진심이 아닌 존경할 만한 에임스와 그것을 주선했다. 나는 그 방에 앉아서 그 분위기가 나에게 영감을 주는지 볼 것이다. 나는 천재적인 위치를 믿는다. 웃어라, 왓슨 친구. 글쎄, 두고 보자. 그런데, 당신은 당신의 그 큰 우산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여기 있다."

"글쎄요, 제가 할 수만 있다면 그것을 빌릴게요."

"물론이죠. 하지만 정말 형편없는 무기군요! 위험이 있다면—"

"심각한 일은 없어요, 왓슨,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도움을 확실히 요청해야 해요. 하지만 우산은 제가 가져갈게요. 현재 저는 Tunbridge Wells에서 동료들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현재 자전거 소유자가 될 가능성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도널드 경감과 화이트 메이슨이 탐험에서 돌아오기 전에 날이 저물고 있었고, 그들은 매우 기뻐하며 도착했고, 우리의 수사에 큰 진전이 있었다고 보고했다.

맥도널드는 "이런, 외부인이 있었는지 의심이 들었다는 것을 인정하겠다"며 "그러나 그것은 이제 모두 과거의 일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자전거의 신원을 확인했고, 우리의 남자에 대한 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여행에 있어서 긴 발걸음입니다."

홈즈는 "내게는 종말의 시작처럼 들린다,"라고 말했다. "두 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글쎄요, 저는 더글러스 씨가 전날 턴브리지 웰스에 있었을 때부터 불안해 보인다는 사실에서 출발했습니다. 그가 어떤 위험을 의식하게 된 것은 그때 Tunbridge Wells에서였다. 그러므로, 만약 한 남자가 자전거를 가지고 왔다면, 그가 올 것으로 예상될 수 있는 것은 Tunbridge Wells에서 온 것이 분명했다. 우리는 자전거를 가지고 가서 호텔에 그것을 보여주었다. 그것은 이글 광고의 매니저에 의해 이틀 전에 그곳에 방을 잡았던 하그레이브라는 사람의 것임이 즉시 확인되었다. 이 자전거와 작은 발리스가 그의 전 재산이었다. 그는 런던에서 온 사람으로 이름을 등록했지만 주소는 밝히지 않았다. 발리스는 런던에서 만들어졌고, 내용물은 영국에서 만들어졌다; 하지만 그 남자 자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국인이었다."

홈즈는 기뻐하며 "글쎄,글쎄,"라며, "내가 내 친구와 이론을 빙빙 돌리는 동안 당신은 정말로 확실한 일을 했다! 그것은 실용적인 것에 대한 교훈입니다, 맥 씨."

"아, 그냥 그래요, 홈즈 씨." 조사관이 만족스럽게 말했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의 이론과 모두 들어맞을지도 모릅니다."라고 나는 말했다.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끝까지 들어봅시다, 맥 씨. 이 남자를 확인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까?"

"너무 작아서 그가 신원 확인을 위해 조심스럽게 자신을 보호했다는 것이 분명하다. 서류나 편지도 없었고 옷에 표시도 없었다. 그의 침실 탁자 위에 카운티의 자전거 지도가 놓여 있었다. 그는 어제 아침 아침 식사 후에 자전거를 타고 호텔을 떠났고, 우리가 문의할 때까지 그에 대한 소식은 더 이상 없었다."

화이트 메이슨은 "홈즈 씨, 그것이 저를 곤혹스럽게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만약 그 남자가 그에 대한 비난과 외침을 원하지 않았다면, 사람들은 그가 돌아와서 불쾌한 관광객으로 호텔에 머물렀을 것이라고 상상할 것이다. 사실대로라면 호텔 지배인으로부터 경찰에 신고를 받을 것이고 자신의 실종이 살인사건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누군가는 상상할 것이다. 그래도 그는 잡혀가지 않은 이후로 어쨌든 지금까지 그의 지혜에 대해 정당화되었다. 하지만 그의 인상착의는 뭐죠?"

맥도날드는 그의 공책을 참조했다. "여기 그들이 줄 수 있는 한 우리는 그것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에 대한 특별한 재고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짐꾼, 점원, 그리고 하녀는 이것이 요점을 포함한다는 것에 모두 동의한다. 그는 키 5피트 9인치, 50세 정도의 남자였고, 그의 머리카락은 약간 희끗희끗했고, 회색 콧수염, 구부러진 코, 그리고 그들 모두가 사납고 무섭다고 묘사한 얼굴이었다."

홈즈는 "글쎄요, 표현을 금지하면, 그것은 거의 더글러스 자신에 대한 묘사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50세가 조금 넘었고, 백발이 성성한 머리와 콧수염을 가졌으며, 키는 거의 비슷했다. 다른 건 없었나요?"

"그는 무거운 회색 정장에 리퍼 재킷을 입고 있었고, 짧은 노란색 외투와 부드러운 모자를 쓰고 있었다."

"산탄총은요?"

"그것은 길이가 2피트도 안 됩니다. 그것은 그의 발란스에 아주 잘 맞을 수도 있었다. 그는 어렵지 않게 그것을 외투 안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 모든 것이 일반적인 사건과 어떻게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맥도널드는 "글쎄요, 홈즈 씨,"라며, "우리가 우리의 남자를 잡으면, 그리고 당신은 내가 그것을 들은 지 5분 안에 그의 인상착의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현재 상태로도, 우리는 확실히 먼 길을 갔다. 우리는 하그레이브라고 자칭하는 미국인이 이틀 전에 자전거와 발리스를 가지고 Tunbridge Wells에 왔다는 것을 안다. 후자에는 톱질된 산탄총이 있었다. 그래서 그는 범죄의 의도적인 목적을 가지고 왔다. 어제 아침 그는 총을 외투에 숨기고 자전거를 타고 이곳으로 출발했다. 우리가 아는 한, 아무도 그가 도착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그는 공원 문에 도달하기 위해 마을을 통과할 필요가 없고, 도로에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있다. 아마도 그는 즉시 월계관이 발견된 월계관 사이에 자신의 주기를 숨겼고, 집을 주시하며 더글러스 씨가 나오기를 기다리며 그곳에 숨어 있었을 것이다. 산탄총은 집 안에서 사용하기에는 이상한 무기이다; 하지만 그는 그것을 밖에서 사용하려고 의도했고, 그것은 그것과 함께 놓치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매우 명백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총소리는 영국 스포츠 지역에서 매우 흔해서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홈즈는 "그것은 매우 명확합니다,"라고 말했다.

"글쎄요, 더글러스 씨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가? 그는 자전거를 두고 황혼녘에 집으로 다가갔다. 그는 다리가 내려가고 아무도 없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누군가를 만나면 변명을 하려고 기회를 잡았다. 그는 아무도 만나지 않았다. 그는 그가 본 첫 번째 방으로 몰래 들어가 커튼 뒤에 숨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다리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고, 그의 유일한 탈출구는 해자를 통해서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11시 15분까지 기다렸고, 그 때 더글러스 씨는 밤마다 방으로 들어왔다. 그는 계획대로 그를 쏘고 도망쳤다. 그는 그 자전거가 호텔 사람들에 의해 묘사될 것이고 그에게 불리한 단서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자전거를 그곳에 두고 다른 수단을 통해 런던이나 그가 이미 준비한 안전한 은신처로 갔다. 어때요, 홈즈 씨?"

"글쎄요, 맥 씨, 그것은 매우 좋고, 그것에 관한 한 매우 명확합니다. 그것이 너의 이야기의 끝이다. 나의 목적은 범죄가 보고된 것보다 30분 일찍 일어났다는 것이다; Mrs. 더글러스와 바커는 둘 다 뭔가를 숨기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는데, 그들이 살인자의 탈출을 도왔거나 적어도 그가 탈출하기 전에 방에 도착했다는 것과 창문을 통해 그가 탈출했다는 증거를 조작했다는 것이다. 그것이 내가 전반전을 읽은 것이다

두 형사는 고개를 저었다.

"글쎄요, 홈즈 씨,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한 가지 미스터리에서 다른 미스터리로 빠져 나올 뿐입니다," 라고 런던 조사관이 말했습니다.

화이트 메이슨은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더 나쁜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인은 평생 미국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그녀가 미국 암살자와 무슨 연관이 있을 수 있을까요? 그녀가 그를 보호하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난 어려움을 자유롭게 인정해." 홈즈가 말했다. "저는 오늘 밤 제 자신에 대해 약간의 조사를 할 것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공동의 대의에 무언가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와드릴까요, 홈즈 씨?"

"안돼, 안돼! 어둠과 왓슨 박사의 우산. 내가 원하는 건 간단해. 그리고 에임스, 충실한 에임스, 의심의 여지 없이 그는 나를 위해 한 점을 확장할 것이다. 나의 모든 생각은 변함없이 나를 한 가지 기본적인 질문으로 이끈다. 왜 운동선수는 하나의 아령처럼 부자연스러운 악기 위에서 그의 프레임을 발전시켜야 하는가?”

홈즈가 혼자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것은 그날 밤 늦은 시간이었다. 우리는 더블 베드 룸에서 잤는데, 그것은 작은 시골 여관이 우리에게 해줄 수 있는 최선의 방이었다. 나는 그의 방문에 의해 부분적으로 깨어났을 때 이미 잠들어 있었다.

"글쎄요, 홈즈." 나는 중얼거렸다. "뭔가 알아낸 게 있나요?"

그는 촛불을 손에 들고 잠자코 내 옆에 서 있었다. 그러자 키가 크고 마른 그 모습이 내 쪽으로 기울었다. "나는 말한다, 왓슨" 그가 속삭였다. "당신은 미치광이, 뇌를 부드럽게 하는 사람, 정신을 통제할 수 없는 바보와 같은 방에서 자는 것을 두려워하겠는가?"

"전혀요." 나는 놀라서 대답했다.

"아, 운이 좋군요."라고 그가 말했고, 그날 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7. 해결책

(The Solution)

다음날 아침, 아침 식사 후, 우리는 맥도널드 경감과 화이트 메이슨이 지역 경찰 하사관의 작은 응접실에서 긴밀한 협의를 하고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 앞에 놓인 탁자 위에는 편지와 전보가 수북이 쌓여 있었는데, 그들은 그것들을 정성스럽게 분류하고 기록하고 있었다. 세 개가 한쪽에 놓여 있었다.

"아직도 그 종잡을 수 없는 자전거 타는 사람을 추적하고 있나요?" 홈즈는 쾌활하게 물었다. "그 악당의 최근 소식은 무엇입니까?"

맥도날드는 슬픈 듯이 그의 편지 더미를 가리켰다.

"그는 현재 레스터, 노팅엄, 사우샘프턴, 더비, 이스트햄, 리치먼드 등 14곳에서 보고되고 있다. 이 중 이스트햄, 레스터, 리버풀 등 3곳에서 그에 대한 명백한 혐의가 있으며, 그는 실제로 체포되었다. 나라는 노란 코트를 입은 도망자들로 가득 찬 것 같습니다."

"이런!" 홈즈가 동정적으로 말했다. "자, 맥 씨와 당신, 화이트 메이슨 씨, 저는 당신에게 매우 진지한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당신과 함께 이 사건에 들어갔을 때, 당신이 의심할 여지 없이 기억하겠지만, 나는 당신에게 반증된 이론을 제시하지 않고, 내가 그것들이 옳다는 것을 스스로 만족할 때까지 내 자신의 생각을 유지하고 해결해야 한다고 협상했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지금 당신에게 내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을 말하고 있지 않다. 반면에 나는 당신에게 공정하게 게임을 하겠다고 말했고, 당신이 이익이 없는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도록 불필요한 한 순간을 허락하는 것은 공정한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오늘 아침에 너에게 충고하기 위해 여기에 왔고, 너에게 충고하는 것은 세 단어로 요약된다: 그 사건을 버려라."

맥도날드와 화이트 메이슨은 그들의 유명한 동료를 놀라서 응시했다.

"당신은 그것을 절망적이라고 생각해요!"라고 경감이 외쳤다.

"나는 당신의 경우가 절망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진실에 도달하는 것이 절망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자전거 타는 사람. 그는 발명품이 아니다. 우리는 그의 인상착의, 그의 발리스, 그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 놈은 어딘가에 있을 거야. 왜 우리는 그를 잡지 말아야 하는가?"

"네, 네, 의심할 여지 없이 그는 어딘가에 있고, 우리가 그를 잡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당신이 이스트햄이나 리버풀에서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저는 우리가 결과로 가는 지름길을 찾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당신은 뭔가를 숨기고 있어요. 당신은 불공평해요, 홈즈 씨." 검사관은 짜증이 났다.

"맥 씨, 당신은 제 작업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동안 그것을 보류할 것입니다. 저는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으로 제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제 결과를 전적으로 당신에게 맡기고 런던으로 돌아갑니다. 다른 행동을 하기에는 당신에게 너무 많은 빚이 있습니다. 제 모든 경험에서 저는 더 이상 특이하고 흥미로운 연구를 기억할 수 없습니다."

"홈즈 씨, 이것은 제 능력 밖에 없습니다. 어젯밤 우리가 Tunbridge Wells에서 돌아왔을 때 당신을 보았고, 당신은 우리의 결과에 대체로 동의했습니다. 그 이후로 사건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글쎄요, 당신이 제게 물으신 이후로, 저는 제가 말씀드린 대로 어젯밤에 장원의 집에서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럼, 무슨 일이 있었어요?"

"아, 지금으로서는 그것에 대해 아주 일반적인 대답밖에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나는 동네 토바코니스트로부터 1페니라는 작은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오래된 건물에 대한 짧지만 명확하고 흥미로운 설명을 읽고 있었다."

여기서 홈즈는 그의 조끼 주머니에서 고대 장원 저택의 무례한 판화로 장식된 작은 땅을 그렸다.

"친애하는 맥 씨, 주변의 역사적 분위기에 의식적으로 공감할 때 그것은 수사의 재미를 엄청나게 더한다. 그렇게 조급해 보이지 마라. 내가 장담하건대, 아무리 대머리라도 과거의 모습을 마음속에 그려낼 수 있기 때문이다. 샘플을 드릴 수 있게 해주세요. '제임스 1세 통치 5년에 세워졌고, 훨씬 오래된 건물의 자리에 서 있는 버얼스톤의 장원 저택은 해자가 달린 야코비안 저택의 가장 훌륭한 예 중 하나를 보여준다.'

"홈즈 씨, 당신은 우리를 바보로 만들고 있습니다!"

"쯧쯧, 쯧쯧, 맥 씨!"-내가 당신에게서 처음으로 발견한 성질의 징후입니다. 음, 당신이 그 주제에 대해 너무 강하게 느끼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말 그대로 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1644년에 의회 대령이 그곳을 차지한 것, 남북 전쟁 중 며칠 동안 찰스를 숨겨둔 것, 그리고 마침내 두 번째 조지가 그곳을 방문한 것에 대한 어떤 설명이 있다고 말할 때, 당신은 이 고대의 집과 관련된 다양한 관심사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할 것이다."

"저는 그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홈즈 씨;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상관할 일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나요? 아니에요? 친애하는 Mac씨, 시야의 폭은 우리 직업의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이디어의 상호작용과 지식의 비스듬한 사용은 종종 특별한 관심사이다. 당신은 범죄 감식가에 불과하지만, 여전히 당신보다 나이가 많고 아마도 더 경험이 많은 사람으로부터 이러한 발언을 용서할 것입니다."

"그건 내가 처음 인정하는 거야." 형사가 진심으로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요점에 도달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구석에서 하는 매우 교묘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쎄요, 역사를 지나쳐 오늘의 사실로 들어가겠습니다. 어젯밤에 이미 말했듯이, 나는 장원의 집에 전화를 했다. 나는 바커도 부인도 보지 못했다. 더글러스. 나는 그들을 방해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그 여자가 눈에 띄게 갈망하지 않고 그녀가 훌륭한 저녁 식사에 참여했다는 것을 듣고 기뻤다. 나의 방문은 특별히 선량한 에임스 씨를 방문했고, 그는 내가 다른 누구도 언급하지 않고 서재에서 잠시 혼자 앉아 있을 수 있도록 해주었다

"뭐야! 그걸로?" 나는 사정했다.

"아니, 아니, 이제 모든 것이 정상이다. 제가 들은 바와 같이, 맥 씨, 당신은 그것을 허락했습니다. 그 방은 정상적인 상태였고, 그 안에서 나는 교훈적인 15분을 보냈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었습니까?"

"글쎄요, 그렇게 간단한 문제를 미스터리로 만들지 않기 위해, 저는 잃어버린 아령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 사건에 대한 나의 추정치는 항상 꽤 컸다. 나는 그것을 찾는 것으로 끝이 났다."

"어디서?"

"아, 이제 우리는 탐험되지 않은 사람들의 가장자리에 다다랐다. 조금 더, 아주 조금 더 나아가게 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아는 모든 것을 당신이 공유할 것을 약속할게요."

조사관은 "글쎄요, 우리는 당신의 조건에 따라 당신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어요,"라며, "하지만 우리에게 사건을 포기하라고 말하는 것에 관해서는, 왜 우리가 선량함의 이름으로 사건을 포기해야 하나요?"라고 말했다

"사랑하는 맥 씨, 당신이 조사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단순한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는 버얼스톤 장원의 존 더글러스 씨의 살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래, 그래, 너도 그래. 하지만 그 신비한 신사가 자전거에 타고 있는 것을 굳이 추적하지는 마세요. 그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게 좋겠습니까?"

"네가 그렇게 한다면, 내가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해줄게."

"글쎄요, 저는 항상 당신의 모든 이상한 방식 뒤에 이유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이 충고하는 대로 하겠습니다."

"당신은요, 화이트 메이슨 씨?"

시골 형사는 힘없이 이쪽저쪽을 바라보았다. 홈즈와 그의 방법은 그에게 새로운 것이었다. 그는 마침내 "음, 검사관에게 충분히 좋다면, 나에게도 충분해,"라고 말했다.

"수도!" 홈즈가 말했다. "그럼, 두 분 모두에게 멋지고 명랑한 시골 산책을 추천해 드려야겠군요. 그들은 윌드 강 너머의 버얼스톤 능선에서 보는 경치가 매우 놀랍다고 말한다. 의심할 여지 없이 적당한 호스텔에서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 비록 그 나라에 대한 나의 무지가 내가 그것을 추천하는 것을 방해한다. 저녁에는 피곤하지만 행복한-"

"이런, 이건 농담이 아니야!" 맥도날드가 화가 나서 의자에서 일어나며 외쳤다.

홈즈는 쾌활하게 그의 어깨를 쓰다듬으며 "글쎄요,글쎄요, 하루를 당신이 원하는 대로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마음대로 하고 가고 싶은 곳으로 가거라. 하지만 해가 지기 전에 꼭 여기서 만나라."

"그것은 제정신에 더 가까워요."

"모든 것이 훌륭한 조언이었지만, 내가 필요로 할 때 네가 여기에 있는 한, 나는 주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제 헤어지기 전에 바커 씨에게 편지를 써 주었으면 해요."

"글쎄요?"

"원하신다면 제가 받아쓰겠습니다. 준비됐나요

"친애하는 선생님:
"우리가 해자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해자의 물을 빼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건 불가능해."라고 경감이 말했다. "제가 문의를 했습니다

"쯧쯧! 친애하는 선생님, 제가 요청하는 대로 해주세요."

"글쎄, 계속해."

"—우리의 수사와 관련된 무언가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나는 준비를 했고, 일꾼들은 내일 아침 일찍 개울을 우회하면서 일할 것이다."
"불가능해!"

"—시류를 우회시키니 미리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자, 이제 서명하고, 4시쯤 손으로 보내주세요. 그 시간에 우리는 이 방에서 다시 만날 것이다. 그때까지 우리는 각자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이 조사가 확실히 중단되었다고 장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시 모였을 때 저녁이 다가오고 있었다. 홈즈의 태도는 매우 진지했고, 나 자신도 궁금했고, 형사들은 분명히 비판적이고 짜증이 났다.

"글쎄요, 신사분들," 내 친구가 진지하게 말했다. "저는 지금 당신에게 모든 것을 저와 함께 시험해 볼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내가 내린 관찰이 내가 내린 결론을 정당화하는지 스스로 판단할 것입니다. 오늘은 쌀쌀한 저녁이고, 나는 우리의 탐험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모르니, 나는 당신이 가장 따뜻한 외투를 입길 간청합니다.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우리가 우리 자리에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당신의 허락을 받으면 우리는 즉시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장원의 집 공원의 바깥쪽 경계를 지나 울타리를 친 레일에 틈이 있는 곳에 도착했다. 우리는 이것을 통해 미끄러졌고, 점점 어두워지는 어둠 속에서 홈즈를 따라 정문과 연결 다리의 거의 반대편에 있는 관목숲에 도착했다. 후자는 길러지지 않았다. 홈즈는 월계관 뒤에 웅크리고 앉았고, 우리 셋은 모두 그의 예를 따랐다.

"그럼, 이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맥도널드가 약간 심술궂게 물었다.

홈즈는 "우리의 영혼을 인내심에 두고 가능한 한 소리를 적게 내라"고 대답했다.

 

"우리가 여기에 온 이유가 무엇입니까? 저는 정말로 당신이 우리를 더 솔직하게 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홈즈는 웃었다. "왓슨은 내가 현실에서 극작가라고 주장합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그는 "예술가의 손길이 내 안에서 솟아오르고, 잘 꾸며진 공연을 끈질기게 요구한다. 만약 우리가 때때로 우리의 결과를 미화하기 위해 장면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직업인 맥 씨는 분명 지루하고 더러운 직업이 될 것이다. 무뚝뚝한 비난, 어깨를 두드리는 잔인한 행위, 그런 모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그러나 빠른 추론, 미묘한 함정, 다가오는 사건에 대한 영리한 예측, 대담한 이론의 승리적인 정당성, 이것들이 우리 삶의 업적에 대한 자부심과 정당성이 아닌가? 지금 이 순간 당신은 상황의 화려함과 사냥에 대한 기대로 스릴을 느낀다. 만약 내가 시간표처럼 확실했다면 그 스릴은 어디에 있었을까? 맥 씨, 저는 조금만 인내심을 요청하면 모든 것이 분명해질 것입니다

"글쎄요, 저는 자존심과 정당성 그리고 나머지가 우리 모두가 감기로 죽기 전에 오기를 바랍니다," 라고 런던의 형사가 코믹한 체념으로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 열망에 동참할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 우리의 밤샘은 길고 쓰라린 것이었기 때문이다. 오래된 집의 길고 침울한 얼굴 위로 서서히 그림자가 어두워졌다. 해자에서 뿜어져 나오는 차갑고 축축한 냄새가 우리를 뼛속까지 오싹하게 했고 우리의 이를 덜덜 떨게 했다. 그 치명적인 서재에는 대문 너머로 하나의 램프가 있었고 계속해서 빛의 지구본이 있었다. 다른 모든 것은 어둡고 고요했다.

"이것이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마침내 조사관이 물었다. "그리고 우리가 지켜보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홈즈는 다소 거칠게 대답했다. "나는 그것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너보다 더 잘 알지 못한다." "만약 범죄자들이 항상 기차처럼 그들의 움직임을 계획한다면, 그것은 확실히 우리 모두에게 더 편리할 것이다.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글쎄요, 그것이 우리가 지켜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가 서재의 밝고 노란 빛을 말할 때 누군가가 그 앞을 왔다갔다 하면서 가려졌다. 우리가 놓여 있는 월계수는 창문 바로 맞은편에 있었고 창문에서 100피트도 떨어지지 않았다. 곧 경첩의 징징거리는 소리와 함께 그것이 열렸고, 우리는 어둠 속을 내다보는 한 남자의 머리와 어깨의 어두운 윤곽을 희미하게 볼 수 있었다. 몇 분 동안 그는 자신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하기를 원하는 사람처럼 은밀한 방식으로 들여다보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앞으로 몸을 숙였고, 강렬한 침묵 속에서 우리는 동요된 물의 부드러운 래핑을 알아차렸다. 그는 손에 들고 있던 무언가로 해자를 휘젓고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어부가 물고기를 착륙시킬 때 갑자기 무언가를 끌어 들였다 - 열려 있는 상자를 통해 빛을 가리는 크고 둥근 물체.

"지금!" 홈즈가 외쳤다. "지금!"

우리는 모두 일어서서 경직된 팔다리로 비틀거리며 그의 뒤를 쫓았고, 그는 다리를 가로질러 빠르게 달려가 종을 격렬하게 울렸다. 맞은편에서 볼트가 덜컹거리는 소리가 났고, 놀란 에임즈가 입구에 서 있었다. 홈즈는 말없이 그를 무시하고 우리 모두를 따라 우리가 지켜보던 남자가 차지하고 있던 방으로 달려갔다.

탁자 위의 석유 램프는 우리가 밖에서 본 빛을 나타낸다. 그것은 이제 우리가 들어갈 때 우리 쪽으로 그것을 들고 있는 세실 바커의 손에 있었다. 그 빛은 그의 강하고 단호하며 깨끗하게 면도된 얼굴과 위협적인 눈을 비추었다.

"도대체 이 모든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는 외쳤다. "어쨌든, 당신은 무엇을 추구하나요?"

홈즈는 재빨리 주위를 둘러본 다음, 편지 테이블 아래에 꽂혀 있던 끈으로 묶인 젖은 다발을 덮쳤다.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것입니다, 바커 씨. 당신이 방금 해자 바닥에서 들어올린 아령으로 무게가 나가는 이 다발입니다."

바커는 놀란 얼굴로 홈즈를 쳐다보았다. "어떻게 당신은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알게 되었습니까?" 그는 물었다.

"단순히 제가 거기에 두었습니다."

"당신이 거기 뒀어요! 당신!"

"아마도 내가 '거기로 교체했다'고 말했어야 했다."고 홈즈가 말했다. "맥도날드 경감님, 저는 아령이 없는 것에 다소 충격을 받았습니다."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나는 그것에 당신의 관심을 끌었지만, 다른 사건들의 압박으로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추론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고려를 할 시간이 거의 없었다. 물이 가까이 있고 무게가 빠졌을 때, 무언가가 물에 가라앉았다는 것은 그다지 억지스러운 추측이 아니다. 그 아이디어는 적어도 시험해 볼 만한 가치가 있었다. 그래서 나를 방에 들여보내준 에임스의 도움과 왓슨 박사의 우산 덕분에, 나는 어젯밤에 이 다발을 낚아채고 검사할 수 있었다.

"하지만 누가 그곳에 그것을 두었는지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이것은 해자가 내일 말릴 것이라고 발표하는 매우 명백한 장치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물론, 그 묶음을 숨긴 사람은 어둠이 그가 그렇게 할 수 있는 순간 그것을 가장 확실하게 철회할 것이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

 

우리는 그 기회를 이용한 사람이 누구였는지에 대한 네 명 이상의 증인이 있으므로, 바커 씨, 그 말은 지금 당신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셜록홈즈는 흐느끼는 다발을 램프 옆 테이블 위에 놓고 그것을 묶은 끈을 풀었다. 그는 안에서 아령을 꺼내 구석에 있는 동료에게 던졌다. 다음에 그는 부츠 한 켤레를 꺼냈다. 그는 발가락을 가리키며 "당신도 알다시피 미국인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길고 치명적인 칼집을 가진 칼을 탁자 위에 놓았다. 마침내 그는 속옷, 양말, 회색 트위드 정장, 짧은 노란색 외투로 구성된 옷 한 묶음을 풀었다.

홈즈는 "옷은 평범해요, 선정적인 손길로 가득한 코트만 빼고요,"라고 말했다 그는 그것을 불빛 쪽으로 부드럽게 잡았다. "여기서, 여러분이 보시는 것처럼, 잘린 새의 조각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안쪽 주머니가 안감으로 연장되어 있습니다. 재단사의 탭은 목에 있습니다. 'Neal, Outfitter, Vermissa, U.S.A.' 나는 강사의 도서관에서 유익한 오후를 보냈고, Vermissa가 미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석탄과 철 계곡의 선두에 있는 번영하는 작은 마을이라는 사실을 덧붙임으로써 내 지식을 넓혔습니다. 바커 씨, 당신이 석탄 지역을 더글러스 씨의 첫 번째 부인과 연관지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시체 옆에 있는 카드에 있는 V.V.가 버미사 계곡을 대표할 수도 있고, 살인의 사자를 보내는 바로 이 계곡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공포의 계곡일 수도 있다는 것은 확실히 너무 무리가 아닙니다들었다. 많은 것들이 꽤 명확하다. 그리고 지금 바커 씨, 저는 오히려 당신의 설명을 가로막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위대한 탐정의 전시회에서 세실 바커의 표정이 풍부한 얼굴을 보는 것은 정말 멋진 광경이었다. 분노, 놀라움, 경악, 그리고 우유부단함이 차례로 그것을 휩쓸었다. 마침내 그는 다소 신랄한 아이러니 속으로 피신했다.

"홈즈 씨, 당신은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라고 그가 비웃었다.

"바커 씨, 저는 당신에게 훨씬 더 많은 것을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으로부터 더 나은 은혜로 올 것입니다."

"오,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죠, 그렇죠? 글쎄,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만약 여기에 어떤 비밀이 있다면 그것은 내 비밀이 아니며, 나는 그것을 누설할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다."

"글쎄요, 당신이 그 노선을 택한다면, 바커 씨," 조사관이 조용히 말했다, "우리가 영장을 가지고 당신을 붙잡을 수 있을 때까지 당신을 계속 감시해야 합니다."

바커는 반항적으로 "당신은 그것에 대해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가 걱정하는 한 그 절차는 확실하게 끝난 것 같았다. 그 화강암 얼굴을 바라보기만 하면 그의 의지에 반대하는 변명을 강요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착상태는 한 여성의 목소리에 의해 깨졌다. 더글러스 부인은 반쯤 열린 문 앞에 서서 귀를 기울이고 있었는데, 이제 그녀는 방으로 들어갔다.

그녀는 "세실, 당신은 지금 충분히 했어요,"라고 말했다.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당신은 충분히 했습니다."

셜록 홈즈는 진지하게 "충분히 그리고 그 이상"이라고 말했다. "부인, 저는 당신에게 전적으로 공감하며, 당신이 우리 관할권의 상식에 대해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갖고 자발적으로 경찰을 완전히 신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해야 합니다. 당신이 내 친구 왓슨 박사를 통해 나에게 전달한 힌트를 따르지 않은 것은 내 자신에게 잘못이 있을 수 있지만, 그 당시 나는 당신이 범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고 믿을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 이제 나는 이것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동시에,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은데, 저는 당신이 더글러스 씨에게 그의 이야기를 우리에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더글러스 부인은 홈즈의 말에 깜짝 놀라 비명을 질렀다. 형사들과 나는 벽에서 나온 것 같은 남자가 그가 나타났던 구석의 어두움에서 지금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것을 반복했을 것이다. 더글러스 부인은 몸을 돌렸고, 순식간에 그녀의 팔이 그를 감싸안았다. 바커는 그의 뻗은 손을 잡았다.

그의 아내는 "잭, 이렇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라고 반복했다. "나는 그게 가장 좋다고 확신합니다."

셜록 홈즈는 "네, 네, 더글러스 씨, 저는 당신이 그것을 가장 잘 찾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그 남자는 어둠 속에서 빛 속으로 들어오는 한 사람의 멍한 표정으로 우리를 향해 눈을 깜박이고 서 있었다. 그것은 놀라운 얼굴, 대담한 회색 눈, 강하고 짧은 입술, 희끗희끗한 콧수염, 사각형의 튀어나온 턱, 그리고 유머러스한 입이었다. 그는 우리 모두를 잘 살펴보더니 놀랍게도 내게 다가와 종이 뭉치를 건네주었다.

"당신에 대해 들어봤어요."라고 그가 꽤 영국적이지도 않고 그다지 미국적이지도 않지만, 완전히 부드럽고 기분 좋은 목소리로 말했다. "당신은 이 무리의 역사학자입니다. 왓슨 박사님, 그런 이야기는 처음이시군요. 제가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죠. 네 방식대로 말해. 하지만 사실들이 있고, 그것들을 가지고 있는 한 대중을 놓칠 수 없다.

 

나는 이틀 동안 갇혀 있었고, 그것을 말로 표현하는 데 낮 시간을 보냈다. 그들은 당신과 당신의 대중을 환영합니다. 공포의 계곡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건 과거예요, 더글러스 씨." 셜록 홈즈가 조용히 말했다. "우리가 지금 원하는 것은 현재에 대한 당신의 이야기를 듣는 것입니다."

"선생님, 당신은 그것을 가질 것입니다."라고 더글라스가 말했다. "말하면서 담배를 피워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홈즈 씨. 내 기억이 맞다면, 당신은 흡연자이고, 당신은 주머니에 담배를 넣고 이틀 동안 앉아 있고 냄새가 당신을 멀어지게 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추측할 것이다." 그는 벽난로 선반에 기대어 홈즈가 건네준 시가를 빨았다. "홈즈 씨, 저는 당신에 대해 들었습니다. 당신을 만날 줄은 몰랐어요.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끝내기 전에, 그는 내 서류에 고개를 끄덕이며, "당신은 내가 당신에게 신선한 것을 가져왔다고 말할 것이다."

맥도널드 경감은 그 새로 온 사람을 몹시 놀란 눈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마침내 그는 "음, 이건 정말 나를 능가해!"라고 외쳤다. "당신이 버얼스톤 장원의 존 더글러스 씨라면, 우리는 이 이틀 동안 누구의 죽음을 조사해 왔고, 당신은 지금 도대체 어디에서 튀어나왔습니까? 내가 보기에 당신은 잭 인 어 박스처럼 바닥에서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홈즈는 책망하는 검지를 흔들며 "아, 맥 씨, 당신은 찰스 왕의 은닉을 묘사한 훌륭한 지역 편집본을 읽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 당시 사람들은 훌륭한 은신처 없이 숨지 않았고, 한 번 사용되었던 은신처가 다시 있을지도 모른다. 저는 이 지붕 아래에서 더글러스 씨를 찾아야 한다고 스스로를 설득했습니다."

"홈즈 씨, 그리고 당신은 우리에게 이 속임수를 쓴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라고 조사관이 화가 나서 말했다. "당신은 당신이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 검색에 우리가 낭비하는 것을 얼마 동안 허용했습니까?"

"한 순간도 아닙니다, 친애하는 맥 씨. 어젯밤에야 이 사건에 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들이 오늘 저녁까지 시험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당신과 당신의 동료를 하루 동안 휴가를 내도록 초대했다. 내가 뭘 더 할 수 있을까? 해자에서 옷 한 벌을 발견했을 때, 우리가 발견한 시체가 존 더글러스 씨의 것이 아니라, 툰브리지 웰스에서 온 자전거 운전자의 것임이 즉시 분명해졌다. 다른 결론은 불가능했다. 따라서 저는 존 더글러스 씨가 어디에 있을 수 있는지 결정해야 했고, 확률의 균형은 그의 아내와 친구의 묵인으로 그가 도망자에게 매우 편리한 집에 숨어 있었고, 그가 마지막 탈출을 할 수 있는 조용한 시간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글쎄요, 당신은 그것을 제대로 알아냈어요." 더글러스가 찬성하며 말했다. "나는 당신의 영국 법을 피하려고 생각했다. 나는 내가 그 법 아래 어떻게 서 있는지 확신할 수 없었고, 또한 내 트랙에서 이 사냥개들을 한 번 던질 수 있는 기회를 보았기 때문이다. 잘 들어라,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부끄러울 것도 없고, 다시는 하지 않을 것도 없다. 그러나 내가 너에게 내 이야기를 할 때 너는 그것을 스스로 판단할 것이다. 경고는 신경쓰지 마세요, 경감님: 나는 진실을 말할 준비가 되어 있다.

"저는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게 다야," 그가 내 서류 뭉치를 가리키며,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있을 거야. 모든 것은 다음과 같이 귀결됩니다: 나를 미워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는 남자들이 있고 그들이 나를 잡았음을 알기 위해 그들의 마지막 1달러를 줄 것이라고. 내가 살아있고 그들이 살아있는 한, 이 세상에 나를 위한 안전은 없다. 그들은 시카고에서 캘리포니아까지 저를 사냥했고, 그리고 나서 저를 미국 밖으로 쫓아냈습니다. 하지만 제가 결혼해서 이 조용한 장소에 정착했을 때 저는 제 말년이 평화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아내에게 상황이 어떤지 설명한 적이 없습니다. 내가 왜 그녀를 끌어들여야 하지? 그녀는 다시는 조용한 순간을 갖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항상 문제를 상상하고 있을 것이다. 나는 그녀가 무언가를 알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기서 한 마디 또는 저기서 한 마디를 흘렸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제까지, 당신들이 그녀를 본 후, 그녀는 결코 그 문제의 권리를 알지 못했다. 그녀는 그녀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당신에게 말했고, 여기 바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왜냐하면 이 일이 일어난 밤에는 설명할 시간이 매우 적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이제 모든 것을 알고 있고, 내가 그녀에게 더 일찍 말했더라면 나는 더 현명한 남자가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건 어려운 질문이었어, 자기야," 그는 잠시 그녀의 손을 잡았고, "나는 최선을 위해 행동했다.

"글쎄요, 신사분들,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기 전날 저는 Tunbridge Wells에 있었고, 거리에서 한 남자를 언뜻 보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흘끗 보았을 뿐이지만, 나는 이것들을 보는 눈이 빠르고, 그것이 누구인지 의심한 적이 없다. 그것은 그들 중에서 내가 가진 최악의 적이었다. 수년간 순록을 쫓은 굶주린 늑대처럼 나를 쫓아다녔던 적이었다. 나는 문제가 닥친다는 것을 알고 집에 돌아와 준비를 했다. 나는 내 스스로 잘 이겨낼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의 행운은 76년에 대한 미국 속담이었다. 나는 그것이 여전히 나와 함께 있을 것이라는 것을 결코 의심하지 않았다.

"나는 다음날 내내 경계했고, 공원에 나가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그에게 기대기 전에 그의 총을 겨누고 나에게 덤벼들었을 것이다. 다리가 올라간 후에, 저녁에 다리가 올라가면 내 마음은 항상 더 편안해졌다. 나는 그 일을 머릿속에서 지워버렸다. 나는 그가 집에 들어와서 나를 기다릴 줄은 꿈에도 몰랐다. 하지만 내가 내 습관처럼 드레스 가운을 입고 돌아다닐 때, 나는 서재에 들어서자마자 위험한 냄새를 맡았다. 나는 사람이 인생에서 위험을 겪었을 때, 그리고 내가 내 인생에서 가장 많이 겪었을 때, 빨간 깃발을 흔드는 일종의 육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신호는 충분히 선명하게 보았지만, 왜 그런지는 말할 수 없었어요. 다음 순간 나는 창문 커튼 아래에서 부츠를 발견했고, 그리고 나서 나는 그 이유를 충분히 분명하게 보았다.

"나는 내 손에 있는 촛불 하나를 원했지만, 열린 문을 통해 홀 램프에서 좋은 빛이 났다. 나는 촛불을 내려놓고 벽난로 위에 놓아둔 망치를 향해 뛰어올랐다. 동시에 그는 나에게 달려들었다. 나는 칼의 반짝임을 보고 망치로 그를 때렸다. 나는 그를 어디선가 붙잡았다. 왜냐하면 칼이 바닥에서 덜커덕거리기 때문이다. 그는 테이블 주위를 뱀장어처럼 재빨리 피했고, 잠시 후 그는 코트 밑에서 총을 꺼냈다. 나는 그가 실수하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나는 그가 총을 쏘기 전에 그것을 잡았다. 나는 그것을 독차지했고, 우리는 그것을 위해 1분 또는 그 이상을 싸웠다. 그 남자는 정신을 잃었다.

"그는 절대로 손을 잃지 않았지만, 잠시 동안 엉덩이를 아래로 향했습니다. 방아쇠를 당긴 건 아마 나였을 거야. 아마 우리는 그냥 우리 사이에서 그것을 털어놓았을 것이다. 어쨌든, 그는 두 통을 모두 얼굴에 맞았고, 저는 테드 볼드윈의 남은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었습니다. 나는 마을에서 그를 알아보았고, 그가 나에게 달려들었을 때 다시 그를 알아보았지만, 그의 어머니는 내가 그때 그를 본 것처럼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나는 힘든 일에 익숙해져 있다. 그러나 나는 그를 보고 완전히 구역질이 났다.

"내가 테이블 옆에 매달려 있을 때 바커가 급히 내려왔다. 나는 아내가 오는 소리를 들었고, 나는 문으로 달려가 그녀를 막았다. 그것은 여자로서는 볼 수 없는 일이었다. 나는 그녀에게 곧 가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바커에게 한두 마디 했다. 그는 한눈에 모든 것을 이해했다. 그리고 우리는 나머지가 오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그들의 흔적은 없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그들이 아무것도 들을 수 없고, 일어난 모든 것이 우리 자신에게만 알려져 있다는 것을 이해했다.

"그 순간 그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나는 그것의 훌륭함에 상당히 현혹되었다. 그 남자의 소매가 미끄러져 올라갔고 그의 팔뚝에는 오두막의 낙인이 찍혀 있었다. 여기 봐!"

우리가 더글러스라고 알고 있던 그 남자는 우리가 죽은 사람에게서 본 것과 정확히 같은 원 안에 갈색 삼각형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코트와 커프스를 뒤집었다.

"그것이 나를 그것에 착수하게 한 것은 것이다. 나는 한눈에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았다. 그의 키와 머리와 몸매는 내 키와 비슷했다. 아무도 그의 면전에서 맹세할 수 없었다, 불쌍한 악마! 나는 이 옷 한 벌을 가지고 내려왔고, 15분 후에 바커와 나는 그에게 내 드레스 가운을 입혔고 그는 네가 발견한 대로 누워있었다. 우리는 그의 모든 물건들을 한 묶음으로 묶었고, 나는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무게로 그것들의 무게를 달아 창문으로 집어넣었다. 그가 내 몸 위에 놓으려고 했던 카드는 그의 것 옆에 놓여 있었다.

그는 근육질 손을 내밀며 "내 반지는 그의 손가락에 끼었지만 결혼 반지에 관해서는 내가 한계에 부딪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결혼한 날 이후로 옮기지 않았고, 그것을 떼어내려면 파일이 필요했을 것이다. 어쨌든, 나는 내가 그것과 헤어지는 것에 신경을 썼어야 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원한다면 나는 그럴 수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세부사항들을 스스로 처리하도록 남겨두어야 했다. 반면에, 나는 석고를 조금 가져와서 지금 내가 쓰고 있는 곳에 그것을 놓았다. 홈즈 씨, 당신은 영리하지만 거기에 미끄러져 올라갔어요. 만약 당신이 그 석고를 벗겼다면 그 밑에 베인 상처를 발견하지 못했을 테니까요.

"글쎄요, 그런 상황이었어요. 만약 내가 잠시 동안 낮게 누워 있다가 내 '미망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우리는 남은 인생 동안 평화롭게 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 악마들은 내가 지상에 있는 한 나에게 휴식을 주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그들이 신문에서 볼드윈이 그의 남자를 데려갔다는 것을 본다면, 내 모든 문제는 끝날 것이다. 나는 바커와 내 아내에게 이 모든 것을 분명히 할 시간이 없었지만, 그들은 나를 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이해했다. 나는 에임스도 이 은신처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것을 그 문제와 연관짓는 것은 그의 머리에 떠오르지 않았다. 나는 은퇴했고, 나머지는 바커에게 달렸다.

"저는 그가 한 일을 당신 스스로가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살인자가 어떻게 탈출했는지 알기 위해 창문을 열고 창턱에 표시를 했다. 그것은 어려운 주문이었지만, 다리가 위에 있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었다. 그리고 나서, 모든 것이 고쳐지자, 그는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벨을 눌렀다. 그 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너도 알잖아. 그래서 여러분, 여러분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에게 진실과 모든 진실을 말했으니, 하나님을 도와주세요!

 

내가 지금 당신에게 묻고 싶은 것은 내가 영국 법을 어떻게 지키느냐는 것이다."

셜록홈즈가 깨트린 침묵이 흘렀다.

"영국 법은 기본적으로 정의로운 법입니다. 더글러스 씨,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당신의 벌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이 남자가 어떻게 당신이 여기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았는지, 어떻게 당신의 집에 들어갈 수 있는지, 어디에 숨어서 당신을 데려가야 하는지 묻고 싶다.'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홈즈의 얼굴은 매우 하얗고 진지했다. 그는 "아직 이야기가 끝나지 않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당신은 영국 법보다 더 나쁜 위험을 발견할 수도 있고, 심지어 미국에서 온 적들보다 더 나쁜 위험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 앞에 문제가 보입니다, 더글러스 씨. 당신은 내 충고를 듣고도 경계할 것이다."

그리고 이제 오랜 고통을 겪고 있는 나의 독자 여러분, 나는 당신에게 잠시 동안 나와 함께 떠나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버얼스톤의 서식스 저택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또한 우리가 존 더글러스로 알려졌던 그의 이상한 이야기로 끝난 우리의 다사다난한 여행을 했던 은혜의 해로부터도. 저는 여러분이 약 20년 전으로, 그리고 우주에서 서쪽으로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제가 여러분 앞에 아주 특이하고 끔찍한 이야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그것을 이야기해도, 여러분은 그것이 일어났다는 것을 믿기 어려울 것입니다.

다른 이야기가 끝나기 전에 내가 한 이야기를 방해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당신이 계속 읽으면서 이것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제가 그 먼 사건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여러분이 과거의 미스터리를 풀었을 때, 우리는 베이커 가의 그 방들에서 다시 만날 것입니다. 그곳에서 다른 많은 멋진 사건들과 마찬가지로, 그 끝을 찾을 것입니다.

8. 그 남자

(The Man)

1875년 2월 4일이었다. 혹독한 겨울이었고, 길머튼 산맥의 협곡 깊은 곳에 눈이 쌓여 있었다. 그러나 증기 쟁기는 철도를 계속 열어두었고, 석탄 채굴과 철공 정착지의 긴 줄을 연결하는 저녁 기차는 평원의 스태그빌에서 베르미사 계곡의 머리에 있는 중심 마을인 베르미사로 이어지는 가파른 경사를 천천히 오르고 있었다. 이 지점에서 선로는 바톤스 크로싱, 헬름데일, 그리고 순수 농업 카운티 머튼으로 내려간다. 그것은 단선 철도였지만, 모든 측면에서 석탄과 철광석을 쌓아올린 트럭의 긴 줄이 미국의 가장 황량한 구석에 무례한 인구와 분주한 삶을 가져온 숨겨진 부에 대해 이야기했다.

정말 황량했다! 그곳을 횡단한 최초의 개척자는 가장 아름다운 초원과 가장 무성한 물의 목초지가 이 검은 바위와 엉킨 숲의 우울한 땅에 비해 가치가 없다고 상상할 수 없었다. 그들의 옆구리에 있는 어둡고 종종 거의 뚫을 수 없는 숲 위로, 산의 높고 맨 왕관, 하얀 눈, 들쭉날쭉한 바위가 각각의 옆구리에 우뚝 솟아 있고, 중앙에 길고 구불구불한 계곡을 남겼다. 이 위로 작은 기차가 천천히 기어가고 있었다.

20~30명 정도가 앉아 있는 길고 맨 객차인 선두 객차에 방금 오일 램프가 켜졌다. 이들 중 더 많은 사람들이 계곡 아래쪽에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돌아오는 일꾼들이었다. 적어도 십여 명은 그들의 험상궂은 얼굴과 그들이 들고 다니는 안전등으로 광부임을 선언했다. 이들은 그룹을 이루어 앉아 담배를 피우며 낮은 목소리로 대화를 나누었고, 때때로 차 반대편에 있는 두 남자를 힐끗 쳐다보았는데, 그들의 제복과 배지는 그들이 경찰임을 보여주었다.

노동자 계급의 몇몇 여성들과 작은 지역 상점 주인이었을지도 모르는 한두 명의 여행자들이 구석에 있는 한 청년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구성했다. 우리가 우려하는 것은 이 남자와 관련된 것이다. 그는 그럴 가치가 있으니까 그를 잘 살펴봐.

그는 30세 때부터 멀지 않은 곳에 새로 생긴 피부색의 중간 크기의 청년이다. 그는 크고, 빈틈없고, 유머러스한 회색 눈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안경을 통해 주변 사람들을 둘러볼 때 때때로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반짝인다. 그는 사교적이고 어쩌면 단순한 성격으로 모든 남자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싶어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누구나 빠른 재치와 준비된 미소로 그의 습관과 성격이 사교적이고 의사소통이 가능한 그를 한 번에 뽑을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를 더 자세히 연구한 사람은 턱의 단단함과 입술에 대한 암울한 팽팽함을 감지할 수 있으며, 이는 그에게 너머에 깊이가 있다는 것을 경고할 것이며, 이 유쾌하고 갈색 머리의 젊은 아일랜드인이 그가 소개된 어떤 사회에도 선이나 악에 대한 흔적을 남길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가장 가까운 광부에게 한두 번의 잠정적인 발언을 하고 짧고 거친 답변만 받은 여행자는 기분 좋게 창밖의 희미한 풍경을 응시하며 비우호적인 침묵에 몸을 맡겼다.

그것은 응원할 만한 전망이 아니었다. 점점 어두워지는 어둠 속에서 언덕 양쪽에 있는 용광로의 붉은 빛이 진동했다. 많은 슬래그 더미와 재 더미가 양쪽에 나타났고, 탄광의 높은 갱도가 그들 위에 우뚝 솟아 있었다. 창문들이 빛을 받아 윤곽을 드러내기 시작한 비열한 목조 주택들이 줄지어 선을 따라 여기저기 흩어져 있었고, 자주 멈춰서는 곳들은 그들의 검푸른 거주자들로 붐볐다.

베르미사 지역의 철과 석탄 계곡은 여가를 즐기거나 교양 있는 사람들을 위한 휴양지가 아니었다. 가장 거친 삶의 전투, 해야 할 무례한 일, 그리고 그것을 하는 무례하고 강한 노동자들의 엄중한 징후들이 곳곳에 있었다.

젊은 여행자는 혐오감과 흥미가 뒤섞인 얼굴로 이 음산한 나라를 바라보았고, 그것은 그에게 그 장면이 처음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틈틈이 그는 주머니에서 그가 언급한 부피가 큰 편지를 꺼냈고, 그 가장자리에 메모를 갈겨썼다. 한번은 그가 허리 뒤에서 그렇게 온화한 사람의 소유에서 찾기 힘들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을 생산했다. 그것은 가장 큰 크기의 해군 리볼버였다. 그가 그것을 빛을 향해 비스듬히 돌리자, 드럼 안에 있는 구리 껍질의 가장자리에 있는 반짝임은 그것이 완전히 장전되었음을 보여주었다. 그는 재빨리 그것을 그의 비밀 주머니로 복원했지만, 인접한 벤치에 앉은 노동자에 의해 관찰되기 전까지는 아니었다.

"안녕, 친구!"라고 그가 말했다. "당신은 준비가 다 된 것 같군요."

그 젊은이는 난처한 기색으로 미소를 지었다.

"네," 그가 말했다, "우리는 가끔 내가 태어난 곳에서 그것들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디에 있을까요?"

"저는 시카고에서 꼴찌입니다."

"이 지역에서 낯선 사람?"

"네."

"여기서 그것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직공이 말했습니다.

"아! 그런가요?" 그 젊은이는 관심이 있는 것 같았다.

"이 근처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전혀 듣지 못했나요?"

"아무것도 빠져나가지 않았어요."

"왜, 나는 나라가 그것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했다. 금방 들으실 거예요. "무슨 일로 여기에 오셨어요?"

"나는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는 항상 일이 있다고 들었다."

"당신은 조합원입니까

"그럼요."

"그러면 당신은 직장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친구 있어요?"

"아직이요; 하지만 저는 그것들을 만들 방법이 있어요."

"그럼 어때요?"

"저는 저명한 자유인 훈장 중 하나입니다. 오두막이 없는 마을은 없고, 오두막이 있는 곳에서 나는 내 친구들을 찾을 것이다."

그 말은 그의 동료에게 묘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의심스러운 듯이 차 안의 다른 사람들을 둘러보았다. 광부들은 여전히 자기들끼리 수군거리고 있었다. 두 경찰관은 졸고 있었다. 그는 건너와 젊은 여행자와 가까이 앉아 손을 내밀었다.

"거기 놔." 그가 말했다.

두 사람 사이에 손아귀가 스쳐 지나갔다.

"나는 네가 진실을 말하는 것을 본다."라고 직공이 말했다. "하지만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오른손을 오른쪽 눈썹으로 올렸다. 여행자는 왼손을 왼쪽 눈썹으로 치켜올렸다.

"어두운 밤은 불쾌합니다."라고 일꾼이 말했습니다.

"네, 낯선 사람들이 여행하기 위해서요."라고 다른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그 정도면 됐어요. 저는 버미사 밸리 341번지의 브라더 스캔란입니다. 이 지역에서 당신을 만나서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시카고 로지 29의 존 맥머도 형제입니다. 보디마스터 J. H. 스콧. 하지만 이렇게 일찍 오빠를 만나게 되어 행운입니다."

"글쎄요, 우리는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당신은 바로 여기 버미사 계곡보다 미국 어느 곳에서도 질서가 더 번창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 같은 애들은 우리가 할 수 있어. 나는 노조의 활기찬 사람이 시카고에서 할 일을 찾지 못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저는 할 일을 많이 찾았습니다."라고 McMurdo가 말했습니다.

"그럼 왜 떠나셨어요?"

맥머도는 경찰들을 향해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었다. 그는 "그 친구들이 알면 기쁠 것 같다"고 말했다.

스캔란이 동정적으로 신음했다. "어려워요?" 그는 속삭이듯 물었다.

"깊다."

"교도소 일?"

"그리고 나머지."

"죽이지 마!"

맥머도는 "그런 이야기를 하기에는 아직 초기 단계"라며 자신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말을 하기 위해 놀란 사람처럼 말했다. "저는 시카고를 떠나는 저만의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충분하도록 하세요. 그런 것들을 묻는 것을 네가 스스로 떠맡아야 하다니, 너는 누구니?" 그의 회색 눈은 안경 뒤에서 갑작스럽고 위험한 분노로 반짝였다.

"좋아, 친구, 악의는 없었어. 아이들은 네가 무슨 짓을 했든 너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 어디로 가는 거야?"

"베르미사"

"그것은 노선의 세 번째 정거장입니다. "어디서 묵고 계십니까?"

맥머도는 봉투를 꺼내어 탁한 기름 램프에 가까이 대고 있었다. "여기 주소가 있어요—제이콥 샤프터, 셰리던 스트리트. 시카고에서 아는 사람이 추천한 하숙집이야."

"글쎄요, 저는 그것을 모릅니다; 하지만 Vermissa는 제 전문 분야가 아닙니다. 저는 홉슨 패치에 살고 있고, 그곳이 우리가 구상하고 있는 곳입니다. 헤어지기 전에 한 가지 조언을 해줄게: 버미사에서 문제가 생기면 바로 유니언 하우스로 가서 보스 맥긴티를 만나보세요. 그는 버미사 로지의 보디마스터이며, 블랙잭 맥긴티가 원하지 않는 한 이 지역에서는 어떤 일도 일어날 수 없다. 안녕, 친구! 아마도 우리는 언젠가 저녁에 숙소에서 만날 것이다. 하지만 내 말을 명심해: 문제가 생기면 맥긴티 상사에게 가세요."

스캔란은 내려왔고, 맥머도는 다시 한 번 그의 생각에 남겨졌다. 이제 밤이 되었고, 빈번히 일어나는 용광로의 불길이 어둠 속에서 굉음을 내며 펄펄 뛰고 있었다. 그들의 무시무시한 배경에 맞서 어두운 형상이 윈치나 윈드글라스의 움직임에 따라 영원한 딸깍 소리와 굉음의 리듬에 맞춰 구부리고 긴장하고 비틀리고 회전하고 있었다.

"지옥이 꼭 그렇게 생겼나 봐요."라고 한 목소리가 말했다.

맥머도는 몸을 돌려 경찰관 중 한 명이 그의 자리에서 자리를 옮겨 불타는 황무지를 응시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다른 경찰관은 "그 문제에 관해서는, 나는 그 지옥이 반드시 그런 것임을 인정한다. 만약 우리가 이름을 댈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쁜 악마들이 아래에 있다면, 그것은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다. "젊은이, 이 부분은 처음인 것 같군요?"

"그럼, 내가 그렇다면?" 맥머도가 무뚝뚝한 목소리로 대답했다.

"단지 이것뿐입니다, 선생님, 저는 당신이 친구를 고를 때 조심하라고 충고해야 합니다. 내가 너라면 마이크 스캔런이나 그의 패거리와 함께 시작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

"도대체 내 친구인 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는 겁니까?" 맥머도는 논쟁을 목격하기 위해 마차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불러모은 목소리로 외쳤다. "내가 너에게 조언을 구했니, 아니면 내가 그것 없이는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나를 어리버리로 생각했니? 당신은 말할 때 말하고, 주님에 의해 나였다면 오래 기다려야 했을 것이다!" 그는 얼굴을 내밀고 으르렁거리는 개처럼 순찰대원들을 향해 히죽 웃었다.

무겁고 선량한 두 경찰관은 그들의 우호적인 전진이 거부된 이례적인 격렬함에 놀랐다.

"이방인, 악의는 없어."라고 한 사람이 말했다.

 

"자신의 모습으로 볼 때, 당신이 그곳에 처음 온 것을 보는 것은 당신 자신을 위한 경고였습니다."

맥머도는 "나는 그곳에 처음 왔다; 하지만 나는 너와 너의 종류에 익숙하지 않다!"라고 차가운 분노로 외쳤다. "아무도 요구하지 않을 때 조언을 밀어넣는 것은 어디서나 마찬가지인 것 같군요."

"아마도 우리는 곧 여러분을 더 많이 볼 수 있을 거예요," 라고 순찰대원 중 한 명이 웃으며 말했습니다. "내가 판사라면, 당신은 정말 손으로 뽑은 사람입니다."

"나도 같은 생각이었어."라고 다른 사람이 말했다. "우리가 다시 만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맥머도는 "나는 너를 두려워하지 않아, 그리고 너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라고 외쳤다. "제 이름은 잭 맥머도입니다. 보이시죠? 날 원한다면, 버미사 셰리던 가에 있는 제이콥 쉐프터스에서 날 찾을 수 있을 거야. 그러니 내가 너한테 숨는 건 아니지? 낮이든 밤이든 나는 감히 너와 똑같이 보일 수 있어. 그것에 대해 어떤 실수도 하지 마!"

두 경찰관이 어깨를 으쓱이며 다시 대화를 나누는 동안, 새로 온 사람의 불굴의 태도에 광부들로부터 동정과 감탄의 속삭임이 있었다.

몇 분 후 기차는 조명이 좋지 않은 역으로 달려갔고, 일반적인 개간이 있었다. 베르미사는 노선에서 단연코 가장 큰 도시였기 때문이다. 맥머도가 가죽 그립 백을 들고 어둠 속으로 막 출발하려 할 때 광부 중 한 명이 그에게 다가왔다.

"정말이야, 친구! 당신은 경찰에게 말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가 경외의 목소리로 말했다. "당신의 말을 듣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제가 당신의 손을 잡고 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나는 샤프터스를 지나 내 오두막으로 가고 있다."

플랫폼에서 다른 광부들이 지나갈 때 친절한 "안녕히 주무세요"의 합창이 있었다. 그가 발을 들여놓기 전에, 맥머도는 격동의 인물이 베르미사에 등장했다.

그 나라는 공포의 장소였지만, 그 마을은 훨씬 더 우울했다. 그 긴 계곡 아래에는 거대한 불과 떠다니는 연기 구름 속에 적어도 우울한 웅장함이 있었고, 인간의 힘과 근면함은 그가 그의 괴물 발굴 옆에 흘린 언덕에서 적합한 기념물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 마을은 치명적인 수준의 추악함과 추악함을 보여주었다. 그 넓은 거리는 교통체증으로 인해 진흙투성이의 눈으로 엉망이 되었다. 보도는 좁고 울퉁불퉁했다. 수많은 가스 램프들은 길을 향한 베란다가 있는 나무로 된 집들의 긴 줄을 더 분명하게 보여주는 역할만 했다.

그들이 마을의 중심부에 접근했을 때, 조명이 잘 들어오는 가게들의 줄로 인해 풍경이 밝아졌고, 광부들이 힘들게 벌었지만 후한 임금을 지불한 술집과 게임 하우스의 클러스터로 인해 더욱 밝아졌다.

안내원은 호텔의 존엄성에 거의 부합하는 한 술집을 가리키며 "그것은 유니언 하우스입니다."라고 말했다. "잭 맥긴티가 그곳의 보스입니다."

"그는 어떤 사람인가요?" 맥머도가 물었다.

"뭐야! 사장님에 대해 들어본 적 없어?"

"내가 이 지방에서 낯선 사람이라는 것을 당신이 알면서 어떻게 그에 대해 들을 수 있었겠어요?"

"글쎄요, 저는 그의 이름이 전국적으로 확실하게 알려져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것은 충분히 자주 신문에 실렸습니다

"왜?"

"글쎄요." 광부가 목소리를 낮추었다. "그 일에 대해서요."

"무슨 일이요?"

"맙소사, 아저씨! 무례하게 말해야 한다면, 당신은 이상해요. 당신이 이 지역에서 듣게 될 사건은 오직 한 가지뿐이며, 그것이 스코우어들의 일입니다."

"왜요, 시카고에 있는 스쿠어러즈를 읽은 것 같아요. 살인자들의 무리, 그렇지 않나요?"

"쉿, 목숨을 걸고!" 광부는 놀라서 가만히 서서 동료를 쳐다보며 외쳤다. "이 사람아, 너는 그렇게 공터에서 말을 하면 이 지방에서 오래 살지 못할 거야. 많은 사람들이 더 적은 돈으로 그의 목숨을 빼앗았습니다."

"글쎄요, 저는 그들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요. 그것은 내가 읽은 것뿐이다."

"그리고 나는 네가 진실을 읽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 남자는 그가 말하는 동안 불안하게 그의 주위를 둘러보았고, 마치 무언가 잠복해 있는 위험을 보는 것이 두려운 듯 그림자를 들여다보았다. "죽이는 것이 살인이라면, 살인과 여분이 있다는 것을 신은 안다. 하지만 그것과 관련하여 잭 맥긴티의 이름을 감히 숨기지 마라, 이방인; 모든 속삭임은 그에게 돌아오고, 그는 그것을 그냥 넘어갈 것 같지 않기 때문이다. 자, 당신이 쫓고 있는 집이 바로 그 집이에요. 거리에서 뒤로 서 있는 집이요. 당신은 이 마을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정직한 사람을 운영하는 늙은 제이콥 샤를 발견할 것입니다."

맥머도는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새로 알게 된 지인과 악수를 나누며 손을 잡고 집으로 통하는 길을 따라 문을 요란하게 두드렸다.

그가 예상했던 것과는 아주 다른 누군가에 의해 그것이 한꺼번에 열렸다. 그것은 젊고 특이하게 아름다운 여자였다. 그녀는 금발과 금발의 독일 타입이었고, 그녀가 낯선 사람을 놀라움과 유쾌한 당혹감으로 쳐다보는 아름다운 검은 눈의 날카로운 대조를 가지고 있었고, 그녀의 창백한 얼굴에 색의 물결을 가져왔다. 열린 문간의 밝은 빛에 비춰진 맥머도에게는 이보다 더 아름다운 사진을 본 적이 없는 것처럼 보였다; 더럽고 우울한 환경과의 대조로 더 매력적이었다.

 

광산의 검은 슬래그 더미 중 하나에서 자라는 사랑스러운 보라색은 이보다 더 놀라운 것처럼 보이지 않았을 것이다. 너무 넋이 나간 나머지 그는 말없이 바라보고 서 있었고, 침묵을 깬 것은 그녀였다.

"아버지인 줄 알았어요." 그녀가 기분 좋은 독일 억양의 작은 터치로 말했다. "그를 만나러 왔나요? 그는 시내에 있다. 나는 그가 곧 돌아올 것이라고 기대한다."

맥머도는 이 훌륭한 방문객 앞에서 그녀의 눈이 혼란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그녀를 공개적으로 감탄하며 계속 쳐다보았다.

"아뇨, 아가씨." 마침내 그가 말했다. "그를 만나려고 서두르지 않아요. 하지만 당신의 집은 나에게 하숙을 추천받았다. 저는 그것이 저에게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했고, 이제는 그럴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결정을 빨리 하는군요."라고 그녀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맹인 사람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라고 다른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그녀는 그 칭찬을 듣고 웃었다. "바로 들어오세요."라고 그녀가 말했다. "저는 쉐프터 씨의 딸인 에티 쉐프터 양입니다. 엄마는 돌아가셨고 난 집을 운영해요. 아버지가 오실 때까지 앞방 난로 옆에 앉아 계셔도 돼요. 아, 여기 있네요! 그러니 당신은 즉시 그와 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육중한 노인이 터벅터벅 길을 걸어왔다. 맥머도는 몇 마디로 그의 사업을 설명했다. 머피라는 이름의 남자가 그에게 시카고에 있는 주소를 알려주었다. 그는 차례로 그것을 다른 사람으로부터 받았다. 늙은 쉐프터는 꽤 준비가 되어 있었다. 그 낯선 사람은 조건에 대해 조금도 개의치 않고, 모든 조건에 즉시 동의했고, 분명히 돈이 꽤 많았다. 그는 일주일에 7달러를 선불로 받고 숙식을 하기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스스로 정의를 벗어난 도망자인 맥머도가 샤프터스의 지붕 아래에 그의 거주지를 마련했고, 이는 길고 어두운 일련의 사건으로 이어지는 첫 번째 단계였으며, 먼 땅에서 끝이 났다.

9. 보디마스터

(The Bodymaster)

McMurdo는 빠르게 성공한 사람이었다. 그가 어디에 있든 주변 사람들은 곧 그것을 알았다. 일주일 만에 그는 샤프터스에서 무한히 가장 중요한 사람이 되었다. 그곳에는 10~12명의 하숙인이 있었지만, 그들은 젊은 아일랜드인과는 매우 다른 규모의 정직한 십장이나 상점의 평범한 점원이었다. 그들이 모인 저녁에 그의 농담은 언제나 가장 준비가 잘 되어 있었고, 그의 대화는 가장 밝았으며, 그의 노래는 최고였다. 그는 주변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좋은 유머를 끌어내는 매력을 가진 타고난 좋은 동반자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철도 객차에서 보여주었듯이, 그를 만난 사람들의 존경과 두려움을 강요하는 갑작스럽고 격렬한 분노에 대한 능력을 계속해서 보여주었다. 법과 그것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도, 그는 일부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그의 동료 하숙인들을 놀라게 하는 쓰라린 경멸을 보였다.

처음부터 그는 공개적인 감탄으로 그 집의 딸이 그녀의 아름다움과 그녀의 우아함을 보는 순간부터 그의 마음을 얻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그는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구혼자였다. 둘째 날, 그는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말했고, 그 이후로 그는 그녀가 그를 낙담시키기 위해 하는 말을 절대적으로 무시하면서 같은 이야기를 반복했다.

"다른 사람?" 그는 울 것이다. "글쎄요, 다른 사람에게는 더 나쁜 운이로군요! 그가 스스로를 돌보게 하라! 나는 내 인생의 기회와 다른 누군가에 대한 내 모든 마음의 욕망을 잃게 되는 것인가? 계속해서 거절해도 돼, 에티: 네가 승낙할 날이 올 거야, 그리고 난 기다릴 만큼 충분히 젊어."

그는 아일랜드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예쁘고 구슬리는 방식으로 위험한 구혼자였다. 그에게는 또한 여성의 흥미를 끄는 경험과 신비의 매력, 그리고 마침내 그녀의 사랑이 있었다. 그는 그가 온 모나한 카운티의 달콤한 계곡, 사랑스럽고 먼 섬, 낮은 언덕과 녹색 목초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는데, 그 곳은 상상력이 그들을 먼지와 눈이 있는 이 장소에서 보았을 때 더 아름다워 보였다.

그 후 그는 북부 도시, 디트로이트, 미시간의 목재 캠프,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가 대패질 공장에서 일했던 시카고의 삶에 정통했다. 그리고 그 후 로맨스의 힌트가 떠올랐고, 그 위대한 도시에서 그에게 이상한 일들이 일어났다는 느낌, 너무 낯설고 너무 친밀해서 말로 표현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는 갑자기 떠나는 것, 오래된 유대의 단절, 낯선 세계로의 도피, 이 음산한 계곡에서 끝나는 것에 대해 애처롭게 말했고, 에티는 그녀의 어두운 눈이 연민과 동정으로 빛나고, 그 두 가지 특성, 즉 너무 빨리 그리고 너무나 자연스럽게 사랑으로 바뀔 수 있는 것에 대해 들었다.

맥머도는 교육을 잘 받은 사람이었기 때문에 부기장으로 임시직을 얻었다. 이 때문에 그는 하루의 대부분을 외출할 수 없었고, 그는 아직 저명한 자유인 기사단의 숙소장에게 자신을 보고할 기회를 찾지 못했다. 그러나 어느 날 저녁 기차에서 만난 동료 멤버 마이크 스캔런의 방문으로 그의 누락을 상기시켰다. 작고 날카로운 얼굴에 신경질적이고 검은 눈을 가진 스캔란은 그를 다시 보게 되어 기쁜 것 같았다. 위스키 한두 잔을 마신 후에 그는 방문 목적을 꺼냈다.

그는 "말해, 맥머도,"라며, "당신의 주소가 생각나서 대담하게 전화를 걸었어."라고 말했다. 당신이 보디마스터에게 보고하지 않았다니 놀랍군요. "왜 아직 맥긴티 보스를 만나지 못했나요?"

"글쎄요, 일자리를 구해야 했어요. 나는 바빴다."

"다른 것이 없다면 그를 위한 시간을 마련해야 한다. 맙소사! 여기 온 다음 날 아침에 유니언 하우스에 내려가서 이름을 등록하지 않은 건 바보 같은 짓이야! 만약 네가 그와 마주친다면, 글쎄, 그러면 안 돼, 그게 다야!"

맥머도는 가벼운 놀라움을 보였다. "저는 2년 넘게 오두막집의 일원이었지만, Scanlan, 저는 그 모든 것만큼 임무가 시급하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시카고는 아닐 수도 있어요."

"글쎄요, 여기도 같은 사회입니다

"그런가요

스캔란은 그를 오랫동안 그리고 고정적으로 바라보았다. 그의 눈에는 불길한 것이 서려 있었다.

"그렇지 않나요?"

"당신은 한 달 후에 나에게 그것을 말할 것이다. 내가 기차에서 내린 후에 순찰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알았어요?"

"아, 일이 이렇게 됐어요. 이 지역은 정말 좋든 나쁘든."

"글쎄요, 네. 저는 사냥개들에게 제가 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했습니다."

"주여, 당신은 맥긴티의 심장을 노리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뭐야, 그도 경찰을 싫어하니?"

스캔란은 웃음을 터뜨렸다. "너는 그를 보러 가거라, 젊은이." 그가 작별 인사를 하면서 말했다. "네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가 싫어할 것은 경찰이 아니라 너야! 자, 친구의 충고를 듣고 당장 가거라!"

같은 날 저녁 맥머도는 같은 방향으로 그를 재촉하는 또 다른 긴급 인터뷰를 가졌다. 에티에 대한 그의 관심이 전보다 더 분명해졌거나, 아니면 그들이 그의 선량한 독일 호스트의 느린 마음에 점차 끼어들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하숙집 관리인은 그 젊은이를 그의 개인 방으로 손짓하고 아무런 설명 없이 그 주제에 대해 시작했다.

그는 "제가 보기에는, 선생님, 당신이 제 에티를 공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렇지 않나요, 아니면 제가 틀렸나요?"

"네, 그렇습니다." 젊은 남자가 대답했다.

"벨, 나는 지금 당장 그것이 사용법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누군가가 당신 앞에 미끄러져 들어왔다."

"그녀는 나에게 그렇게 말했다."

"벨, 그녀가 너에게 진실을 말했다고 해도 돼. 하지만 그녀가 누구에게 말했나요?"

"아니, 내가 그녀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말하려 하지 않았어."

"나는 감히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작은 짐! 아마도 그녀는 당신을 겁주려고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겁나!" 맥머도는 순간적으로 불타올랐다.

"아, 그래, 친구야! 그를 무서워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다. 테디 볼드윈입니다."

"그리고 그는 도대체 누구야?"

"그는 스카우러의 보스입니다."

"겁쟁이들! 전에 들어본 적이 있어요. 여기는 스카우러고 저기는 스카우러고, 항상 속삭인다! 다들 뭐가 무서워요? "스캐러들은 누구인가?"

하숙집 관리인은 그 끔찍한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본능적으로 목소리를 가라앉혔다. 그는 "스쿠어들은 저명한 자유인 훈장이다!"라고 말했다

그 젊은이는 응시했다. "왜, 나도 그 단체의 일원이야."

"너! 내가 알았다면 너를 우리 집에 데려오지 못했을 거야. 일주일에 100달러를 줘야 한다면 말이야."

"명령이 왜 이래요? 그것은 자선과 좋은 동료애를 위한 것이다. 규칙은 그렇게 말한다."

"아마도 어떤 곳에서는요. 여기는 안돼!"

"여기 뭐야?"

"그것은 살인 사회입니다, 그것은 쓸모없는 것입니다."

맥머도는 믿을 수 없다는 듯이 웃었다. "어떻게 그걸 증명할 수 있죠?" 그는 물었다.

"증명해봐! 그것을 증명할 50명의 살인자가 없나요? 밀먼과 밴 쇼스트, 그리고 니콜슨 가족, 그리고 하이엄 노인, 그리고 어린 빌리 제임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바트? 증명해봐! 이 계곡 통에 모르는 사람이나 보맨이 있나요?"

맥머도는 진지하게 "여기를 봐!"라고 말했다. "나는 네가 한 말을 취소하고, 그렇지 않으면 좋게 해주길 바란다. 내가 이 방을 떠나기 전에 네가 해야 할 일 중 하나다. 제 입장이 되어 보세요. 여기 마을에 낯선 사람인 내가 있다. 나는 순수한 사회로만 알고 있는 사회에 속해 있다. 당신은 미국의 모든 것을 통해 그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지만, 항상 무고한 것으로 보입니다. 내가 여기에 합류할 거라고 생각할 때, 당신은 그것이 Scowers라고 불리는 살인 조직과 같다고 말해줘요. 당신은 제게 사과를 해야 하거나 아니면 설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쉐프터 씨."

"전 세계가 알고 있는 바트에게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선생님. 한 사람의 보스는 다른 사람의 보스이다. 만약 당신이 그 하나를 불쾌하게 한다면, 그것은 당신을 강타하는 다른 부가가치세이다. 우리는 그것을 너무 자주 증명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소문일 뿐이다—나는 증거를 원한다!"라고 McMurdo가 말했다.

"당신이 여기 오래 살면 당신의 증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그들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잊었다. 너희 집은 곧 다른 사람들처럼 나빠질 거야. 하지만 다른 숙소를 찾으세요, 선생님. 당신을 여기에 둘 수 없어요. 이 사람들 중 한 명이 내 에티에게 구애하고, 내가 감히 그를 거절할 수는 없지만, 하숙인을 위해 또 다른 것을 갖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은가? 네, 정말로, 당신은 오늘 밤 이후에 여기서 자면 안 됩니다!"

맥머도는 그의 편안한 숙소와 그가 사랑했던 소녀로부터 모두 추방 선고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같은 날 저녁 그녀가 혼자 거실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의 귀에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았다.

"물론이죠, 당신의 아버지는 저에게 통보를 하고 싶어해요."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내 방만 있다면 별로 신경 안 쓰겠지만, 에티, 사실 너를 안 지 일주일밖에 안 됐지만, 너는 내게 생명의 숨결이고, 나는 너 없이는 살 수 없어!"

"오, 조용히 해요, 맥머도 씨,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라고 소녀가 말했다. "내가 말했잖아, 그렇지 않니, 네가 너무 늦었다고? 또 다른 것이 있고, 만약 내가 그와 즉시 결혼하겠다고 약속하지 않았다면, 적어도 다른 누구에게도 약속할 수 없다."

"내가 먼저였다고 가정하면, 에티, 내게 기회가 있었을까?"

소녀는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쥐었다. "나는 네가 먼저였으면 좋겠어!"라고 그녀가 흐느꼈다.

맥머도는 순식간에 그녀 앞에 무릎을 꿇었다. "빌어먹을, 에티, 그것을 그대로 두어라!" 그는 외쳤다. "너는 이 약속을 위해서 너와 나의 인생을 망칠 것이냐? 너의 마음을 따라라, 쿠슐라!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기 전에 어떤 약속보다 안전한 안내서다."

그는 에티의 하얀 손을 자신의 강한 갈색 손 사이로 움켜쥐었다.

"네가 내 것이 될 거라고 말하면, 우리는 함께 그것을 마주할 거야!"

"여기 없어요?"

"네, 여기요."

"아니, 아니, 잭!" 그는 지금 그녀를 껴안고 있었다. "여기에 있을 수 없습니다. 저 좀 데려가 주시겠어요?"

맥머도의 얼굴에 잠시 몸부림이 지나갔지만 화강암처럼 굳어지면서 끝났다. "아니, 여기." 그가 말했다. "내가 세상과 맞서게 해줄게, 에티, 우리가 있는 바로 여기!"

"왜 우리는 함께 떠나지 말아야 하는가?"

"아니, 에티, 난 여기를 떠날 수 없어."

"그런데 왜?"

"만약 내가 쫓겨났다고 느낀다면, 나는 다시는 고개를 들지 않았을 것이다. 게다가 두려울 게 뭐가 있겠어요? 우리는 자유로운 나라에서 자유로운 사람들이 아닌가요? 당신이 나를 사랑하고,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면, 누가 감히 그 사이에 끼어들겠는가?"

"넌 몰라, 잭. 당신은 여기에 너무 짧게 왔어요. 당신은 이 볼드윈을 몰라요. 당신은 맥긴티와 그의 스카우러들을 모릅니다."

"아니요, 저는 그들을 모르고, 그들을 두려워하지도 않고, 믿지도 않아요!"라고 McMurdo는 말했다.

 

"나는 거친 남자들 사이에서 살아왔고, 내 사랑, 그리고 그들이 나를 두려워하는 대신 항상 끝났다 - 항상, 에티. 그것은 표면적으로 화가 나 있어요! 너희 아버지가 말씀하신 대로 이 사람들이 골짜기에서 죄를 짓고, 모든 사람이 그들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어찌하여 아무도 법의 심판을 받지 못할까 ? 대답해, 에티!"

"왜냐하면 어떤 증인도 감히 그들에게 불리하게 나타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그랬다면 그는 한 달을 살지 못했을 것이다. 또한 그들은 항상 피고인이 범죄 현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고 맹세할 수 있는 그들만의 사람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확실히, 잭, 당신은 이 모든 것을 읽었을 것이다. 저는 미국의 모든 신문이 그것에 대해 쓰고 있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글쎄요, 저는 무언가를 읽었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마 이 사람들은 그들이 하는 일에 어떤 이유가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들은 잘못되었고 스스로를 도울 다른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오, 잭, 네가 그렇게 말하는 것을 내게 들려주지 마! 그게 그가 말하는 방식이야. 다른 사람 말이야!"

"볼드윈. 그는 그렇게 말하지, 그렇지?"

"그리고 그것이 내가 그를 그렇게 싫어하는 이유이다. 오, 잭, 이제 진실을 말할 수 있어. 나는 진심으로 그를 미워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를 두려워합니다. 나는 그를 두려워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나는 그를 두려워한다. 내가 감히 내 진심을 말한다면 어떤 큰 슬픔이 우리에게 닥칠 것이라는 것을 나는 안다. 그것이 내가 반약속으로 그를 미룬 이유이다. 그것은 사실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었다. 그러나 잭, 네가 나와 함께 날 수 있다면, 우리는 아버지를 데리고 이 사악한 사람들의 힘에서 영원히 멀리 떨어져 살 수 있을 것이다.'

맥머도의 얼굴에 다시 투쟁이 있었고, 그것은 다시 화강암처럼 굳어졌다. "에티, 너에게도, 네 아버지에게도 해가 되지 않을 거야. 사악한 사람들에 대해서는, 우리가 끝나기 전에 내가 그들 중 가장 나쁜 사람들만큼 나쁘다는 것을 당신이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아니, 아니, 잭! 난 어디서든 널 믿을 거야."

맥머도는 쓴웃음을 지었다. "맙소사! 당신이 나에 대해 얼마나 잘 모르는지! 당신의 순진한 영혼, 내 사랑, 내 안에 무엇이 흐르고 있는지 짐작조차 할 수 없었다. 하지만, 훌로, 방문객은 누구야?"

문이 갑자기 열렸고, 젊은 남자가 주인인 것처럼 으스대며 들어왔다. 그는 맥머도와 비슷한 나이와 체격의 잘생기고 늠름한 청년이었다. 챙이 넓은 검은 펠트 모자 아래 사납고 위압적인 눈을 가진 잘생긴 얼굴과 구부러진 매부리코가 난로 옆에 앉아 있는 두 사람을 잔인하게 바라보았다.

에티는 혼란과 경각심으로 가득 차서 벌떡 일어섰다. "볼드윈 씨, 만나서 반가워요."라고 그녀가 말했다. "생각보다 일찍 오셨군요. 이리 와서 앉아요."

볼드윈은 두 손을 엉덩이에 얹고 서서 맥머도를 바라보았다. "이게 누구야?" 그가 퉁명스럽게 물었다.

"제 친구 볼드윈 씨, 여기 새로 온 하숙인입니다. 맥머도 씨, 볼드윈 씨를 소개해 드릴까요?"

그 젊은이들은 무뚝뚝하게 서로 고개를 끄덕였다.

볼드윈은 "아마도 에티 양이 우리와 어떻게 지내는지 말해줬나요?"라고 말했다.

"저는 당신들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렇지 않았나요? 이제 이해할 수 있겠네요. 당신은 이 젊은 여성이 내 것이라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고, 당신은 산책하기에 매우 좋은 저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고마워요, 산책할 기분이 아니에요."

"그렇지 않니?" 그 남자의 야만적인 눈은 분노로 이글거리고 있었다. "아마도 당신은 싸울 기분일지도 몰라요, 보더 씨!"

맥머도는 벌떡 일어나며 "내가 바로 그거야!"라고 외쳤다. "당신은 이보다 더 반가운 말을 한 적이 없어요."

"빌어먹을, 잭! 오, 제발!" 불쌍하고 산만한 에티가 외쳤다. "오, 잭, 잭, 그가 널 해칠 거야!"

"아, 잭이지?" 볼드윈이 선서를 하며 말했다. "벌써 그렇게 된 거죠?"

"오, 테드, 이성적으로 굴어. 친절하게 굴어! 나를 위해서, 테드, 만약 네가 나를 사랑했다면, 마음을 넓게 먹고 용서해줘!"

맥머도는 조용히 "에티, 네가 우리를 내버려둔다면 우리는 이 일을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라고 말했다. "아니면 볼드윈 씨, 저와 함께 길을 따라 내려가실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저녁이고, 다음 블록 너머에 공터가 있습니다

"나는 내 손을 더럽힐 필요 없이 너에게 복수할 것이다."라고 그의 적이 말했다. "너는 내가 너와 끝나기 전에 이 집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으면 좋았을 거야!"

맥머도는 "현재만큼 좋은 때는 없다."라고 외쳤다.

"선생님, 저는 제 시간을 선택하겠습니다. 시간은 제게 맡기셔도 됩니다. 여기 봐!" 그는 갑자기 소매를 걷어붙이고 팔뚝에 거기에 낙인이 찍혀 있는 것 같은 특이한 표시를 보여주었다. 그것은 그 안에 삼각형이 있는 원이었다. "그게 무슨 뜻인지 알아요?"

"나는 알지도 신경쓰지도 않아!"

"글쎄요, 당신은 알게 될 거예요, 제가 약속할게요. 여러분도 나이가 많지 않을 거예요. 아마 에티 양이 뭔가 말해줄 수 있을 거야. 넌, 에티, 무릎 꿇고 내게 돌아올 거야. 안 들려, 얘야?—무릎을 꿇고—그리고 나서 당신의 처벌이 무엇인지 말해줄게요. 당신은 씨를 뿌렸어요. 그리고 주님의 가호로, 당신이 거두는 것을 보게 될 거예요 그는 화가 나서 그들 둘을 힐끗 쳐다보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발뒤꿈치로 돌아섰고, 잠시 후 바깥 문이 그의 뒤에서 쾅 소리를 냈다.

잠시 동안 맥머도와 소녀는 침묵 속에 서 있었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그를 껴안았다.

"오, 잭, 당신은 정말 용감했어요! 하지만 소용없어, 너는 날아야 해! 오늘밤—잭—오늘밤! 그게 네 유일한 희망이야.

 

그는 당신의 삶을 가질 것이다. 나는 그의 끔찍한 눈에서 그것을 읽었다. "맥긴티 보스와 오두막의 모든 권력을 뒤에 두고 그들 중 12명과 맞설 기회가 있나요?"

맥머도는 그녀의 두 손을 풀고 키스를 한 다음 의자에 등을 살짝 밀어넣었다. "저기, 쿠슐라, 저기! 나 때문에 방해받거나 무서워하지 마세요. 저도 프리먼입니다. 당신 아버지께 말씀드리고 싶어요. 내가 다른 사람들보다 못할지도 모르니, 나를 성자로 만들지 마라. 내가 말을 많이 했으니 너도 나를 미워하는 게 아닐까?"

"싫어, 잭? 인생이 지속되는 한 나는 절대로 그것을 할 수 없다! 나는 여기 말고는 어디에서도 프리먼이 되는 것이 해로울 것이 없다고 들었는데, 내가 왜 그것에 대해 당신을 나쁘게 생각해야 합니까? 하지만 만약 당신이 프리먼이라면, 잭, 왜 맥긴티 상사와 친구가 되지 말아야 하나요? 오, 서둘러, 잭, 서둘러! 먼저 약속을 하지 않으면 사냥개들이 당신의 뒤를 쫓을 것이다

맥머도는 "나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지금 당장 가서 고치겠습니다. 오늘 밤은 내가 여기서 자고 아침에 다른 숙소를 찾을 거라고 아버님께 말씀하시면 됩니다."

맥긴티의 술집은 평소처럼 붐볐다. 왜냐하면 그곳은 마을의 모든 거친 요소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빈둥거리는 장소였기 때문이다. 그 남자는 인기가 있었다. 그는 마스크를 형성하는 거칠고 유쾌한 기질을 가지고 있었고, 그 뒤에 많은 것을 덮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를 제외하고는, 그가 마을 전체에서, 그리고 실제로 계곡의 30마일 전체를 내려가서 양쪽의 산을 지나치는 두려움은 그 자체로 그의 술집을 채우기에 충분했다. 아무도 그의 선의를 무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그가 그렇게 무자비하게 행사했다고 믿어지는 비밀 권력 외에도, 그는 고위 공직자, 시의원, 도로 위원이었으며, 차례로 그의 손에서 호의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악당들의 투표를 통해 공직에 선출되었다. 평가와 세금은 엄청났다; 공공 사업은 악명높게 무시되었고, 회계는 뇌물을 받은 감사들에 의해 흐지부지되었고, 품위 있는 시민은 공공 공갈을 지불하고, 더 나쁜 일이 닥칠까봐 입을 다물었다.

따라서, 해마다 보스 맥긴티의 다이아몬드 핀은 더 눈에 띄었고, 그의 금 체인은 더 멋진 조끼 위에 더 무게가 실렸고, 그의 살롱은 마켓 스퀘어의 한 쪽 전체를 흡수할 위협을 받을 때까지 점점 더 멀리 뻗어있었다.

맥머도는 술집의 흔들리는 문을 밀치고 담배 연기로 흐릿하고 영혼의 냄새로 무거운 분위기를 뚫고 안에 있는 남자들의 군중 속으로 나아갔다. 그 장소는 눈부시게 빛났고, 모든 벽에 있는 거대하고 무거운 금박을 입힌 거울은 화려한 조명을 반사하고 증폭시켰다. 셔츠 소매에는 여러 명의 바텐더들이 있었는데, 넓고 놋쇠로 장식된 카운터를 장식하는 하숙인들을 위해 열심히 음료를 섞고 있었다.

바에 몸을 기대고 입꼬리에서 날카로운 각도로 시가를 꽂은 채 맨 끝에는 다름 아닌 유명한 맥긴티 자신일 수 있는 키가 크고 건장한 체격의 남자가 서 있었다. 그는 광대뼈까지 수염을 기르고, 옷깃까지 떨어진 검은 머리칼의 충격을 받은 거인이었다. 그의 안색은 이탈리아인의 그것처럼 검었고, 그의 눈은 약간의 사팔뜨기와 결합하여, 그들에게 특히 사악한 모습을 주었다.

그 남자의 다른 모든 것들 - 그의 고귀한 몸매, 그의 멋진 이목구비, 그리고 그의 솔직한 태도는 그가 영향을 준 유쾌하고, 남자 대 남자의 태도와 일치했다. 여기서 누군가는 그의 거침없는 말이 아무리 무례하게 보일지라도 마음은 건전할 것 같은 허세스럽고 정직한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 죽은, 깊고 후회 없는 어두운 눈이 한 남자를 향했을 때 비로소 그는 자신의 내면에 움츠러들었고, 그 뒤에 있는 힘과 용기와 교활함으로 그것을 천 배 더 치명적으로 만들었다.

그의 남자를 잘 본 McMurdo는 평소의 부주의한 대담성으로 앞으로 굽실거리며 강력한 보스에게 아첨하는 작은 무리의 궁정들 사이로 자신을 밀어 넣었고, 그의 농담 중 작은 것에도 시끄럽게 웃었다. 젊은 낯선 사람의 대담한 회색 눈은 그에게 날카롭게 다가오는 치명적인 검은 눈을 안경을 통해 두려움 없이 뒤돌아보았다.

"글쎄, 젊은이, 네 얼굴을 떠올릴 수가 없어."

"저는 이곳에 처음 왔어요, 맥긴티 씨."

"당신은 신사에게 적절한 칭호를 줄 수 없을 정도로 새로운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맥긴티 의원입니다, 젊은이."라고 그룹의 한 목소리가 말했다.

"죄송합니다, 의원님. 나는 그곳의 길을 잘 모른다. 하지만 나는 당신을 만나보라고 충고를 받았다."

"글쎄요, 당신은 나를 봅니다. 이게 다예요. 날 어떻게 생각해?"

"글쎄요, 아직 초기입니다. 만약 당신의 심장이 당신의 몸만큼 크고, 당신의 영혼이 당신의 얼굴만큼 좋다면, 저는 이보다 더 나은 것을 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McMurdo가 말했습니다.

술집 주인은 "어쨌든 당신은 머릿속에 아일랜드어를 가지고 있군요,"라고 외치며, 이 대담한 방문객을 조롱해야 할지, 아니면 그의 존엄성에 서야 할지 잘 확신하지 못했다.

 

"그럼 당신은 내 외모를 합격시킬 만큼 좋은 사람인가요?"

"물론이죠." 맥머도가 말했다.

"그리고 당신은 나를 만나라고 했습니까?"

"저는 그랬어요."

"그리고 누가 당신에게 말했나요?"

"버미사 341번지의 스캔란 형제. 저는 당신의 건강한 의원님과 우리의 더 나은 지인을 위해 건배합니다." 그는 제공된 잔을 입술에 대고 작은 손가락을 들어 올렸다.

그를 아슬아슬하게 지켜보던 맥긴티가 두툼한 검은 눈썹을 치켜올렸다. "아, 그런 거죠, 그렇죠?"라고 그가 말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군요, 선생님."

"맥머도"

"조금 더 가까이, 맥머도 씨, 우리는 이 부분에 대해 사람들을 신뢰하지도 않고, 우리가 들은 모든 것을 믿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잠깐 이리 들어와, 술집 뒤에."

거기에는 통이 늘어서 있는 작은 방이 있었다. 맥긴티는 조심스럽게 문을 닫은 다음 그들 중 한 명에 앉아 생각에 잠긴 듯 시가를 물고 그의 동료를 불안한 눈으로 바라보았다. 몇 분 동안 그는 완전히 침묵 속에 앉아 있었다. 맥머도는 한 손은 코트 주머니에 넣고 다른 한 손은 갈색 콧수염을 비틀며 유쾌하게 검사를 견뎌냈다. 갑자기 맥긴티가 허리를 굽혀 사악하게 생긴 리볼버를 생산했다.

그는 "여기 봐, 내 농담아, 네가 우리에게 어떤 게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너에게 짧은 일일 거야."라고 말했다

맥머도는 "이것은 이상한 환영입니다,"라며, "프리맨 숙소의 보디마스터가 낯선 형제에게 주는 것"이라고 다소 위엄 있게 대답했다

맥긴티는 "그래, 하지만 네가 증명해야 하는 것은 똑같아,"라며, "그리고 네가 실패하면 신이 너를 도와줘!"라고 말했다! 당신은 어디서 만들어졌나요

시카고의 29번 호텔

"언제?"

1872년 6월 24일

"무슨 보디마스터?"

"제임스 H. 스콧"

"당신의 지역 통치자는 누구입니까?"

"바르톨로뮤 윌슨"

"흥! 너 시험에서 충분히 말을 잘하는 것 같아. "여기서 뭐하는 거야?"

"당신과 같은 일을 하고 있지만, 더 가난한 일을 하고 있어요

"당신은 충분히 빨리 대답할 수 있어요."

"네, 저는 항상 말이 빨랐어요."

"당신은 행동이 빠른가요?"

"저는 저를 가장 잘 아는 사람들 중에 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쎄요, 우리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당신을 시도할지도 몰라요. 이 지역의 오두막에 대해 들은 것이 있습니까?"

"형이 되려면 남자가 필요하다고 들었어요."

"맥머도 씨,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시카고를 떠났나요?"

"내가 너에게 그런 말을 해도 나는 저주받을 거야!"

맥긴티가 눈을 떴다. 그는 그런 식으로 대답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고, 그것은 그를 즐겁게 했다. "왜 나에게 말하지 않는 거야?"

"왜냐하면 어떤 형제도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진실은 말하기에 너무 나쁘다는 건가요?"

"원하신다면 그렇게 말씀하셔도 됩니다."

"여기 보세요, 선생님, 당신은 보디마스터로서 제가 과거에 대답할 수 없는 남자를 숙소로 보내길 기대할 수 없습니다."

맥머도는 어리둥절한 표정이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안주머니에서 잘라낸 낡은 신문지를 꺼냈다.

그는 "당신은 남자에게 소리를 지르지 않을 건가요?"라고 말했다.

"네가 나에게 그런 말을 하면 내 손으로 네 얼굴을 닦을 거야!" 맥긴티가 뜨겁게 외쳤다.

맥머도는 부드럽게 "의원님, 당신이 옳습니다."라고 말했다. 사과해야겠어요. 나는 아무 생각 없이 말했다. 내가 당신 손에 안전하다는 걸 알아요. 저 클리핑 좀 봐."

맥긴티는 1874년 새해 첫 주에 시카고 마켓 스트리트의 살룬 호수에서 일어난 조나스 핀토의 총격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훑어보았다.

"당신의 작품?" 그는 종이를 돌려주면서 물었다.

맥머도는 고개를 끄덕였다.

"왜 그를 쐈어요?"

"저는 샘 아저씨가 달러를 버는 것을 돕고 있었어요. 아마도 내 것은 그의 것만큼 좋은 금은 아니었을 것이지만, 그것들은 보기에도 좋고 만들기에도 더 저렴했다. 이 Pinto라는 남자는 내가 퀴어를 밀어내는 것을 도왔다."

"무엇을 하기 위해서?"

"글쎄요, 그것은 달러를 유통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헤어지겠다고 말했다. 아마도 그는 갈라졌을 것이다. 나는 보고 싶지 않았다. 나는 방금 그를 죽이고 석탄 나라를 향해 불을 껐다."

"왜 석탄 국가인가요?"

"왜냐하면 나는 신문에서 그들이 그 부분들에 대해 너무 까다롭지 않다는 것을 읽었기 때문이다

맥긴티는 웃었다. "당신은 처음에는 동전을 만드는 사람이었고, 그 다음에는 살인자였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환영받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왔습니다."

McMurdo는 "그것과 비슷한 크기입니다."라고 대답했다.

"글쎄요, 당신은 멀리 갈 것 같군요. 이봐, 아직 그 달러들을 만들 수 있어?"

맥머도는 주머니에서 6개를 꺼냈다. 그는 "필라델피아 조폐국을 통과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말도 안 돼!" 맥긴티는 고릴라의 손처럼 털이 많은 그의 거대한 손으로 그들을 빛에 붙들었다. "나는 차이를 볼 수 없다. 가! 넌 정말 유용한 형제가 될 거야, 내 생각엔! 우리는 우리 중 한 두 명의 나쁜 남자와 함께 할 수 있다, 친구 맥머도: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역할을 해야 할 때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를 밀치고 있는 사람들에게 뒤로 밀치지 않았다면 우리는 곧 벽에 부딪혔을 것이다."

"글쎄요, 저는 나머지 소년들과 함께 제 몫을 해야 할 것 같아요."

"당신은 배짱이 좋은 것 같군요. 내가 당신에게 이 총을 밀었을 때 당신은 꿈틀거리지 않았어요."

"위험에 처한 것은 내가 아니었다."

"그럼 누구야?"

"의원님, 당신이었어요." McMurdo는 그의 완두콩 재킷의 옆 주머니에서 코킹된 권총을 꺼냈다. "나는 항상 너를 감싸고 있었다. 내 슛도 네 슛만큼 빨랐을 거야."

"빌어먹을!" 맥긴티는 화가 난 얼굴을 붉히더니 폭소를 터뜨렸다. "말해봐, 우리는 이렇게 많은 해 동안 이런 신성한 공포가 닥친 적이 없었어. 오두막집에서 당신을 자랑스러워 할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대체 뭘 원하는 거죠?

 

그리고 나는 5분 동안 신사와 단둘이 이야기할 수 없지만 당신은 우리에게 참견해야 합니까?"

바텐더는 당황해서 서 있었다. "의원님, 죄송하지만 테드 볼드윈입니다. 그는 지금 당장 당신을 만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 메시지는 불필요했다. 그 남자 자신의 침착하고 잔인한 얼굴이 하인의 어깨 너머를 보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바텐더를 밀어내고 문을 닫았다.

"그래서," 그가 맥머도를 화난 눈으로 쳐다보며 말했다, "당신이 먼저 여기에 왔군요, 그렇죠? 의원님, 이 사람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맥머도는 "그럼 내 면전에서 여기서 지금 말해."라고 외쳤다.

"나만의 시간에, 나만의 방식으로 말할 것이다."

맥긴티는 통에서 내리며 "쯧쯧!"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절대로 안 될 것이다. 새 형 볼드윈이 왔는데, 그런 식으로 인사하는 건 우리가 할 일이 아니야. 손을 내밀어 화해해!"

"절대로!" 볼드윈이 화가 나서 소리쳤다.

맥머도는 "만약 그가 내가 그에게 잘못했다고 생각한다면 그와 싸우겠다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나는 주먹으로 그와 싸울 것이고, 만약 그것이 그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나는 그가 선택한 다른 방법으로 그와 싸울 것이다. 이제, 저는 당신에게 맡기겠습니다, 의원님, 우리 사이에서 보디마스터가 해야 하는 것처럼 판단하세요."

"그럼 뭐죠?"

"젊은 여성. 그녀는 스스로 선택할 자유가 있다."

"그녀가 그래?" 볼드윈이 외쳤다.

보스는 "숙소의 두 형제 사이에서 나는 그녀가 그렇다고 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아, 그게 네 판결이지, 그렇지?"

"그래, 테드 볼드윈," 맥긴티가 사악한 눈으로 노려보며 말했다. "그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이 당신입니까?"

"당신은 당신의 인생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남자를 위해 이 5년 동안 당신 곁에 있던 것을 버릴 건가요? 당신은 평생 바디마스터가 아니에요, 잭 맥긴티, 그리고 신의 명령으로! 다음에 투표가 있을 때--"

의원은 호랑이처럼 그에게 달려들었다. 그의 손은 상대방의 목을 감았고, 그는 그를 다시 통들 중 하나를 가로질러 던졌다. 맥머도가 간섭하지 않았다면 그는 미친 듯이 화를 냈을 것이다.

"의원님, 진정하세요! 제발, 살살해!" 그는 그를 끌고 돌아오면서 외쳤다.

맥긴티는 손을 놓았고, 볼드윈은 숨을 헐떡이며 겁을 먹고 떨었고, 사지를 떨며 죽음의 가장자리를 내다본 사람처럼 그가 내던져진 통 위에 앉았다.

맥긴티는 커다란 가슴을 들썩이며 "당신은 하루에도 이렇게 많이 그것을 요구했어요, 테드 볼드윈. 이제 당신은 그것을 얻었군요!"라고 외쳤다. "아마 당신은 내가 바디마스터에서 투표로 탈락하면 당신이 내 입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오두막집에서 그런 말을 하는 거야. 하지만 내가 치프인 한 나는 나나 나의 판결에 대해 그의 목소리를 높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볼드윈은 목구멍을 더듬으며 "나는 너에게 불리한 것이 없어."라고 중얼거렸다.

"그럼," 다른 사람은 잠시 후 다시 허세를 부리며 외쳤다. "우리는 모두 다시 좋은 친구이고 문제는 끝이 있다."

그는 선반에서 샴페인 한 병을 꺼내어 코르크 마개를 비틀어 열었다.

그는 세 개의 높은 잔을 채우면서 "이제 봐."라고 계속했다. "숙소의 티격태격하는 토스트를 마시자. 그 후에, 알다시피, 우리 사이에 나쁜 피가 흐를 수는 없어. 자, 그리고 나서 왼손이 내 목구멍에 닿았다. 테드 볼드윈, 당신에게 말하는데, 무슨 죄가 있나요, 선생님?"

볼드윈은 "구름이 무겁습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것들은 영원히 밝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건 맹세해!"

남자들은 그들의 잔을 마셨고, 볼드윈과 맥머도 사이에서 같은 의식이 행해졌다

"저기!" 맥긴티가 손을 비비며 소리쳤다. "검은 피의 끝입니다. 만약 그것이 더 진행된다면, 당신은 이 부분들에서 엄격한 규율을 받게 될 것이고, 볼드윈 형제도 알고 있다. 그리고 당신이 곧 알게 될 것이다, 맥머도 형제, 만약 당신이 문제를 요청한다면!"

맥머도는 "믿어, 나는 그렇게 하는 것이 느릴 거야,"라고 말했다. 그는 볼드윈에게 손을 내밀었다. "나는 싸움이 빠르고 용서가 빠르다. 내 아일랜드인의 뜨거운 피라고 그들은 말한다. 하지만 저는 이제 끝이고, 저는 원한을 품지 않습니다

볼드윈은 끔찍한 보스의 악의적인 시선이 그를 향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안된 손을 잡아야 했다. 그러나 그의 시무룩한 얼굴은 상대방의 말이 얼마나 그를 감동시키지 않았는지를 보여주었다.

맥긴티는 그들 둘의 어깨를 두드렸다. "쯧쯧! 이 소녀들! 이 소녀들!" 그는 외쳤다. "내 아들 둘 사이에 똑같은 페티코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다니! 그것은 악마 자신의 행운이다! 음, 그 문제는 교장의 권한 밖에 있기 때문에 그들 내부의 동료들이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님은 그것에 대해 칭찬을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는 여자들 없이도 우리에게 충분한 것을 가지고 있다. 341호실에 소속되셔야 합니다, 맥머도 형님. 우리는 시카고와 다른 우리만의 방식과 방법을 가지고 있다. 토요일 밤이 우리 모임인데, 그때 오시면 베르미사 계곡에서 영원히 자유롭게 해드리겠습니다."

10. 버미사 341번지

(Lodge 341, Vermissa)

매우 흥미로운 사건들이 많이 있었던 저녁 다음 날, 맥머도는 옛 제이콥 샤프터의 숙소에서 숙소를 옮겨 마을의 극단적인 외곽에 있는 맥나마라 과부의 숙소에 묵었다. 열차에 타고 있던 그의 원래 지인인 스캔란은 얼마 후 베르미사로 이사할 기회를 가졌고, 둘은 함께 숙박했다. 다른 하숙인은 없었고, 여주인은 그들을 혼자 남겨둔 털털한 늙은 아일랜드 여성이었다. 그래서 그들은 공통적으로 비밀을 가진 남자들을 환영하는 언론과 행동의 자유를 가졌다.

셰프터는 맥머도가 원할 때 그곳에 그의 식사에 오도록 하는 정도로 관대했다. 그래서 에티와의 관계는 결코 깨지지 않았다. 오히려 몇 주가 지날 수록 더 가까워지고 친밀해졌다.

맥머도는 그의 새 거주지의 침실에서 동전 틀을 꺼내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꼈고, 많은 비밀 약속 하에 오두막에서 온 많은 형제들이 들어와서 그것들을 볼 수 있도록 허용되었고, 각각은 그의 주머니에 가짜 돈의 몇 가지 예를 가지고 있었고, 너무 교활하게 쳐서 그것을 통과하는 데 전혀 어려움이나 위험이 없었다. 왜 맥머도가 그렇게 멋진 예술을 구사할 수 있는 상태에서, 그의 동료들에게 일을 하는 것이 영원한 미스터리였는지, 그는 만약 그가 눈에 보이는 어떤 수단도 없이 산다면 경찰을 매우 빠르게 그의 궤도에 올려놓을 것이라고 그에게 분명히 말했지만.

한 명의 경찰관이 이미 그를 쫓고 있었지만, 운 좋게도 그 사건은 모험가에게 해를 끼치기보다 훨씬 더 유익했다. 첫 번째 소개 이후 그가 맥긴티의 술집에 가는 길을 찾지 못한 저녁이 거의 없었고, 그곳에 들끓는 위험한 갱들이 서로에게 알려지는 유쾌한 제목인 "소년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그의 늠름한 태도와 대담한 말솜씨는 그들 모두에게 그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반면에 그가 "올 인" 술집 스크랩에서 그의 적수를 닦아낸 빠르고 과학적인 방법은 거친 공동체의 존경을 받았다. 그러나 또 다른 사건은 그들의 평가를 더욱 높였다.

어느 날 밤 붐비는 시간에 문이 열리더니 한 남자가 광산 경찰의 조용하고 푸른 제복과 꼭대기에 달린 모자를 쓰고 들어왔다. 이것은 철도와 탄광 소유자들이 지역을 공포로 몰아넣은 조직적인 폭도들 앞에서 완전히 무력한 일반 시민 경찰들의 노력을 보충하기 위해 제기한 특별한 기구였다. 그가 들어갔을 때 침묵이 흘렀고, 많은 호기심 어린 시선이 그에게 던져졌다; 하지만 경찰과 범죄자 사이의 관계는 미국 일부 지역에서 특이했고, 맥긴티 자신은 경찰이 그의 고객들 사이에 등록했을 때 놀라지 않았다.

경찰관은 "밤은 쓰니까 곧은 위스키 한 잔"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전에 만난 적이 없는 것 같은데요, 의원님?"

맥긴티는 "당신이 새로운 선장이 될 건가요?"라고 말했다.

"그렇군요. 의원님, 그리고 다른 주요 시민들이 이 마을의 법과 질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캡틴 마빈은 제 이름입니다."

맥긴티는 "마빈 선장님이 없었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며 "우리는 마을에 경찰이 있고 수입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차갑게 말했다. 당신은 자본가들의 보수적인 도구 외에 당신의 가난한 동료 시민을 몽둥이로 때리거나 총으로 쏘기 위해 그들에게 고용된 것이 무엇입니까?"

"글쎄요, 우리는 그것에 대해 논쟁하지 않을 거예요,"라고 경찰관이 유쾌하게 말했다. "나는 우리 모두가 우리가 보는 것처럼 우리의 의무를 다하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그것을 똑같이 볼 수는 없다." 그는 술잔을 마시고 가려고 돌아섰을 때, 그의 눈은 팔꿈치를 찌푸리고 있는 잭 맥머도의 얼굴에 떨어졌다. "훌로! 훌로!" 그는 그를 위아래로 훑어보며 외쳤다. "여기 오래된 지인이 있어요!"

맥머도는 그에게서 몸을 움츠렸다. 그는 "나는 내 인생에서 당신이나 다른 어떤 저주받은 구리도 친구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아는 사람이 항상 친구인 것은 아닙니다."라고 경찰서장이 웃으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시카고의 잭 맥머도입니다. 그리고 부인하지 마세요!"

맥머도는 어깨를 으쓱했다. "나는 그것을 부인하지 않아," 그가 말했다. "내 이름이 부끄럽다고 생각해?"

"어쨌든 당신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어요."

"도대체 그게 무슨 말이야?" 그는 주먹을 불끈 쥐며 포효했다.

"아니, 아니, 잭, 허세는 나한테 안 어울려. 나는 이 빌어먹을 석탄 벙커에 오기 전에 시카고에서 장교였고, 나는 시카고 사기꾼을 보면 안다."

맥머도의 얼굴이 처졌다. "당신이 시카고 센트럴의 마빈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는 외쳤다.

"똑같은 테디 마빈, 당신이 원하는 대로. 우리는 저 위에서 조나스 핀토의 총격을 잊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를 쏜 적이 없다."

"안 그랬니? 그것은 공정한 증거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음, 그의 죽음은 당신에게 흔치 않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렇지 않았다면 그들은 당신이 퀴어를 밀쳤다고 생각했을 거예요.

 

음, 우리는 그것을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과 나 사이에, 그리고 아마도 내가 그것을 말하는 것은 내 의무보다 더 멀리 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당신에 대해 명확한 소송을 제기할 수 없었고, 시카고는 내일 당신에게 공개됩니다."

"저는 제가 있는 곳에서 아주 잘 지내고 있습니다."

"글쎄요, 제가 지침을 드렸는데, 당신은 그것에 대해 감사하지 않는 토라진 개예요."

맥머도는 "글쎄요, 좋은 뜻인 것 같고,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매우 친절하지 않은 태도로 말했다.

선장은 "당신이 똑바로 사는 것을 보는 한 나는 엄마입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주여! 만약 당신이 이 일을 마치고 내린다면, 그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의원님."

그는 술집 방을 떠났다; 하지만 그가 지역 영웅을 창조하기 전까지는 아니었다. 멀리 시카고에서 맥머도의 행동은 이전에 속삭인 적이 있었다. 그는 위대함이 그에게 강요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모든 질문을 미소로 연기했다. 하지만 이제 그것은 공식적으로 확인되었다. 바 로퍼들이 그의 주위에 몰려들어 그의 손을 진심으로 흔들었다. 그는 그때부터 공동체로부터 자유로웠다. 그는 열심히 술을 마시고 흔적을 거의 보여줄 수 없었지만, 그날 저녁, 그의 동료인 스캔란이 그를 집으로 인도하지 않았다면, 그 축제의 영웅은 분명히 술집 아래에서 밤을 보냈을 것이다.

토요일 밤에 맥머도는 숙소에 소개되었다. 그는 시카고의 창시자로서 의식 없이 통과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베르미사에는 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특별한 의식이 있었고, 이것들은 모든 성직자들이 겪어야 했다. 의회는 그러한 목적을 위해 유니언 하우스에 마련된 넓은 방에서 만났다. 약 60명의 회원들이 베르미사에 모였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조직의 완전한 힘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었다. 왜냐하면 계곡에는 다른 몇 개의 오두막이 있었고, 양쪽 산을 가로질러 다른 사람들은 심각한 사업이 진행될 때 회원들을 교환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지역에 낯선 남자들이 범죄를 저지를 수 있었다. 모두 합쳐도 500명 이상이 석탄 지역에 흩어져 있었다.

맨 회의실에 남자들이 긴 테이블에 모여 있었다. 그 옆에는 병과 유리잔을 가득 실은 두 번째 것이 있었는데, 회사의 일부 직원들은 이미 그들의 시선을 돌리고 있었다. 맥긴티는 헝클어진 검은 머리카락의 충격에 납작한 검은 벨벳 모자를 쓰고 머리에 앉아 있었고, 목 주위에 색깔이 있는 자주색이 스치고 있어, 그가 어떤 악마적인 의식을 주재하는 사제인 것처럼 보였다. 그의 오른쪽과 왼쪽에는 상급 숙소 관리들이 있었고, 그들 중 테드 볼드윈의 잔인하고 잘생긴 얼굴이 있었다. 이들은 각자 사무실의 상징으로 스카프나 메달을 착용했다.

그들은 대부분 성숙한 나이의 남자들이었지만, 나머지 사람들은 18세에서 25세 사이의 젊은 동료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그들의 상급자들의 명령을 수행하는 준비되고 유능한 요원들이었다. 노인들 중에는 호랑이 같은 무법자의 영혼을 보여주는 특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그러나 계급과 대열을 보면 이 열성적이고 개방적인 젊은이들이 사실은 매우 위험한 살인자 집단이라는 것을 믿기 어려웠다. 그들의 정신은 그들의 능력에 대해 끔찍한 자부심을 가질 정도로 완전히 도덕적인 왜곡을 겪었다사업에 몰두하고, 그들이 "깨끗한 직업"이라고 부르는 것을 만드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한 그 남자를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바라보았다

그들의 일그러진 본성에 있어서, 그들을 다치게 한 적이 없고, 많은 경우 그들이 평생 본 적이 없는 어떤 사람에 대한 봉사를 자원하는 것은 활기차고 기사도적인 일이 되었다. 그들은 범죄를 저질렀고, 누가 실제로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는지에 대해 다투었고, 살해된 남자의 울음소리와 곡해를 묘사함으로써 서로와 회사를 즐겁게 했다.

처음에 그들은 그들의 준비에 약간의 비밀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 이야기가 그들의 절차를 설명하는 당시에는 매우 개방적이었다. 왜냐하면 반복적인 법의 실패는 한편으로는 아무도 감히 그들에게 불리한 것을 목격할 수 없다는 것을 그들에게 증명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에게 무한한 수의 증인이 있었다 그들은 전화를 걸 수 있었고, 그들이 그 주에서 최고의 법률 인재들을 고용하기 위한 자금을 모을 수 있는 잘 채워진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었다. 10년의 긴 분노 기간 동안 단 한 번의 유죄 판결도 없었고, 스코우어들을 위협한 유일한 위험은 희생자 자신에게 있었다.

맥머도는 어떤 시련이 그의 앞에 놓여 있다고 경고를 받았지만, 아무도 그것이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는 이제 엄숙한 두 형제에 의해 바깥 방으로 안내되었다. 널빤지 칸막이를 통해 그는 안에 있는 집회에서 많은 목소리가 중얼거리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한두 번 그는 자신의 이름이 들리는 소리를 들었고, 그들이 그의 출마를 논의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나서 그의 가슴에 녹색과 금색 띠를 두른 내부 경비병이 들어왔다.

그는 "본체장은 그를 묶고, 눈이 멀고, 들어가라고 명령한다"고 말했다.

 

그들 세 사람은 그의 코트를 벗기고 오른팔 소매를 걷어올린 다음 마침내 팔꿈치 위에 둥글게 밧줄을 통과시켜 단단히 묶었다. 그들은 그 다음에 그의 머리 바로 위와 얼굴 윗부분에 두꺼운 검은 모자를 씌워서 그가 아무것도 볼 수 없도록 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집회장으로 안내되었다.

그의 후드 아래는 칠흑같이 어두웠고 매우 억압적이었다. 그는 주위 사람들의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중얼거림을 들었고, 그리고 나서 맥긴티의 목소리가 귀를 가린 사이로 둔탁하고 멀게 들렸다.

"존 맥머도, 당신은 이미 고대 자유 기사단의 일원인가요?"라고 목소리가 말했다

그는 고개를 숙여 동의했다.

"당신의 숙소가 시카고 29호인가요?"

그는 다시 고개를 숙였다.

"어두운 밤은 불쾌합니다."라고 목소리가 말했습니다.

"네, 낯선 사람들이 여행하기 위해서요."라고 그가 대답했습니다.

"구름이 무겁습니다."

"네, 폭풍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형제들은 만족하나요?" 보디마스터가 물었다.

일반적으로 동의의 속삭임이 있었다.

맥긴티는 "형제여, 당신의 사인과 반대 사인을 통해 당신이 정말 우리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카운티와 이 지역의 다른 카운티에서 우리가 특정한 의식을 가지고 있고, 또한 좋은 사람들을 필요로 하는 우리 자신의 특정한 의무가 있다는 것을 당신이 알기를 바란다. 테스트 받을 준비가 됐나요?"

"나는."

"당신은 강심장인가요?"

"나는."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앞으로 한 걸음 나아가세요."

그 말이 전해지자 그는 눈 앞에서 두 개의 어려운 지점을 느꼈고, 그것들을 잃을 위험 없이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것처럼 보이도록 그것들을 밀어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용기를 내어 단호하게 나섰고, 그렇게 하면서 압박감은 사라졌다. 낮은 박수 소리가 들려왔다.

"그는 강인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라고 그 목소리가 말했다. "당신은 고통을 견딜 수 있나요?"

그는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라고 대답했다.

"그를 시험해봐

그의 팔뚝을 관통하는 고통스러운 통증 때문에 비명을 지르지 않기 위해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그것뿐이었다. 그는 갑작스러운 충격에 거의 기절할 뻔했지만, 그는 고통을 감추기 위해 입술을 깨물고 두 손을 꽉 쥐었다.

그는 "그 이상은 참을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에는 큰 박수가 있었다. 그 오두막집에서는 이보다 더 멋진 첫 모습을 보인 적이 없었다. 손이 그의 등을 치자 그의 머리에서 두건이 뽑혔다. 그는 형제들의 축하 속에 눈을 깜박이며 미소를 짓고 서 있었다.

맥긴티는 "마지막으로 한 마디만 더 해요, 맥머도 형제님."라고 말했다. "당신은 이미 비밀과 충성의 맹세를 했고, 그것을 위반한 것에 대한 처벌이 즉각적이고 피할 수 없는 죽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나는 그래," 맥머도가 말했다.

"그리고 당신은 모든 상황에서 당분간 보디마스터의 규칙을 받아들입니까?"

"난 알아."

"그러면 341번지, 베르미사의 이름으로, 저는 당신이 그 특권과 토론에 참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은 술을 테이블 위에 놓으십시오, 스캔란 형제,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존경할 만한 형제를 위해 마실 것입니다."

맥머도의 코트는 그에게 가져왔지만, 그는 그것을 입기 전에 여전히 심하게 아픈 그의 오른팔을 검사했다. 팔뚝의 살에는 낙인찍힌 철이 남긴 것처럼 깊고 붉은 삼각형이 그 안에 있는 원이 있었다. 그의 이웃들 중 한두 명이 소매를 걷어붙이고 그들만의 오두막 자국을 보여주었다.

"우리 모두는 그것을 겪었지만, 모두가 그것에 대해 너만큼 용감하지는 않다."라고 한 사람이 말했다

"쯧쯧! 아무것도 아니었어."라고 그가 말했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타고 아팠다.

입당식에 이은 음료가 모두 처분되자 숙소 영업이 진행됐다. 시카고의 단조로운 공연에만 익숙해진 맥머도는 뒤따라오는 것을 보여주는 것보다 더 큰 놀라움과 함께 귀를 기울이고 들었다.

맥긴티는 "머튼 카운티 로지 249의 부서 마스터 윈들이 보낸 다음 편지를 읽는 것이 의제 문서의 첫 번째 업무"라고 말했다. 그는 말한다:

"친애하는 선생님:
"이 장소 근처의 석탄 소유주인 Rae & Sturmash의 Andrew Rae에 대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당신의 숙소는 작년 가을에 순찰원의 일로 두 형제의 서비스를 받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돌려줄 의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두 명의 좋은 사람을 보내라. 그들은 이 숙소의 재무관 히긴스가 책임질 것이다. 그들의 주소는 당신이 알고 있다. 그는 그들에게 언제 어디서 행동해야 하는지 보여줄 것이다. 자유의 몸이여,
"J. W. Windle D. M.A.O.F.
"윈들은 우리가 한두 사람의 대출을 요청할 기회가 있었을 때 우리를 거절한 적이 없으며, 우리가 그를 거절할 수도 없다." 맥긴티는 잠시 말을 멈추고 둔탁하고 사악한 눈으로 방안을 둘러보았다. "누가 그 일에 자원할 것인가?"

몇 명의 젊은이들이 손을 들었다. 교장은 찬성하는 미소를 지으며 그들을 바라보았다.

"넌 할 수 있을 거야, 타이거 코맥. 지난번처럼 잘 처리하면 틀리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너, 윌슨."

"저는 권총이 없어요."라고 10대 소년 자원봉사자가 말했다.

"처음이지, 그렇지 않니? 음, 언젠가는 피를 흘려야 해요. 그것은 당신에게 좋은 시작이 될 것입니다. 권총에 관해서는, 당신이 그것을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내가 잘못 알고 있다. 월요일에 보고를 하면 시간이 충분할 것이다. 당신이 돌아오면 큰 환영을 받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보상이 있나요?" "호랑이"라는 별명을 얻은 흉포함으로 인해 두꺼운 체격에 어두운 얼굴에 잔인해 보이는 젊은이인 코맥이 물었다

"보상은 신경 쓰지 마세요. 당신은 단지 그것의 명예를 위해 그것을 한다. 아마 그것이 완성되면 상자 아래쪽에 몇 개의 이상한 달러가 있을 것입니다."

젊은 윌슨은 "그 남자는 무엇을 했는가?"라고 물었다.

"물론, 그 남자가 무슨 짓을 했는지 묻는 것은 당신 같은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는 저쪽에서 심판을 받았다. 그건 우리가 알 바 아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들이 우리에게 했던 것처럼 그들을 위해 그것을 수행하는 것이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머튼 오두막에서 온 두 형제가 이번 분기에 사업을 좀 하기 위해 다음 주에 우리에게 올 거예요."

"그들은 누구야?" 누군가 물었다.

"신앙, 묻지 않는 것이 더 현명하다. 아무것도 모르면 아무것도 증언할 수 없고, 어떤 문제도 발생할 수 없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이 그것에 대해 할 때 깨끗한 일을 할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시간도!" 테드 볼드윈이 외쳤다. "이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통제할 수 없게 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우리 세 명이 포먼 블레이커에 의해 해고됐어요. 그것은 그에게 오랫동안 빚지고 있고, 그는 그것을 충분히 받을 것이다."

"뭘 알아?" McMurdo는 그의 이웃에게 속삭였다.

그 남자는 큰 웃음을 지으며 "총탄 카트리지의 사업 종료!"라고 외쳤다. "형님, 우리 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맥머도의 범죄 영혼은 이미 그가 현재 회원으로 있는 비열한 협회의 정신을 흡수한 것 같았다. 그는 "나는 그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용기 있는 젊은이에게 적합한 장소입니다."

둘러앉은 사람들 중 몇몇은 그의 말을 듣고 박수를 쳤다.

검은 머리의 보디마스터는 테이블 끝에서 "저게 뭐야?"라고 외쳤다.

"우리의 새로운 형제, 선생님, 우리의 입맛에 맞는 길을 찾는 사람입니다."

맥머도는 순간 일어섰다. "저는 저명한 보디마스터님, 만약 한 사람이 필요하다면, 저는 오두막을 돕는 것을 영광으로 여겨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에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새로운 태양이 수평선 위로 그 테두리를 밀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몇몇 연장자들에게는 그 진전이 약간 너무 빠른 것처럼 보였다.

회장 근처에 앉아 있던 독수리 얼굴의 늙은 회색 수염인 비서 해러웨이는 "나는 움직일 것"이라며 "맥머도 형제가 그를 고용하는 것이 오두막의 좋은 기쁨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맥머도는 "물론, 그것이 내가 말한 것이다. 나는 너의 손에 있다."라고 말했다.

"형제여, 당신의 시간이 올 것입니다."라고 회장이 말했다. `우리는 너희를 의지가 있는 사람으로 정했는데, 너희가 이 지역에서 좋은 일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오늘 밤 당신이 기뻐한다면 도와줄 수 있는 작은 문제가 있습니다."

"나는 가치 있는 것을 기다릴 것이다."

"어쨌든 당신은 오늘 밤 올 수 있고, 그것은 우리가 이 공동체에서 무엇을 지지하는지 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나중에 발표하겠습니다. 그러면서 회의 전에 한두 가지 더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 있다. 우선, 나는 회계 담당자에게 우리의 은행 잔고에 대해 물어볼 것이다. 짐 카너웨이의 미망인에게 주는 연금이 있다. 그는 오두막의 일을 하다가 쓰러졌고, 우리는 그녀가 패배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맥머도의 이웃은 "짐은 지난달 말리 크리크의 체스터 윌콕스를 죽이려다 총에 맞았다"고 말했다.

통장을 앞에 두고 회계 담당자가 "현재 자금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그 회사들은 최근에 관대했다. Max Linder & Co.는 혼자 남기 위해 500달러를 지불했다. 워커 브라더스는 100명을 보냈지만, 나는 그것을 돌려주고 5명을 요구하는 것을 스스로 맡았다. 수요일까지 내가 듣지 못하면 그들의 와인딩 장비가 고장날 수도 있다. 그들이 합리화되기 전에 우리는 작년에 그들의 차단기를 불태워야 했다. 그리고 나서 웨스트 섹션 석탄 회사는 연간 기부금을 지불했다. 우리는 어떤 의무도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아치 스윈던은 어때?"라고 한 형제가 물었다.

"그는 매진되었고 그 지역을 떠났습니다. 그 늙은 악마는 우리에게 공갈범들의 힘을 받아 큰 광산 소유주가 되느니 차라리 뉴욕에서 자유롭게 횡단하는 청소부가 되라는 쪽지를 남겼다. 맙소사! 그 쪽지가 우리에게 도착하기 전에 그가 도망친 것은 잘한 일이야! 다시는 이 계곡에 얼굴을 내밀지 않을 것 같아요."

회장과 마주한 테이블 끝에서 친절한 얼굴에 이마가 잘 찌푸려진 나이 지긋한 수염의 남자가 일어났다. "재무관님," 그가 물었다. "우리가 그 지역에서 몰아낸 이 남자의 재산을 누가 샀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네, 모리스 형제님. 그것은 State & Merton County 철도 회사에 의해 구입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과 같은 방법으로 시장에 나온 토드먼과 리의 광산을 누가 샀습니까?"

"같은 회사, 브라더 모리스."

그리고 최근에 모두 포기한 맨손과 슈만과 반데헬과 앳우드의 철기를 누가 샀습니까?'

"그것들은 모두 웨스트 길머턴 제너럴 마이닝 컴퍼니에 의해 구입되었습니다."

회장은 "모르겠어요, 모리스 형제,"라며, "그들은 그들을 지역 밖으로 운반할 수 없기 때문에, 누가 그것들을 사느냐가 우리에게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존경하는 바디마스터님, 저는 그것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은 10년 동안 계속되어 왔다.

 

우리는 점차 모든 소인들을 장사에서 몰아내고 있다. 결과는? 우리는 그들의 자리에서 뉴욕이나 필라델피아에 이사를 두고 우리의 위협에 전혀 개의치 않는 철도나 제너럴 아이언 같은 훌륭한 회사들을 발견한다. 우리는 그들의 지역 상사로부터 그것을 제거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다른 사람들이 그들 대신 보내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우리 자신에게 위험하게 만들고 있다. 소인들은 우리를 해칠 수 없었다. 그들은 돈도 권력도 없었다. 우리가 그것들을 너무 짜지 않는 한, 그들은 우리의 힘 아래 남아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대기업들이 우리가 그들과 그들의 이익 사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들은 우리를 추적하고 법정에 세우기 위해 고통과 비용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 불길한 말에 침묵이 흘렀고, 우울한 표정이 오가면서 얼굴빛이 어두워졌다. 그들이 너무 전능하고 도전받지 않았기 때문에 배경에 보복이 있을 수 있다는 바로 그 생각이 그들의 마음에서 추방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생각은 그들 중 가장 무모한 사람들을 오싹하게 했다.

연사는 "작은 사람들을 더 쉽게 대할 것을 조언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들이 모두 쫓겨난 날에는 이 사회의 힘이 꺾일 것이다."

달갑지 않은 진실은 인기가 없다. 연설자가 자리에 앉자 성난 외침이 터져 나왔다. 맥긴티는 우울한 표정으로 일어섰다.

그는 "모리스 형제,"라며, "당신은 항상 민어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오두막의 구성원들이 함께 서 있는 한 미국에는 그들을 건드릴 수 있는 힘이 없다. 물론이죠, 법원에서 충분히 자주 시도하지 않았나요? 나는 대기업들이 작은 회사들이 하는 것처럼 싸우는 것보다 지불하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그리고 이제 맥긴티는 검은 벨벳 모자를 벗고 말하면서 훔쳤다. "이 오두막은 우리가 헤어질 때 언급될 수 있는 작은 문제 하나를 제외하고는 저녁에 할 일을 끝냈다. 이제 형제간의 다과와 화합의 시간이 왔습니다."

참으로 이상한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여기 살인이 친숙한 이 남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가족의 아버지를 계속해서 쓰러뜨렸습니다. 그들은 개인적인 감정이 없었고, 그의 울고 있는 아내나 무력한 아이들에 대한 연민이나 연민에 대한 생각이 없었지만, 음악 속의 부드러움이나 한심함은 그들을 눈물짓게 할 수 있었습니다. 맥머도는 훌륭한 테너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고, 만약 그가 이전에 오두막의 호의를 얻지 못했다면, 그가 "나는 스틸에 앉아있어, 메리"와 "앨런 워터의 둑에서"로 그들을 흥분시킨 후 더 이상 보류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의 첫날 밤에 신입사원은 이미 승진과 고위직에 표시된 형제들 중 가장 인기 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러나 훌륭한 동료애 외에도 가치 있는 프리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른 자질들이 있었고, 이것들 중에서 그는 저녁이 끝나기 전에 예를 들었다. 위스키 병은 여러 번 돌았고, 그들의 보디마스터가 다시 일어나 그들에게 말을 걸었을 때 남자들은 얼굴이 붉어지고 장난칠 정도로 익었다.

그는 "얘들아, 이 마을에 다듬고 싶어하는 남자가 한 명 있는데, 그가 그것을 받는 것을 네가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헤럴드지의 제임스 스탠저를 말하는 겁니다. 그가 또다시 우리에게 입을 여는 것을 보았소?"

많은 사람들이 중얼거리는 선서와 함께 동의의 속삭임이 있었다. 맥긴티는 조끼 주머니에서 종이 한 장을 꺼냈다.

법과 질서!
그는 그렇게 생각한다.

"석탄과 철의 공포정치"
"우리 가운데 범죄 조직의 존재를 증명한 최초의 암살 이후 12년이 지났다. 그 날부터 지금까지 이러한 분노는 결코 멈추지 않았고, 우리를 문명 세계의 반대로 만드는 피치에 도달했다. 우리의 위대한 나라가 유럽의 전제주의에서 날아온 외계인을 가슴에 안고 환영하는 것은 이런 결과를 위해서인가? 그들 스스로가 그들에게 피난처를 준 바로 그 사람들에 대한 폭군이 될 것이고, 우리가 그것을 동양의 가장 빈약한 군주제 아래 존재한다고 읽으면 우리 마음에 공포를 불러일으킬 별이 빛나는 자유의 깃발의 신성한 주름의 바로 그 그늘 아래 테러와 무법 상태가 확립되어야 한다는 것인가? 그 남자들은 알려져 있다. 그 조직은 특허를 받았으며 공공성이 있다. 우리가 얼마나 더 견뎌야 할까요? 우리는 영원히 살 수 있을까
물론이죠, 슬러시는 충분히 읽었어요!" 의장이 종이를 탁자 위에 던지며 소리쳤다. "그것이 그가 우리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내가 너에게 묻는 질문은 우리가 그에게 뭐라고 말해야 하느냐는 것이다?“

"그를 죽여!"라고 열두 명의 사나운 목소리가 외쳤다.

"나는 그것에 대해 항의합니다,"라고 좋은 이마와 면도한 얼굴의 남자인 브라더 모리스가 말했다. 형제자매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말한다. 이 골짜기에서 우리의 손이 너무 무겁고, 정당방위로 모든 사람이 연합하여 우리를 쳐부술 때가 올 것이다. James Stanger는 노인이다. 그는 마을과 지역에서 존경받고 있다. 그의 논문은 계곡의 모든 견고한 것을 나타낸다.

 

만일 저 사람이 쓰러지면, 이 상태에서 우리의 멸망으로 끝날 소동이 일어날 것이다.'

맥긴티는 "스탠드백 씨, 그들이 어떻게 우리의 파멸을 가져올까요?"라고 외쳤다. "경찰에 의한 것인가요? 물론이죠, 그들 중 절반은 우리 월급에 있고 절반은 우리를 두려워해요. 아니면 그것은 법원과 판사에 의한 것인가? 우리는 지금까지 그것을 시도해 본 적이 없고, 그것에서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이 사건을 재판할 수 있는 판사 린치가 있습니다."라고 형제 모리스가 말했습니다.

그 제안에 대해 분노의 함성이 터져 나왔다.

맥긴티는 "나는 손가락을 들어 올려야 한다,"며, "그리고 나는 이 마을에 200명의 사람들을 투입해서 끝까지 그것을 정리할 수 있다,"라고 외쳤다 그러자 갑자기 그의 목소리를 높이고 그의 커다란 검은 눈썹을 끔찍한 인상으로 구부렸다, "여기 봐, 모리스 형제, 나는 당신을 주시하고 있고, 얼마 동안 있었어! 당신 자신은 마음이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서 마음을 빼앗으려고 노력합니다. 모리스 형제님, 당신의 이름이 우리의 의제에 올라오면, 당신에게 좋지 않은 날이 될 것이고, 저는 그것을 배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리스는 치명적으로 창백해졌고, 그가 의자에 다시 쓰러졌을 때 그의 무릎은 그의 아래로 무너지는 것처럼 보였다. 그는 떨리는 손으로 잔을 들어 대답하기도 전에 술을 마셨다. "내가 해야 할 말을 더 했다면, 저명한 보디마스터, 당신과 이 오두막에 있는 모든 형제들에게 사과한다. 저는 충실한 회원입니다. 여러분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두막에 악이 올까 봐 불안한 말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나는 내 자신보다 당신의 판단을 더 신뢰하고 있으며, 다시는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그 겸손한 말에 귀를 기울이던 교장의 얼굴에 긴장이 풀렸다. "아주 좋아요, 모리스 형제님. 만약 당신에게 교훈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면 미안할 것은 나 자신이다. 하지만 내가 이 의자에 있는 한 우리는 말과 행동으로 통합된 숙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이제, 얘들아," 그는 회사를 둘러보며 계속했다. "이 정도까지 말할게, 만약 스탠저가 그의 모든 것을 얻는다면, 우리가 요구하는 것보다 더 많은 문제가 있을 거야. 이 편집자들은 함께 매달려 있고, 주의 모든 신문들은 경찰과 군대를 외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그에게 꽤 심한 경고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볼드윈 형님, 고쳐 주시겠어요?"

"그럼!" 젊은 남자가 열심히 말했다.

"몇 개를 가져가실 건가요?"

"문을 지키기 위해 6개, 그리고 2개. 가워, 그리고 너, 맨셀, 그리고 너, 스캔란, 그리고 두 윌러비."

"나는 새 형에게 그가 가야 한다고 약속했다."라고 회장이 말했다.

테드 볼드윈은 그가 잊지도 용서하지도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눈으로 맥머도를 바라보았다. "글쎄요, 그가 원한다면 올 수 있어요."라고 그가 무뚝뚝한 목소리로 말했다. "됐어요. 빨리 일을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그 회사는 고함소리와 술에 취한 노래들로 해체되었다. 술집은 여전히 호객꾼들로 붐볐고, 많은 형제들이 그곳에 남아 있었다. 당직 근무를 통보받은 꼬마 악단은 눈길을 끌지 않으려고 인도를 따라 삼삼오오 행진하며 거리로 나갔다. 서리가 내리고 별이 총총한 하늘에 반달이 찬란하게 빛나고 있는 몹시 추운 밤이었다. 남자들은 멈춰 서서 높은 건물을 마주보고 있는 마당에 모였다. 밝게 빛나는 창문 사이로 "베르미사 헤럴드"라는 글자가 금색 글씨로 인쇄되었다. 안에서 인쇄기가 덜커덕거리는 소리가 났다.

볼드윈은 맥머도에게 "여기, 당신"이라며, "당신은 문 아래에 서서 우리를 위해 길이 열려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서 윌러비는 당신과 함께 있을 수 있어요. 너희들은 나와 함께 가. 겁내지 마라, 얘들아, 우리는 지금 이 순간 유니언 바에 있다는 12명의 목격자가 있기 때문이다."

거의 자정이었고, 집으로 가는 길에 한두 명의 호객꾼들을 제외하고는 거리는 인적이 없었다. 일행은 길을 건넜고, 신문사 문을 밀치고, 볼드윈과 그의 부하들은 그들과 마주한 계단으로 뛰어들어 올라갔다. 맥머도와 또 다른 사람은 아래에 남아 있었다. 위의 방에서 고함소리, 도움을 요청하는 외침, 그리고 나서 발을 짓밟는 소리와 의자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려왔다. 잠시 후 백발이 성성한 한 남자가 착륙장으로 달려나왔다.

그는 더 멀리 가기도 전에 붙잡혔고, 그의 안경은 맥머도의 발까지 덜컹거리며 내려왔다. 쿵 하는 소리와 신음 소리가 났다. 그는 얼굴을 맞대고 있었고, 여섯 개의 막대기가 그에게 떨어질 때 함께 달그락거리고 있었다. 그는 몸부림쳤고, 그의 길고 가는 팔다리는 타격으로 떨렸다. 다른 사람들은 마침내 멈췄지만, 볼드윈은 잔인한 얼굴에 지옥 같은 미소를 지으며 그 남자의 머리를 해킹하고 있었고, 그는 팔로 방어하려고 노력했지만 허사였다. 그의 흰 머리에는 피가 헝클어져 있었다. 볼드윈은 여전히 그의 희생자 위로 구부리고 있었고, 그가 노출된 부분을 볼 수 있을 때마다 짧고 악랄한 타격을 가했고, 맥머도는 계단을 뛰어올라 그를 뒤로 밀었습니다.

그는 "당신은 그 남자를 죽일 거예요,"라고 말했다. "그것을 버려!"

볼드윈은 놀라서 그를 쳐다보았다. "욕해!" 그는 외쳤다. "당신이 뭔데 간섭하는 거죠? 오두막에 새로 온 당신이요? 물러서!" 그는 막대기를 들어올렸지만 맥머도는 엉덩이 주머니에서 권총을 꺼냈다.

"뒤로 물러서!"라고 그가 외쳤다.

 

"네가 나에게 손을 대면 네 얼굴을 날려버릴 거야. 오두막에 관해서는, 그 남자를 죽이지 말라는 보디마스터의 명령이 아니었고, 당신은 그를 죽이는 것 외에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가 말하는 것은 사실입니다."라고 그 남자들 중 한 명이 말했다.

"이런! 서두르는 게 좋을 거야!" 아래에 있는 남자가 외쳤다. "창문에 불이 다 들어오고 있고, 5분 안에 마을 전체가 여기에 올 거예요."

거리에서는 정말로 외치는 소리가 났고, 아래 홀에는 작곡가와 기자들의 작은 무리가 형성되어 행동할 용기를 내고 있었다. 범죄자들은 계단 맨 앞에 축 늘어지고 움직이지 않는 편집자의 몸을 남겨둔 채 급히 아래로 내려와서 길을 따라 빠르게 나아갔다. 유니언 하우스에 도착한 그들 중 일부는 맥긴티의 술집에 있는 군중들과 섞여 술집을 가로질러 보스에게 일이 잘 수행되었다고 속삭였다. 다른 사람들, 그리고 그들 중 맥머도는 샛길로 도망쳤고, 그래서 그들의 집으로 가는 잘못된 길을 통해 도망쳤다.

11. 공포의 계곡

(The Valley of Fear)

다음날 아침 맥머도가 깨어났을 때, 그는 그의 오두막집으로의 입문을 기억할 충분한 이유가 있었다. 술의 영향으로 머리가 아팠고, 낙인이 찍힌 팔은 뜨겁고 부어 있었다. 그만의 독특한 수입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직장에 불규칙적으로 출근했다. 그래서 그는 늦은 아침을 먹고, 친구에게 긴 편지를 쓰면서 아침 동안 집에 있었다. 그 후 그는 데일리 헤럴드를 읽었다. 그가 마지막 순간에 넣은 특별한 칼럼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헤럴드 사무실에서의 분노 — 편집자가 중상을 입었다
그것은 그가 작가가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친숙했던 사실들에 대한 짧은 설명이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진술로 끝났다:

그 문제는 이제 경찰의 손에 달려 있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이 과거보다 더 나은 결과를 낳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일부는 인정받았고, 유죄 판결이 나올 수도 있다는 희망이 있다. 분노의 근원은, 말할 필요도 없이, 오랫동안 이 공동체를 속박해 온 악명 높은 사회와 헤럴드가 그렇게 타협하지 않는 입장을 취했던 것이다. 스탠저 씨의 많은 친구들은 그가 잔인하고 잔인하게 구타를 당했고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그의 생명에 즉각적인 위험은 없다는 것을 들으면 기뻐할 것이다.
그 아래에는 윈체스터 소총으로 무장한 경찰 경비대가 사무실 방어를 위해 징발되었다고 적혀 있었다.

맥머도는 종이를 내려놓고, 전날 저녁의 과도함으로 흔들리는 손으로 파이프에 불을 붙이고 있었는데, 밖에서 노크 소리가 났고, 그의 집주인은 한 소년이 방금 건네준 쪽지를 그에게 가져왔다. 서명되지 않았으며, 다음과 같이 실행되었다: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싶지만, 너의 집에서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 밀러 힐에 있는 깃발 지팡이 옆에서 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지금 그곳에 올 것이라면, 나는 당신이 듣고 내가 말해야 할 중요한 것이 있다.
맥머도는 그 노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누가 그것의 저자인지 상상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극도로 놀랐다. 만약 그것이 여성의 손에 있었다면, 그는 그것이 그의 전생에 충분히 친숙했던 모험들 중 하나의 시작이라고 상상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한 사람의 글이었고, 또한 잘 교육받은 사람의 글이었다. 마침내, 약간의 망설임 끝에, 그는 그 문제를 끝까지 해결하기로 결심했다.

밀러 힐은 그 도시의 바로 중앙에 잘 정비되지 않은 공공 공원이다. 여름에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휴양지이지만 겨울에는 충분히 황량하다. 그 꼭대기에서 사람들은 흩어져 있는 더러운 마을 전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아래에 있는 구불구불한 계곡을 볼 수 있고, 광산과 공장들이 그 양쪽의 눈을 검게 만들고, 나무와 하얀 덮개가 있는 산맥을 볼 수 있다.

맥머도는 여름 유흥의 중심을 형성하는 버려진 식당에 도착할 때까지 늘 녹색으로 둘러싸인 구불구불한 길을 걸었다. 그 옆에는 맨 깃발 지팡이가 있었고, 그 아래에는 한 남자가 모자를 아래로 끌어내리고 외투 깃이 위로 솟아 있었다. 그가 얼굴을 돌렸을 때 맥머도는 전날 밤 보디마스터의 분노를 산 사람이 브라더 모리스라는 것을 보았다. 그들이 만났을 때 숙소 표지판이 주어지고 교환되었다.

"맥머도 씨, 저는 당신과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나이든 남자가 망설이며 말했습니다. 그는 미묘한 입장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신이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왜 메모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습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선생님. 이런 때에는 일이 어떻게 다시 되돌아올 수 있는지 절대 알 수 없다. 누구를 믿어야 할지, 누구를 믿어야 할지 아무도 모른다."

"확실히 오두막의 형제들을 믿을 수 있다."

"아니, 아니, 항상은 아니야." 모리스가 격렬하게 외쳤다. "우리가 무슨 말을 하든, 심지어 우리가 생각하는 것조차도, 그 맥긴티에게 돌아가는 것 같다."

맥머도는 단호하게 "여기를 봐!"라고 말했다. "당신도 잘 알다시피, 내가 우리 보디마스터에게 선의를 맹세한 것은 어젯밤이었다. 당신은 나에게 맹세를 어기라고 요구할 건가요?"

모리스는 "만약 당신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나는 당신이 나를 만나러 오는 데 수고를 끼쳐 미안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고 슬프게 말했다. 두 자유 시민이 서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없는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그의 동료를 매우 아슬아슬하게 지켜보던 맥머도는 그의 태도에 다소 긴장이 풀렸다. "물론 나는 나 자신만을 위해 말했다."라고 그가 말했다. "당신도 알다시피, 나는 새로운 사람이고, 그것에 대해 모두 낯설다. 입을 여는 것은 내가 할 일이 아닙니다, 모리스 씨, 그리고 당신이 나에게 무슨 말을 해도 좋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그것을 듣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맥긴티 상사에게 돌려주기 위해!" 모리스가 씁쓸하게 말했다.

맥머도는 "그럼, 당신은 그곳에서 나에게 부당한 일을 합니다."라고 외쳤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오두막에 충성한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솔직하게 말한다. 하지만 네가 나에게 비밀리에 말할 수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반복한다면 나는 불쌍한 존재가 될 것이다. 그것은 나보다 더 멀리 가지 않을 것이다; 비록 내가 너에게 경고하지만, 너는 도움도 동정도 받지 못할 것이다."

"나는 둘 중 하나를 찾는 것을 포기했다."라고 모리스가 말했다.

 

"나는 내가 하는 말에 의해 내 삶을 당신의 손에 맡기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은 나쁜 사람이다. 그리고 어젯밤 내가 보기에 당신은 최악의 사람처럼 나빠지고 있었다. 여전히 당신은 그것에 익숙하지 않고, 당신의 양심은 아직 그들의 것처럼 굳어질 수 없다. 그것이 내가 너와 이야기하고 싶은 이유였다."

"그럼, 무슨 할 말이 있나요?"

"만약 당신이 나를 버린다면, 당신에게 저주가 있기를!"

"그럼요, 안 하겠다고 했어요."

"그렇다면, 당신이 시카고에 있는 프리먼의 사회에 가입하고 자선과 충성의 맹세를 했을 때, 그것이 당신을 범죄로 이끌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그것을 범죄라고 부른다면," 맥머도가 대답했다.

"범죄라고 해!" 모리스가 열정으로 떨리는 목소리로 외쳤다. "당신이 그것을 다른 것이라고 부를 수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거의 보지 못했다. 어젯밤에 네 아버지뻘 되는 남자가 흰머리에서 피가 뚝뚝 떨어질 때까지 두들겨 맞은 게 범죄였니? 그것은 범죄였습니까? 아니면 그것을 뭐라고 부르겠습니까?"

맥머도는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전쟁이었다고 말할 것"이라며 "모두가 참여한 두 계급의 전쟁으로 각각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럼, 시카고에 있는 프리먼의 모임에 가입할 때 그런 생각을 했습니까?"

"아니, 나는 내가 하지 않았다고 말해야 한다."

"필라델피아에서 합류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곳은 단지 자선 클럽이자 동료들을 위한 모임 장소였다. 그리고 나서 나는 이곳에 대해 들었어. 그 이름이 내 귀에 처음으로 떨어졌던 시간을 저주해!—그리고 나는 나 자신을 향상시켰다! 세상에! 나 자신을 더 낫게 하기 위해! 아내와 세 아이가 함께 왔어요. 나는 마켓 스퀘어에서 건자재 가게를 시작했고, 잘 팔렸어. 내가 프리먼이라는 소문이 돌았고, 어젯밤 당신이 그랬던 것처럼 나는 어쩔 수 없이 그 지역의 오두막집에 들어갔다. 내 팔뚝에는 수치심의 배지가 있고 내 심장에는 더 나쁜 낙인이 찍혀 있다. 나는 흑인 악당의 명령을 받고 범죄의 그물에 걸린 것을 발견했다. 내가 뭘 할 수 있겠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내가 말한 모든 말은 어젯밤과 마찬가지로 반역으로 받아들여졌다. 나는 도망갈 수가 없다. 내가 가진 것은 모두 내 가게에 있기 때문이다. 내가 그 사회를 떠난다면 그것이 나에게 살인을 의미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내 아내와 아이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하나님이 아신다. 오, 이런, 끔찍해. 끔찍해!" 그는 두 손을 얼굴에 대었고, 몸은 경련하는 흐느낌으로 떨렸다.

맥머도는 어깨를 으쓱했다. "당신은 그 일을 하기에는 너무 부드러웠어요."라고 그가 말했다. "당신은 그런 일에 적합하지 않아요."

"나는 양심과 종교가 있었지만, 그들은 나를 그들 가운데서 범죄자로 만들었다. 나는 일자리에 선택되었다. 내가 물러서면 내게 무슨 일이 닥칠지 잘 알고 있었다. 내가 겁쟁이일지도 몰라. 어쩌면 나를 하나로 만드는 것은 내 불쌍한 작은 여자와 아이들에 대한 생각일 수도 있다. 어쨌든 나는 갔다. 나는 그것이 나를 영원히 괴롭힐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여기서 20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저 멀리 떨어진 외로운 집이었다. 나는 어젯밤 너와 마찬가지로 문전박대를 받았다. 그들은 나에게 그 일을 맡길 수가 없었다. 다른 사람들은 들어갔다. 그들이 밖으로 나왔을 때 그들의 손은 손목까지 진홍색이었다. 우리가 돌아섰을 때, 한 아이가 우리 뒤에 있는 집에서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있었다. 아버지가 살해된 것을 본 사람은 다섯 살짜리 소년이었다. 나는 그것의 공포로 거의 기절할 뻔했지만, 여전히 대담하고 웃는 얼굴을 유지해야 했다. 왜냐하면 내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이 피 묻은 손으로 다음에 올 것이고 그의 아버지를 위해 소리치는 것은 내 어린 프레드일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그때 범죄자였고, 살인에 일부 공유자였고, 이 세상에서 영원히 길을 잃었고, 다음 세상에서도 길을 잃었다. 나는 좋은 가톨릭 신자이다. 그러나 신부님은 내가 스카우러라는 말을 들었을 때 나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나는 내 신앙에서 파문당했다. 그것이 나의 입장이다. 그리고 나는 당신이 같은 길을 가는 것을 보고, 나는 당신에게 끝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당신도 냉혹한 살인자가 될 준비가 되었습니까, 아니면 우리가 그것을 막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맥머도가 불쑥 물었다. "당신은 알리지 않을 건가요?"

"절대로 안돼!" 모리스가 외쳤다. "물론이죠, 그 생각만으로도 제 목숨을 잃을 거예요."

맥머도는 "좋아요,"라고 말했다. "나는 네가 나약한 사람이고 네가 그 문제를 너무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해."

"너무해요! 여기서 더 오래 살 때까지 기다려라. 계곡을 내려다 보세요! 그것을 무색하게 하는 수백 개의 굴뚝의 구름을 보세요!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살인의 구름이 사람들의 머리 위에 그것보다 더 짙고 낮게 드리워져 있다. 그것은 공포의 계곡, 죽음의 계곡이다. 어둠 속에서 새벽까지 사람들의 마음속에 공포가 자리 잡고 있다. 기다려라, 젊은이, 그러면 너는 스스로 배울 것이다."

"글쎄요, 제가 더 많이 보게 되면 제 생각을 알려드릴게요," 라고 맥머도가 부주의하게 말했습니다. "아주 분명한 것은 당신이 그 장소에 적합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고, 당신이 사업의 가치에 대해 1달러에 10센트만 받는다면 매진이 빠를수록 당신에게 더 좋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네가 한 말은 나에게 안전하다; 하지만, 가! 만약 내가 네가 정보원이라고 생각했다면--"

"안 돼, 안 돼!" 모리스가 애처롭게 외쳤다.

"글쎄요, 그것으로 끝냅시다. 네가 한 말을 마음에 새기고 언젠가는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을 거야. 나는 네가 나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이 친절하기를 기대한다. 이제 집에 갈 거예요."

"가기 전에 한 마디만 해." 모리스가 말했다.

 

"우리가 함께 있는 것이 목격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무엇에 대해 이야기했는지 알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아! 잘 생각했어."

"나는 당신에게 내 가게에서 점원직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거절한다. 그건 우리 일이야. 자, 안녕히 계십시오, 모리스 형제님. 그리고 앞으로 일이 더 잘 풀리기를 바랍니다."

같은 날 오후, 맥머도가 담배를 피우고 앉아 거실 난로 옆에서 생각에 잠겼을 때, 문이 휙 열렸고 그 문틀은 보스 맥긴티의 거대한 모습으로 채워졌다. 그는 표지판을 지나쳐 젊은 남자와 마주앉아 한동안 그를 꾸준히 바라보았는데, 그 눈빛은 그만큼 꾸준히 되돌아왔다.

마침내 그는 "맥머도 형님, 저는 방문객이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저를 방문하는 사람들 때문에 너무 바쁜 것 같아요. 하지만 당신 집에서 당신을 보기 위해 한 발짝 더 나아가서 내려오려고 생각했어요."

맥머도는 찬장에서 위스키 병을 꺼내며 "의원님, 여기서 뵙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라고 진심으로 대답했다. "기대하지 못했던 영광입니다."

"팔은 어때?" 사장이 물었다.

맥머도는 얼굴을 찡그렸다. "글쎄요, 저는 그것을 잊지 않고 있어요," 그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가치가 있어요."

"네, 그럴 가치가 있어요." 다른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충성하고 그것을 겪고 오두막에 도움이 되는 사람들에게. "오늘 아침 밀러 힐에서 모리스 형제와 무슨 얘기를 하고 있었나요?"

그 질문은 너무 갑작스러워서 그는 대답을 준비했다. 그는 크게 웃었다. "모리스는 내가 여기서 집에서 생계를 꾸릴 수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도 모를 것이다. 그는 나 같은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양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마음씨 좋은 늙은이야. 내가 곤경에 처해 있고, 그가 나에게 건자재 가게의 점원직을 제안함으로써 나에게 좋은 기회를 줄 것이라는 것이 그의 생각이었다."

"아, 그게 다였어요?"

"네, 그게 다였어요."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거절했나요?"

"그럼. 네 시간만 일하면 내 침실에서 열 배는 벌 수 있지 않을까?"

"그렇군요. 하지만 나는 모리스와 너무 많이 왕래하지는 않을 것이다."

"왜 안 되나요?"

"글쎄요, 제가 아니라고 하니까 그런 것 같아요. 이 지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맥머도는 대담하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충분할지 모르지만, 의원님, 저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남자를 판단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알 것이다."

거무스름한 거인은 그를 노려보았고, 그의 털이 많은 발은 마치 그가 동료의 머리에 던질 것처럼 유리 주위를 잠시 감쌌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의 크고 떠들썩하고 불성실한 방식으로 웃었다.

그는 "당신은 확실히 괴짜예요,"라고 말했다. "글쎄, 네가 이유를 원한다면, 내가 말해줄게. "모리스가 오두막에 대해 당신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나요?"

"아닙니다."

"나에게도?"

"아닙니다."

"음, 그건 그가 당신을 감히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속으로는 충성스러운 형제가 아니다. 우리도 잘 알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그를 지켜보고 그를 훈계할 때를 기다린다. 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펜에는 더러운 양을 넣을 공간이 없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불충실한 남자와 사귀게 된다면, 우리는 당신도 불충실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아시겠죠?"

맥머도는 "그 남자를 싫어하기 때문에 그와 함께 할 기회는 없다"고 대답했다. "불성실한 것에 관해서는, 만약 당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라면, 그는 나에게 그 말을 두 번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맥긴티는 잔에서 물을 빼며 "글쎄요, 그만해요,"라고 말했다. "나는 계절에 맞는 말을 하려고 내려왔는데, 너는 그것을 해냈다."

맥머도는 "내가 모리스와 이야기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게 되었습니까?"라고 말했다

맥긴티는 웃었다. 그는 "이 마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아는 것은 내 일이다,"라고 말했다. "나는 네가 내가 지나가는 모든 것을 듣는 것을 가장 잘 믿는다고 생각한다. 자, 시간이 다 되었고, 저는 그냥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휴가는 매우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단축되었다. 갑작스런 충돌과 함께 문이 열렸고, 세 명의 인상을 찌푸리고 의도적인 얼굴들이 경찰 모자의 꼭대기 아래에서 그들을 노려보았다. 맥머도는 벌떡 일어나 리볼버를 반쯤 뽑았지만, 윈체스터 소총 두 자루가 그의 머리를 겨누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면서 그의 팔은 중간에 멈췄다. 제복을 입은 남자가 손에 6발의 총을 들고 방으로 들어왔다. 한때는 시카고 출신이었고 지금은 광산 경찰관이었던 마빈 대위였다. 그는 맥머도를 향해 반쯤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저었다.

그는 "시카고의 Crough McMurdo 씨, 저는 당신이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 일에서 벗어날 수는 없지, 그렇지? 모자를 가지고 우리와 함께 가십시오."

맥긴티는 "마빈 선장님, 당신이 이것에 대해 지불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집에 침입해서 정직하고 법을 준수하는 남자들을 성추행하다니, 당신은 누구입니까?"

경찰서장은 "맥긴티 의원님, 당신은 이 거래에서 두드러집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당신을 쫓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 맥머도를 쫓는 것이다. 당신이 도와주는 것이지, 우리의 의무를 방해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내 친구이고, 내가 그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라고 보스가 말했다.

선장은 "모든 면에서, 맥긴티 씨, 당신은 언젠가 당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이 사람 맥머도는 여기 오기 전에 사기꾼이었고, 그는 여전히 사기꾼이다. 내가 무장 해제하는 동안 그를 엄호해라, 순찰대원."

맥머도는 냉정하게 "내 권총이야."라고 말했다.

 

"아마도, 마빈 선장, 만약 당신과 내가 단둘이 마주보고 있었다면, 당신은 나를 그렇게 쉽게 받아들이지 않았을 것이다."

맥긴티는 "당신의 영장은 어디에 있나요?"라고 물었다. "가르! 당신과 같은 사람들이 경찰을 운영하는 동안, 베르미사에서처럼 러시아에서 사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그것은 자본주의적인 분노이고, 내 생각에 당신은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듣게 될 것이다."

"의원님, 당신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당신의 의무라고 생각하는 것을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것을 돌볼 것이다."

맥머도는 "내가 무엇 때문에 기소되었나요?"라고 물었다.

"헤럴드 사무실에서 늙은 편집자 스탱거를 구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 살인 혐의가 아닌 건 당신 잘못이 아니었어요."

맥긴티는 "그에 대한 반감이 그것뿐이라면"이라며 "지금 당장 그것을 버리면 많은 문제를 피할 수 있다"고 웃었다. 이 남자는 자정까지 내 술집에서 포커를 하며 나와 함께 있었고, 나는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12개를 가져올 수 있다."

"그건 네 일이고, 내일 법정에서 해결해도 될 것 같아. 그러는 동안, 맥머도, 머리에 총을 겨누고 싶지 않다면 조용히 와. 맥긴티 씨, 당신은 넓게 서세요. 제가 경고하기 때문에 저는 근무 중에 저항을 참을 수 없습니다!"

선장의 모습이 너무나 단호해서 맥머도와 그의 상사 모두 그 상황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후자는 그들이 헤어지기 전에 죄수와 간신히 몇 마디 속삭였다.

"어때?" 그가 엄지손가락을 위로 홱 돌려 동전 식물을 가리켰다.

"좋아요." 바닥 아래에 안전한 은신처를 고안한 맥머도가 속삭였다.

"안녕히 계세요."라고 보스가 악수를 하며 말했다. "나는 라일리 변호사를 만나 변호를 맡겠다. 그들이 당신을 붙잡을 수 없을 것이라는 내 말을 믿으세요."

"나는 그것에 돈을 걸지 않을 것이다. 너희 둘은 죄수를 지키고, 만약 그가 어떤 게임을 시도한다면 그를 쏴라. 떠나기 전에 집을 뒤지겠어요."

그는 그렇게 했지만, 분명히 숨겨진 식물의 흔적을 찾지 못했다. 그가 내려왔을 때 그와 그의 부하들은 맥머도를 본부로 호위했다. 어둠이 내리고 날카로운 눈보라가 불어 거리는 거의 인적이 끊겼다; 그러나 몇몇 어슬렁거리는 사람들은 그 무리를 따라갔고, 보이지 않는 곳에 대담하게 죄수에게 저주를 외쳤다.

그들은 " 저주받은 스카우러를 린치!"라고 외쳤다. "린치!" 그들은 그가 경찰서로 밀려들자 웃고 조롱했다. 담당 검사관의 짧은 공식적인 검사 후에 그는 일반 감방으로 보내졌다. 여기서 그는 전날 밤 볼드윈과 다른 세 명의 범죄자들을 발견했고, 모두 그날 오후에 체포되어 다음날 아침 재판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율법의 안쪽 요새 안에서도 자유인의 긴 팔은 확장할 수 있었다. 늦은 밤에 그들의 침구를 위한 짚 뭉치를 든 간수가 왔고, 그는 위스키 두 병, 약간의 유리잔, 그리고 카드 한 팩을 꺼냈다. 그들은 아침의 시련에 대해 불안한 생각 없이 즐거운 밤을 보냈다.

결과가 보여주듯이, 그들도 야기하지 않았다. 치안 판사는 증거로 볼 때 그들을 더 높은 법정에 세울 수 없었을 것이다. 한편 작곡가들과 기자들은 빛이 불확실하고, 그들 자신이 많이 혼란스러우며, 그들 중에 피고인이 있다고 믿었지만, 가해자들의 신원에 맹세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맥긴티와 약혼한 영리한 변호사가 교차 조사한 결과, 그들의 증거는 훨씬 더 모호했다.

부상당한 남자는 이미 물러났기 때문에 갑작스런 공격에 너무 놀란 나머지 그를 처음 때린 남자가 콧수염을 기르고 있다는 사실 외에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그는 커뮤니티의 다른 누구도 그에게 적대감을 가질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그들이 Scowers라는 것을 알았고, 그의 거침없는 사설 때문에 오랫동안 위협을 받아왔다고 덧붙였다. 반면에, 그 남자들이 분노의 커미션보다 매우 한 시간 늦게까지 유니언 하우스에서 카드 파티에 있었다는 것은 그 고등 시 공무원인 맥긴티 의원을 포함한 6명의 시민들의 일치되고 변함없는 증거에 의해 분명히 드러났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그들은 마빈 선장과 경찰의 공식적인 열정에 대한 묵시적인 비난과 함께 그들이 당한 불편에 대한 벤치의 사과에 가까운 것으로 해고되었다.

판결은 맥머도가 많은 낯익은 얼굴들을 본 법정에 의해 큰 박수로 맞이되었다. 오두막의 형제들은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들었다. 그러나 부두에서 남자들이 줄을 지어 나올 때 다른 사람들은 압축된 입술과 우울한 눈으로 앉아 있었다. 그들 중 한 명인 작고 검은 수염의 단호한 남자는 전과자들이 그를 지나갈 때 자신과 동지들의 생각을 말로 표현했다.

"이 빌어먹을 살인자들아!" 그는 말했다. "우리가 고쳐줄게!"

12. 가장 어두운 시간

(The Darkest Hour)

그의 동료들 사이에서 잭 맥머도의 인기에 자극을 주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었다면 그것은 그의 체포와 무죄 판결이었을 것이다. 오두막에 합류한 바로 그날 밤에 한 남자가 치안 판사 앞에 그를 데려온 일을 했어야 했다는 것은 그 협회의 역사에 새로운 기록이었다. 이미 그는 전능한 보스 자신에게도 모욕을 당하지 않는 좋은 동료, 쾌활한 환희, 그리고 성깔이 높은 남자라는 평판을 얻었다. 그러나 이것 외에도 그는 그들 중에 피에 굶주린 계획을 고안할 준비가 되어 있거나 손이 그것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생각으로 그의 동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노인들은 서로에게 "그는 깨끗한 일을 할 수 있는 소년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그들이 그를 일에 투입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

맥긴티는 이미 충분한 도구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이것이 매우 유능한 도구라는 것을 인식했다. 그는 마치 사나운 사냥개를 목줄에 묶고 있는 사람처럼 느껴졌다. 더 작은 일을 하기 위한 거친 사람들이 있었지만, 언젠가 그는 이 생물을 먹이로 미끄러뜨리곤 했다. 숙소의 몇몇 멤버들 중 테드 볼드윈은 낯선 사람의 빠른 상승에 분개했고 그것 때문에 그를 싫어했다. 하지만 그들은 그를 멀리했다. 왜냐하면 그는 웃을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가 동료들의 호감을 얻는다면, 그에게 훨씬 더 중요해진 또 다른 분기가 있었는데, 그 분기에서 그는 그것을 잃었다. 에티 샤프터의 아버지는 그와 더 이상 관계가 없을 것이고, 그가 집에 들어가는 것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에티 자신은 그를 완전히 포기하기에는 너무 깊은 사랑에 빠졌지만, 그녀 자신의 분별력은 범죄자로 간주되는 남자와의 결혼에서 오는 것에 대해 그녀에게 경고했다.

잠 못 이루는 밤이 지난 어느 날 아침, 그녀는 아마도 마지막으로 그를 보기로 결심했고, 그를 빨아들이는 사악한 영향으로부터 그를 끌어내기 위해 강력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녀는 그가 그녀에게 자주 간청했던 것처럼 그의 집으로 가서 그가 그의 거실로 사용했던 방으로 들어갔다. 그는 등을 돌리고 편지를 앞에 두고 테이블에 앉아 있었다. 갑자기 소녀다운 장난기가 그녀에게 엄습했다. 그녀는 아직 열아홉 살밖에 되지 않았다. 그녀가 문을 밀치고 열었을 때 그는 그녀의 말을 듣지 못했다. 이제 그녀는 발끝으로 앞으로 나아가서 구부린 그의 어깨에 가볍게 손을 얹었다.

만약 그녀가 그를 놀라게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면, 그녀는 확실히 성공했지만, 결국 그녀 자신도 놀랐다. 호랑이 용수철로 그는 그녀에게 달려들었고, 그의 오른손은 그녀의 목을 더듬고 있었다. 동시에 다른 손으로 그는 그의 앞에 놓여 있던 종이를 구겼다. 순간 그는 눈을 부라리며 서 있었다. 그러자 놀라움과 기쁨이 그의 얼굴에 경련을 일으켰던 흉포함을 대신했다. 그녀는 이전에 그녀의 온화한 삶에 침입한 적이 없는 무언가로부터 공포에 질려 움츠러들었던 흉포함이었다.

그는 이마를 닦으며 "너야!"라고 말했다. "그리고 네가 내 마음의 심장인 나에게 와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너의 목을 조르고 싶은 것보다 더 나은 것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럼 오세요, 여보." 그리고 그는 팔을 내밀었다. "내가 보상해 줄게요."

그러나 그녀는 그 남자의 얼굴에서 읽었던 죄책감에 대한 갑작스러운 일별에서 회복되지 않았다. 그녀의 모든 여자의 본능은 그녀에게 그것이 단지 남자가 놀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주었다. 죄책감, 그게 다였어요. 죄책감과 두려움!

"잭, 왜 그래?" 그녀가 외쳤다. "왜 나를 그렇게 무서워했어요? 오, 잭, 당신의 양심이 편안했다면, 당신은 나를 그렇게 보지 않았을 거야!"

"그럼요, 다른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당신이 그 요정의 발에 그렇게 가볍게 걸려 넘어졌을 때--"

"아뇨, 아뇨, 그 이상이었어요, 잭 그때 갑자기 의심이 그녀를 사로잡았다. "네가 쓰고 있던 그 편지 좀 보자."

"아, 에티, 난 그럴 수 없었어."

그녀의 의심은 확실해졌다. "다른 여자에게 보내는 거야."라고 그녀가 외쳤다. "나도 알아! 그렇지 않으면 왜 나한테 그걸 물어봐야 해? 당신이 편지를 쓰는 것이 당신 아내에게였나요? 당신이 아무도 모르는 유부남이 아니라는 것을 내가 어떻게 알겠어요?"

"나는 결혼하지 않았어, 에티. 이제 봐, 맹세해! 당신은 나에게 지구상의 유일한 여자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맹세합니다!"

그는 열정적인 성실함으로 얼굴이 하얗게 질려 있어서 그녀는 그를 믿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럼, 왜 편지를 보여주지 않는 거야?"라고 그녀가 외쳤다

그는 "내가 말해줄게, 쿠슐라."라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보여주지 않을 것을 맹세하며, 내가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지키려고 당신에게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오두막의 일이고, 심지어 너에게도 비밀이다. 그리고 내게 손이 떨어졌을 때 내가 무서웠다면, 형사의 손이었을지도 모르는데 이해할 수 없겠니?"

그녀는 그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느꼈다. 그는 그녀를 자신의 품으로 끌어안고 키스로 그녀의 두려움과 의심을 씻어냈다.

"그럼 여기 내 옆에 앉아. 그런 여왕에게는 이상한 왕좌지만, 당신의 불쌍한 연인이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왕좌이다. 언젠가는 그가 너를 위해 더 잘 해줄 거야. 이제 다시 한 번 마음이 편해졌어요, 그렇죠?”

"잭, 당신이 범죄자 중에서 범죄자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살인으로 법정에 서게 될 날이 언제인지 전혀 모르는데 어떻게 마음이 편할 수 있겠어요? '스카워러 맥머도' 어제 우리 하숙인 중 한 명이 당신을 그렇게 불렀습니다. 그것은 칼처럼 내 마음을 관통했다."

"그럼요, 힘든 말은 뼈를 부러뜨리지 않아요."

"하지만 그들은 사실이었다."

"글쎄, 얘야,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아. 우리는 우리의 권리를 얻기 위해 우리만의 방식으로 노력하는 가난한 사람들일 뿐입니다."

에티는 연인의 목을 껴안았다. "포기해, 잭! 날 위해서, 제발, 포기해! 제가 오늘 여기에 온 것은 당신에게 부탁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오, 잭, 봐. 무릎 꿇고 빌게! 당신 앞에 무릎을 꿇고 제발 포기해 주세요!"

그는 그녀를 일으켜 세워 가슴에 머리를 대고 달래 주었다.

"물론, 자기야, 너는 네가 무엇을 묻고 있는지 모른다. 맹세를 어기고 동지들을 버리는 일인데 어찌 그것을 포기할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나의 상황을 볼 수 있다면, 너는 나에게 그것을 요구할 수 없을 것이다. 게다가, 내가 원한다면, 내가 어떻게 할 수 있겠어? 당신은 오두막이 모든 비밀을 가지고 사람을 자유롭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그건 생각해 봤어, 잭. 내가 다 계획했어. 아버지는 약간의 돈을 저축하셨다. 그는 이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이 우리의 삶을 어둡게 하는 이 곳에 지쳤다. 그는 갈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는 함께 필라델피아나 뉴욕으로 날아가 그곳에서 그들로부터 안전할 것입니다."

맥머도는 웃었다. "그 오두막집은 팔이 길어요. 당신은 그것이 여기서 필라델피아나 뉴욕까지 확장할 수 없다고 생각하나요?"

"그럼, 서부나 영국, 또는 아버지가 오신 독일, 이 공포의 계곡에서 벗어날 수 있는 어디든!"

맥머도는 늙은 모리스를 생각했다. "물론이죠, 이렇게 이름 붙여진 계곡은 두 번째예요,"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그 그림자는 정말로 여러분 중 일부를 무겁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우리 삶의 모든 순간을 어둡게 합니다. 테드 볼드윈이 우릴 용서했다고 생각해? 만약 그가 당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내게 떨어질 때 그의 어둡고 굶주린 눈에서 그 표정을 보았다면!"

"빌어먹을! 만약 내가 그를 붙잡는다면, 나는 그에게 더 나은 예절을 가르칠 것이다! 하지만 여기 봐, 꼬마 아가씨. 나는 여기를 떠날 수 없다. 난 할 수 없어. 그걸 완전히 내게서 빼앗을 수는 없어. 하지만 만약 당신이 나의 길을 찾도록 나를 내버려둘 것이라면, 나는 명예롭게 그것에서 벗어날 방법을 준비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런 문제에는 명예가 없다."

"글쎄요, 그냥 당신이 보는 방식이에요. 하지만 6개월만 시간을 주신다면, 다른 사람들의 얼굴을 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떠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녀는 기뻐서 웃었다. "6개월!" 그녀가 외쳤다. "약속인가요?"

"글쎄요, 7, 8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기껏해야 일 년 안에 우리는 골짜기를 뒤로하고 떠날 것이다.'

그것은 에티가 얻을 수 있는 가장 많은 것이었지만, 그래도 그것은 무언가였다. 눈앞의 암울한 미래를 비추는 이 먼 빛이 있었다. 그녀는 잭 맥머도가 그녀의 삶에 들어온 이후로 그녀가 했던 것보다 더 가벼운 마음으로 그녀의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왔다.

구성원으로서 사회의 모든 일들이 그에게 알려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는 곧 그 조직이 단순한 오두막집보다 더 넓고 복잡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맥긴티 상사조차도 많은 것에 대해 무지했다. 왜냐하면 더 멀리 떨어진 홉슨 패치에 사는 카운티 대표라는 관리가 있었고, 그는 갑작스럽고 임의적인 방식으로 여러 다른 오두막에 권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맥머도는 한 번만 그를 보았다. 그는 교활하고 작은 백발의 쥐로, 희미한 걸음걸이와 곁눈질로 악의를 품고 있었다. 에반스 포트는 그의 이름이었고, 심지어 베르미사의 위대한 보스조차도 그에게 거대한 단톤이 작지만 위험한 로베스피에르에게 느꼈을 거부감과 두려움을 느꼈다.

어느 날 맥머도의 동료 기숙사였던 스캔란은 맥긴티로부터 에반스 포트의 편지를 받았는데, 그 편지에는 그가 이웃에서 행동하라는 지시를 받은 롤러와 앤드루스라는 두 명의 선량한 사람을 보낸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행동을 취할 시간이 도래할 때까지 바디마스터가 숙소와 편안함을 위한 적절한 준비를 하도록 조치를 취합니까? 맥긴티는 누구도 유니언 하우스에 비밀로 남는 것은 불가능하며, 따라서 맥머도와 스캔런이 낯선 사람들을 하숙집에 며칠 동안 재워준다면 그는 감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저녁, 두 남자는 각각 그의 손잡이를 들고 도착했다. 롤러는 나이가 지긋한 남자였고, 약삭빠르고, 말이 없고, 오래된 검은 프록코트를 입고 있었고, 부드러운 펠트 모자와 너덜너덜한 회색 수염을 가진 그는 순회 설교자와 일반적으로 닮았습니다. 그의 동반자 앤드류스는 솔직하고 명랑한 소년에 불과했고, 휴가를 떠나 매 순간을 즐길 수 있는 상쾌한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두 사람 모두 완전한 금욕주의자였고, 사회의 모범적인 구성원으로 행동했지만, 단 한 가지 예외는 그들이 살인의 연관성에 가장 유능한 도구임을 종종 증명했던 암살자였다는 것이다. 롤러는 이미 14개의 임무를 수행했고 앤드루스는 3개의 임무를 수행했다.

McMurdo가 발견했듯이, 그들은 과거에 그들의 행동에 대해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었고, 그들은 지역 사회를 위해 선하고 사심 없는 봉사를 한 사람들의 반쯤 수줍은 자부심으로 이야기했다. 그러나 그들은 당면한 일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들은 나와 여기 있는 소년 모두 술을 마시지 않기 때문에 우리를 선택했습니다,"라고 롤러가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해야만 하는 것 이상으로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우리에게 기대할 수 있다. 당신은 그것을 나쁘게 생각해서는 안 되지만, 우리가 복종하는 것은 카운티 대표의 명령입니다."

맥머도의 동료인 스캔란은 네 사람이 저녁 식사를 함께 할 때 "물론, 우리는 모두 함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충분히 사실이며, 우리는 찰리 윌리엄스나 사이먼 버드, 또는 과거의 다른 직업의 소들이 집에 돌아올 때까지 이야기할 것이다. 하지만 일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맥머도는 "이 근처에 내가 할 말이 여섯 개 있다"고 맹세하며 말했다. "당신이 노리는 것은 아이언힐의 잭 녹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가 벌을 받는 것을 보기 위해 어딘가로 갈 것이다."

"아니, 아직 그가 아니야."

"아니면 헤르만 스트라우스?"

"아니, 그도 마찬가지야."

"글쎄요, 만약 당신이 우리에게 말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당신을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기꺼이 알고 싶습니다."

롤러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저었다. 그는 끌리지 않을 것이다.

손님들의 침묵에도 불구하고, 스캔란과 맥머도는 그들이 "재미"라고 부르는 것에 참석하기로 꽤 결심했다 그러므로, 어느 날 아침 이른 시간에 맥머도는 그들이 계단을 기어 내려가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스캔란을 깨웠고, 두 사람은 서둘러 옷을 입었다. 그들이 옷을 입었을 때,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문을 열어둔 채 몰래 빠져나갔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직 동이 트지 않았고, 램프 불빛으로 그들은 거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두 남자를 볼 수 있었다. 그들은 깊은 눈 속을 소리 없이 밟으며 조심스럽게 그들을 따라갔다.

하숙집은 마을 가장자리 근처에 있었고, 곧 그들은 경계를 벗어난 사거리에 이르렀다. 여기에는 세 명의 남자가 기다리고 있었는데, 롤러와 앤드루스는 짧고 열정적인 대화를 나누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모두 함께 나아갔다. 그것은 분명히 숫자가 필요한 주목할 만한 일이었다. 이 지점에는 다양한 광산으로 이어지는 몇 개의 오솔길이 있다. 낯선 사람들은 그들의 활기차고 두려움 없는 뉴잉글랜드 매니저인 Josiah H. Dunn 덕분에 오랜 테러 통치 기간 동안 질서와 규율을 지킬 수 있었던 큰 사업인 Crow Hill로 이어졌다.

날이 밝아오고 있었고, 검은 길을 따라 노동자들의 줄이 혼자 무리를 지어 천천히 나아가고 있었다.

맥머도와 스캔런은 그들이 따라온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게 다른 사람들과 함께 거닐었다. 짙은 안개가 그들 위에 깔려 있었고, 그 중심부에서 갑작스런 증기 호루라기 소리가 들려왔다. 그것은 우리가 내려오고 그날의 노동이 시작되기 10분 전의 신호였다.

그들이 광산 갱도 주변의 공터에 도착했을 때, 백 명의 광부들이 발을 구르고 손가락에 불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몹시 추웠기 때문입니다. 낯선 사람들은 기관실 그늘 아래 작은 무리를 지어 서 있었다. Scanlan과 McMurdo는 모든 장면이 그들 앞에 놓여 있는 슬래그 더미를 올라갔다. 그들은 Menzies라는 이름의 수염을 기른 위대한 스카치맨인 광산 기술자가 기관실에서 나와 우리를 내려달라고 호루라기를 불며 오는 것을 보았다.

동시에 키가 크고 뼈대가 느슨한 청년이 수염을 깨끗이 깎고 진지한 얼굴로 열심히 피트 헤드를 향해 나아갔다. 그가 앞으로 나왔을 때 그의 시선은 엔진룸 아래에 있는 조용하고 움직이지 않는 그룹에 떨어졌다. 그 남자들은 모자를 내리고 옷깃을 세워 얼굴을 가렸다. 순간 죽음의 예감이 지배인의 가슴에 차가운 손을 얹었다. 다음 번에 그는 그것을 떨쳐버리고 거슬리는 낯선 사람에 대한 그의 의무만 보았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그는 앞으로 가면서 물었다. "왜 거기서 어슬렁거리고 있는 거야?"

아무 대답도 없었다; 하지만 앤드류스라는 젊은이가 앞으로 나와 그의 배를 쐈다. 기다리고 있던 광부 백 명은 마비된 듯 꼼짝도 하지 않고 무력하게 서 있었다. 지배인은 두 손으로 상처를 두드리며 몸을 구부렸다. 그리고 나서 그는 비틀거리며 떠났다. 그러나 다른 암살자들 중 한 명이 발포했고, 그는 옆으로 내려가서, 수북이 쌓인 클링커들 사이를 발로 차고 갈퀴질했다. 스카치맨인 멘지스는 그 광경에 분노의 함성을 지르며 살인자들을 향해 철제 스패너를 들고 돌진했지만, 그들의 발치에 그를 떨어뜨린 두 개의 공에 맞았습니다.

광부들 중 일부가 앞으로 밀려오고, 연민과 분노의 어눌한 외침이 있었지만, 낯선 사람들 중 몇 명이 군중의 머리 위로 여섯 발의 총을 비웠고, 그들은 부서져 흩어졌고, 그들 중 일부는 버미사에 있는 그들의 집으로 마구 달려갔다.

 

가장 용감한 사람들 중 몇 명이 집결하고 광산으로 돌아갔을 때, 살인적인 갱단은 100명의 관중 앞에서 이중 범죄를 저지른 이 사람들의 신원에 대해 맹세할 수 있는 목격자 한 명 없이 아침 안개 속에서 사라졌다.

스캔란과 맥머도는 돌아왔고, 스캔란은 다소 가라앉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가 직접 눈으로 본 첫 살인 사건이었고, 그가 믿었던 것보다 덜 재미있어 보였기 때문이다. 그들이 마을로 서둘러 갈 때 죽은 지배인의 아내의 끔찍한 비명소리가 그들을 뒤쫓았다. 맥머도는 열중하고 침묵했지만, 그는 그의 동료가 약해지는 것에 대해 동정심을 보이지 않았다.

그는 "물론, 그것은 전쟁과 같다"고 반복했다. "그것은 우리와 그들 사이의 전쟁이 아니고 무엇이며,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곳에서 반격한다."

그날 밤 유니온 하우스의 오두막 방에서는 이 조직을 지역의 다른 협박과 공포에 시달리는 회사들과 일치시킬 크로우 힐 광산의 관리자와 엔지니어의 살해뿐만 아니라 오두막의 손에 의해 이루어진 먼 승리에 대해 높은 관심이 있었다자신.

카운티 대표가 5명 이상의 선량한 사람들을 베르미사에 파견했을 때, 그는 그 대가로 세 명의 베르미사 사람들을 비밀리에 선발하여 길머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광산 소유자 중 한 명인 스테이크 로얄의 윌리엄 헤일스를 죽이기 위해 보내라고 요구한 것으로 보인다세상의 적이 아니다; 그는 모든 면에서 모범적인 고용주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일의 효율성을 주장했고, 따라서 전능한 사회의 일원인 술에 취해 게으른 직원들에게 돈을 지불했다. 그의 문 밖에 걸린 관 게시물은 그의 결심을 약화시키지 않았고, 그래서 자유롭고 문명화된 나라에서 그는 사형 선고를 받은 자신을 발견했다.

그 처형은 이제 적법하게 행해진 상태였다. 현재 교장 옆에 명예의 자리에 누워있는 테드 볼드윈은 당의 수장이었다. 그의 상기된 얼굴과 번들번들하고 충혈된 눈은 불면증과 음주를 말해주었다. 그와 그의 두 전우는 전날 밤을 산속에서 보냈다. 그들은 옷차림이 단정치 못했고 날씨에 물들었다. 그러나 절망적인 희망에서 돌아온 어떤 영웅도 그들의 동지들로부터 더 따뜻한 환영을 받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 이야기는 기쁨의 외침과 웃음의 외침 속에서 다시 이야기되었다. 그들은 그의 말이 걸어가야 하는 가파른 언덕 꼭대기에 그들의 위치를 잡고, 그가 해질녘에 집으로 운전할 때 그들의 남자를 기다렸다. 그는 추위를 막기 위해 모피를 너무 많이 입어서 권총에 손을 얹을 수가 없었다. 그들은 그를 끌어내어 몇 번이고 쏘았다. 그는 살려달라고 소리를 질렀었다. 그 비명은 오두막집의 즐거움을 위해 반복되었다.

"그가 어떻게 비명을 질렀는지 다시 들어보자."라고 그들은 외쳤다.

그들 중 누구도 그 남자를 알지 못했지만, 살인에는 영원한 드라마가 있고, 그들은 길머턴의 스카우러들에게 버미사 남자들이 의지해야 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한 남자와 그의 아내가 여전히 권총을 침묵의 몸에 비우고 있는 동안 차를 몰고 왔기 때문에 한 가지 비밀스러운 사건이 있었다. 그들은 둘 다 쏴야 한다고 제안되었지만, 그들은 광산과 관련이 없는 무해한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더 나쁜 일이 닥칠까 봐 차를 몰고 계속해서 침묵을 지키라는 엄한 명령을 받았다. 그래서 피투성이의 그 모습은 모든 냉혹한 고용주들에게 경고의 의미로 남겨졌고, 세 명의 고귀한 어벤져스는 용광로와 슬래그 더미의 바로 가장자리까지 손상되지 않은 자연이 내려오는 산으로 서둘러 떠났다. 여기서 그들은 안전하고 건강했으며, 그들의 일은 잘 되었고, 그들의 귀에는 동료들의 찬사가 들려왔다.

스코우어들에게는 대단한 하루였다. 계곡 위로 그림자가 더욱 짙게 드리워져 있었다. 그러나 현명한 장군이 그의 적들이 재난 후에 안정될 시간이 없을 수 있도록 노력을 배가할 승리의 순간을 선택함에 따라, 맥긴티 상사는 우울하고 악의적인 눈으로 그의 작전 현장을 주시하며 그에 반대하는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공격을 고안했다. 그날 밤, 반쯤 취한 회사가 해체되자, 그는 맥머도의 팔을 만지고 그를 그들이 첫 인터뷰를 했던 안쪽 방으로 안내했다.

"여기 봐, 내 젊은이," 그가 말했다. "나는 마침내 너에게 가치 있는 일을 찾았다. 당신은 그것을 당신 손에 쥐게 될 것입니다."

맥머도는 "듣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대답했다.

"맨더스와 라일리라는 두 남자를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서비스에 대한 경고를 받았다. 체스터 윌콕스가 정착될 때까지 우리는 이 지역에서 결코 옳을 수 없을 것이고, 당신이 그를 쓰러뜨릴 수 있다면 당신은 탄전에 있는 모든 오두막의 감사를 받을 것입니다."

"어쨌든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는 누구이고, 내가 그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맥긴티는 입가에서 반쯤 씹고 반쯤 피운 영원한 시가를 꺼내 수첩에서 찢어진 페이지에 대략적인 도표를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아이언 다이크 회사의 최고 책임자입니다. 그는 강인한 시민이고, 전쟁의 늙은 유색인종 하사관이며, 모든 상처와 불평이다.

 

우리는 그를 두 번 시도했지만, 운이 없었고, 짐 카너웨이는 그것 때문에 목숨을 잃었다. 이제 네가 인수할 차례야. 여기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아이언 다이크 사거리에 혼자 있는 집인데, 들리는 곳에 또 다른 집이 없습니다. 하루하루가 안 돼요. 그는 무장을 하고 있고 질문 없이 빠르고 똑바로 쏜다. 하지만 밤에는—글쎄요, 그는 아내와 세 명의 아이들, 그리고 고용된 도우미와 함께 있어요. 고를 수도 없고 고를 수도 없어요. 다 아니면 아예 없어요. 현관문에서 천천히 성냥을 그어 폭발하는 화약 봉지를 구할 수 있다면..."

"남자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내가 그가 짐 카너웨이를 쐈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그는 왜 그를 쐈나요?"

"도대체 그게 너랑 무슨 상관이야? 카나웨이는 밤에 그의 집 근처에 있었고, 그는 그를 쐈다. 나와 너는 그것으로 충분해. 당신은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해야 합니다."

"이 두 여자와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들도 올라가나요?"

"그들이 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그를 잡을 수 있죠?"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그들에게 힘든 것 같다."

"이게 무슨 바보 같은 소리야? "뒤로 물러설 건가요

"진정하세요, 의원님, 진정하세요! 내가 내 숙소의 보디마스터의 명령에서 물러난 후에 내가 될 것이라고 당신이 생각해야 할 말이나 행동은 무엇이었습니까? 그것이 옳고 그른지는 당신이 결정할 일입니다."

"그럼 할 거야?"

"물론 나는 그것을 할 것이다

"언제?"

"글쎄요, 제가 집을 보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하루 이틀 밤을 주시는 게 좋을 거예요. 그럼—"

"아주 좋아요." 맥긴티가 그의 손을 흔들며 말했다. "당신에게 맡기겠어요. 당신이 우리에게 소식을 전해주는 멋진 날이 될 것이다. 그것은 그들 모두를 무릎 꿇게 할 마지막 한 방일 뿐이다."

맥머도는 갑자기 그의 손에 넘어간 커미션에 대해 오랫동안 깊이 생각했다. 체스터 윌콕스가 살던 고립된 집은 인접한 계곡에서 약 5마일 떨어진 곳에 있었다. 바로 그날 밤 그는 그 시도를 준비하기 위해 혼자서 출발했다. 그가 정찰에서 돌아오기 전에 날이 밝았다. 다음날 그는 사슴 사냥처럼 의기양양한 무모한 젊은이들인 그의 두 부하 만더스와 라일리를 인터뷰했다.

이틀 밤 후에 그들은 마을 밖에서 만났는데, 세 명 모두 무장을 하고 있었고, 그들 중 한 명은 채석장에서 사용된 가루를 채운 자루를 들고 있었다. 그들이 외로운 집에 온 것은 새벽 두 시였다. 그날 밤은 바람이 많이 불었고 부서진 구름이 달의 4분의 3을 가로질러 빠르게 떠다녔다. 그들은 사냥개를 경계하라는 경고를 받았기 때문에 권총을 손에 쥐고 조심스럽게 앞으로 나아갔다. 그러나 바람의 울부짖음 외에는 아무 소리도 없었고, 그들 위에서 흔들리는 나뭇가지 외에는 움직임이 없었다.

맥머도는 외로운 집의 문 앞에서 귀를 기울였지만, 모든 것은 여전히 안에 있었다. 그리고는 가루 봉지를 기대어 칼로 구멍을 내고 퓨즈를 붙였다. 날이 잘 밝자 그와 그의 두 동료들은 도망쳤고, 붕괴하는 건물의 낮고 깊은 우르릉거리는 소리와 함께 폭발의 산산조각 나는 굉음이 그들에게 그들의 일이 끝났다고 말하기 전에,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안전하고 편안했다. 피투성이가 된 그 협회의 연보에서는 더 깨끗한 일이 수행된 적이 없었다.

하지만 그렇게 잘 조직되고 대담하게 수행된 일은 모두 헛수고가 되었어야 했다! 다양한 희생자들의 운명에 대해 경고를 받았고, 그가 파괴로 기록되었다는 것을 안 체스터 윌콕스는 그 전날 자신과 그의 가족을 안전하고 덜 알려진 몇몇 숙소로 옮겼고, 그곳에서 경찰의 경비가 그들을 감시해야 했다. 그곳은 화약에 의해 허물어진 빈 집이었고, 전쟁의 암울한 늙은 색 하사는 여전히 아이언 다이크의 광부들에게 규율을 가르치고 있었다.

맥머도는 "그를 내게 맡겨라,"라고 말했다. "그는 내 사람이고, 만약 내가 그를 1년 동안 기다려야 한다면 나는 그를 확실히 잡을 것이다."

감사와 신임의 투표가 풀 오두막에서 통과되었고, 그렇게 그 문제는 끝났다. 몇 주 후, 윌콕스가 매복 공격에서 총에 맞았다고 신문에 보도되었을 때, 맥머도는 아직도 그의 미완성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공공연한 비밀이었다.

그것은 자유인 협회의 방법이었고, 스코우어들이 그들의 끔찍한 존재에 오랫동안 시달렸던 위대하고 부유한 지역에 두려움의 통치를 퍼뜨린 행위였다. 왜 이 페이지들이 추가 범죄로 얼룩져야 하는가? 내가 남자들과 그들의 방법을 보여줄 만큼 충분히 말하지 않았나요?

이러한 행위는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며, 그 내용을 읽을 수 있는 기록이 있다. 경찰 헌트와 에반스의 총격에 대해 알게 될 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버미사 오두막에서 계획된 두 사람의 폭력과 무력하고 무장 해제된 두 사람에게 냉혹하게 자행된 두 사람의 사회 구성원을 체포하기 위해 모험을 했기 때문이다. 또한 상사 맥긴티의 명령에 의해 거의 죽을 뻔했던 남편을 간호하던 중 라비 부인이 총격을 당했다는 내용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형 젠킨스의 죽음, 곧이어 그의 형의 죽음, 제임스 머독의 절단, 스테이프하우스 가족의 폭파, 스탕달 가족의 살인은 모두 같은 끔찍한 겨울에 서로에게 강하게 뒤따랐다.

어두운 그림자가 공포의 계곡에 드리워져 있었다. 시냇물이 흐르고 나무들이 꽃을 피우며 봄이 왔다. 자연이 그토록 오랫동안 철의 손아귀에 묶인 모든 것에 희망이 있었지만, 공포의 멍에를 쓰고 사는 남녀들에게는 희망이 어디에도 없었다. 그들 위의 구름이 1875년 초여름만큼 어둡고 절망적인 적은 없었다.

13. 위험

(Danger)

그것은 공포정치의 절정이었다. 이미 이너 디콘으로 임명된 맥머도는 언젠가 맥긴티의 뒤를 이어 보디마스터가 될 것이라는 모든 전망과 함께 이제 동지들의 의회에 너무 필요했기 때문에 그의 도움과 조언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가 프리맨들에게 더 인기가 많아질수록, 그가 베르미사의 거리를 지나갈 때 그를 맞이하는 얼굴들은 더 검어졌다. 그들의 공포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그들의 압제자들에 대항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었다. 헤럴드 사무실의 비밀 모임과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 사이에 총기를 배포했다는 소문이 퍼졌다. 그러나 맥긴티와 그의 부하들은 그러한 보고에 방해받지 않았다. 그들은 수가 많고, 의연하고, 무장이 잘 되어 있었다. 그들의 적들은 뿔뿔이 흩어져 무력했다. 그것은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목적 없는 대화로 끝날 것이고 아마도 무력한 체포로 끝날 것이다. 맥긴티, 맥머도, 그리고 더 대담한 영혼들이 말했다.

5월의 어느 토요일 저녁이었다. 토요일은 항상 숙소의 밤이었고 맥머도는 참석하기 위해 집을 나서고 있었는데, 그 때 맥머도 수도회의 약한 형제인 모리스가 그를 만나러 왔다. 그의 이마는 조심스럽게 구겨졌고, 그의 친절한 얼굴은 그려지고 초췌했다.

"맥머도 씨,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그럼요."

"내가 한 번 마음을 털어놓았던 것도, 사장님이 직접 물어보러 오셨는데도 당신 혼자만 알고 계셨던 것도 잊을 수가 없어요."

"당신이 나를 믿는다면 내가 무엇을 더 할 수 있겠어요? 당신의 말에 동의한 것은 아니었어요."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내가 안전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나는 여기에 비밀이 있다." 그는 가슴에 손을 얹었다. "그리고 그것은 나의 생명을 태워버리고 있다. 나 말고 너희들 중 누구에게도 닥쳤으면 좋았을 텐데. 내가 말하면, 그건 확실히 살인을 의미할 거야. 내가 안 그러면 우리 모두가 끝장날지도 몰라. 신이시여, 저를 도와주세요, 하지만 저는 그것에 대해 거의 제정신이 아닙니다!"

맥머도는 진지하게 그 남자를 바라보았다. 그는 사지를 떨고 있었다. 그는 위스키를 잔에 따라 그에게 건네주었다. "그것이 당신 같은 사람들을 위한 물리학입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이제 그것에 대해 내게 들려줘."

모리스는 술을 마셨고, 그의 하얀 얼굴은 약간 창백해졌다. "나는 그것을 모두에게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라고 그가 말했다. "탐정이 우리 뒤를 쫓고 있어요."

맥머도는 놀라서 그를 쳐다보았다. "왜, 친구야, 너 미쳤어."라고 그가 말했다. "그곳은 경찰과 형사들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이 우리에게 무슨 해를 끼쳤을까요?"

"아니, 아니, 그 지역의 사람이 아니야. 당신이 말했듯이, 우리는 그들을 알고 있고,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하지만 핑커튼의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나요?"

"나는 그런 이름의 사람들을 읽은 적이 있다."

"글쎄요, 당신은 그들이 당신의 추적을 할 때 당신이 보여주지 않았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정부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그것은 결과를 얻기 위해 나온 아주 진지한 사업 제안이며 어떻게 해서든 그것을 얻을 때까지 계속된다. 핑커턴이 이 사업에 깊이 관여한다면, 우리는 모두 파멸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를 죽여야 한다."

"아, 그게 네게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이야! 그래서 그것은 숙소에 있을 것이다. 내가 살인으로 끝날 거라고 말하지 않았나요?"

"그럼요, 살인이란 무엇인가요? 이 지역에서는 충분히 흔한 일 아닌가요?"

"사실 그렇습니다. 하지만 살해될 남자를 지적하는 것은 제가 할 일이 아닙니다. 다시는 편히 쉴 수 없을 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태로운 것은 우리 자신의 목이다. 하느님의 이름으로 나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그는 우유부단한 고통 속에서 이리저리 흔들렸다.

그러나 그의 말은 맥머도를 깊이 감동시켰다. 위험성과 그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상대방의 의견을 공유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었다. 그는 모리스의 어깨를 움켜쥐고 그의 간절함을 흔들었다.

그는 "이봐, 친구야,"라고 외쳤고, 흥분한 나머지 그 말을 거의 비명을 지를 뻔했다. "당신은 깨어날 때 늙은 아내처럼 긴장하며 앉아 있어도 아무것도 얻지 못할 거야. 사실을 말해 봅시다. 저 친구는 누구야?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에 대해 어떻게 들었어요? 왜 나한테 온 거야?"

"나는 너에게 갔다. 너는 나에게 충고할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내가 여기 오기 전에 동양에 가게가 있다고 말했잖아. 나는 좋은 친구들을 뒤에 두고 왔고, 그들 중 한 명은 전신국에 있다. 여기 어제 그에게서 받은 편지가 있다. 페이지 맨 위에서 본 이 부분입니다. 당신이 직접 읽을 수 있습니다."

맥머도는 다음과 같이 읽었다:

스카우러 부부는 어떻게 지내세요? 우리는 신문에서 그것들을 많이 읽었다. 너와 나 사이에 나는 곧 너에게서 소식을 듣기를 기대한다. 다섯 개의 대기업과 두 개의 철도 회사가 그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그들은 진심이고, 당신은 그들이 거기에 도착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그들은 바로 그것에 깊이 빠져 있다. 핑커튼은 그들의 명령에 따라 그의 들러리인 버디 에드워즈가 수술을 하고 있다. 그 일은 지금 당장 멈춰야 한다.
"이제 추신을 읽어보세요."

물론, 제가 당신에게 드리는 것은 제가 사업에서 배운 것입니다. 그래서 더 이상은 아닙니다. 매일 마당에서 다루는 이상한 암호인데 의미를 알 수 없다.
맥머도는 그 편지를 무기력한 손에 들고 한동안 침묵 속에 앉아 있었다. 안개가 잠시 걷혔고, 그의 앞에는 심연이 있었다.

"이것에 대해 아는 사람이 또 있나요?" 그는 물었다.

 

"나는 다른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남자, 당신의 친구는 그가 편지를 쓸 만한 다른 사람이 있나요?"

"글쎄요, 그가 한두 가지 더 알고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요?"

"그럴 가능성이 충분해요."

"저는 그가 이 동료 버디 에드워즈에 대해 약간의 설명을 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물어본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의 뒤를 밟을 수 있습니다."

"글쎄요, 가능해요. 하지만 나는 그가 그를 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는 단지 일 때문에 그에게 온 소식을 나에게 말하고 있을 뿐이다. 그가 이 핑커턴 남자를 어떻게 알았을까요?"

McMurdo는 폭력적으로 시작했다.

"정말!" 그가 외쳤다. "내가 그를 잡았다. 내가 그것을 몰랐다니 정말 바보였다. 신이시여! 하지만 우린 운이 좋아요! 우리는 그가 해를 끼치기 전에 그를 고칠 것이다. 여기 봐, 모리스, 이 물건을 내 손에 맡겨줄래?"

"그럼요, 당신이 제 것에서만 그것을 벗는다면요."

"그렇게 할게요. 바로 뒤로 물러나 내가 작동하게 해줘. 당신의 이름조차 언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편지가 온 것이 마치 내게 온 것처럼, 나는 모든 것을 혼자서 떠맡을 것이다. 그걸로 만족하실까요

"그것은 내가 묻고 싶은 것이다."

"그럼 그 정도로 하고 머리를 감고 있어요. 이제 나는 오두막으로 내려가서, 우리는 곧 핑커튼 노인을 자신에게 미안하게 만들 것이다."

"당신은 이 남자를 죽이지 않을 건가요?"

"친구 모리스, 당신이 덜 알수록 당신의 양심은 더 쉬워질 것이고, 당신은 더 잘 잘 잘 것이다. 질문은 하지 말고, 이 일들이 저절로 해결되도록 놔두세요. 나는 이제 그것을 손에 넣었다."

그가 떠나면서 모리스는 슬픈 듯이 고개를 저었다. "그의 피가 내 손에 묻어 있는 것 같아요."라고 그가 신음했다.

"어쨌든 자기 보호는 살인이 아닙니다."라고 맥머도가 음울하게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 사람 아니면 우리야. 우리가 그를 계곡에 오래 두면 이 남자는 우리 모두를 파괴할 것이다. 왜, 모리스 형제, 우리는 아직 당신을 보디마스터로 선출해야 합니다. 당신은 확실히 오두막을 구했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행동을 통해 그는 그의 말이 보여줄 것보다 이 새로운 침입에 대해 더 심각하게 생각했음이 분명했다. 그것은 그의 양심의 가책이었을 수도 있고, 핑커턴 조직의 명성이었을 수도 있고, 위대하고 부유한 기업들이 스코우어들을 청산하는 임무를 스스로 설정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의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그의 행동은 최악의 상황을 준비하는 사람의 행동이었다. 그가 집을 떠나기 전에 그에게 불리한 모든 서류가 파괴되었다. 그 후에 그는 만족의 긴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그가 안전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위험은 여전히 그를 다소 압박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오두막으로 가는 길에 샤프터 노인의 집에 들렀기 때문이다. 그 집은 그에게 금지되었지만, 그가 창문을 두드리자 에티가 그에게 나왔다. 춤추는 아일랜드 악덕은 그녀의 연인의 눈에서 사라졌다. 그녀는 그의 진지한 얼굴에서 그의 위험을 알아차렸다.

"무슨 일이 생겼어!"라고 그녀가 외쳤다. "오, 잭, 너 위험해!"

"물론, 그리 나쁘지 않아, 내 사랑. 하지만 더 나빠지기 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할지도 모릅니다."

"움직여?"

"언젠가는 가겠다고 한 번 약속했어요. 시간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밤 뉴스가 있었고, 나쁜 소식이 있었는데, 문제가 생길 것 같습니다."

"경찰이요?"

"글쎄요, 핑커톤이요. 하지만, 물론, 당신은 그것이 무엇인지, 쿠슐라, 그리고 그것이 나 같은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알지 못할 것이다. 난 이 일에 너무 깊이 빠져있어서 빨리 빠져 나와야 할 것 같아. 내가 가면 같이 가겠다고 했잖아."

"오, 잭, 당신을 구하는 것이 될 거예요!"

"에티, 나는 어떤 면에서는 정직한 사람이야. 나는 세상이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위해 너의 뼈만 앙상한 머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고, 내가 항상 너를 보는 구름 위의 황금 왕좌에서 너를 한 치도 끌어내리지 않을 것이다. 날 믿어줄래?"

그녀는 말없이 그의 손에 손을 넣었다. "그럼, 내가 하는 말을 듣고, 내가 명령하는 대로 해라, 정말로 그것이 우리를 위한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이 계곡에서 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직감적으로 그렇게 느꼈어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돌봐야 할 것이다. 어쨌든 난 하나야. 만약 내가 낮이든 밤이든 간에, 나와 함께 가야 하는 것은 너야!"

"내가 쫓아갈게, 잭."

"아니, 아니, 너는 나와 함께 가야 해. 만약 이 계곡이 내게 닫혀 있고 내가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면, 내가 어떻게 당신을 두고 갈 수 있겠어요? 그리고 아마도 메시지를 보낼 기회도 없이 나는 경찰로부터 숨어있을 거예요? 너는 반드시 나와 함께 가야 한다. 내 고향에 좋은 여자가 있는데 거기서 결혼할 때까지 널 두고 갈 거야. 오시겠어요?"

"네, 잭, 제가 갈게요."

"나에 대한 당신의 믿음에 신의 축복이 있기를! 만약 내가 그것을 남용했다면 나는 지옥에서 떨어진 악마다. 이제, 표시해, 에티, 그것은 단지 너에게 하는 말일 뿐이고, 그것이 너에게 닿으면, 너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내가 너를 찾으러 갈 때까지 창고의 대기실로 바로 내려와 거기에 있을 거야."

"낮이든 밤이든 명령대로 갈게, 잭."

맥머도는 마음이 다소 편안해진 상태에서 탈출 준비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숙소로 향했다. 그것은 이미 조립되어 있었고, 복잡한 표지판과 반대 표지판을 통해서만 그는 그것을 촘촘히 타일링한 외부 경비원과 내부 경비원을 통과할 수 있었다. 그가 들어서자 기쁨과 환영의 웅성거림이 그를 맞이했다.

 

긴 방은 붐볐고, 담배 연기의 아지랑이 사이로 그는 보디마스터의 엉킨 검은 갈기, 볼드윈의 잔인하고 불친절한 이목구비, 비서 해러웨이의 독수리 같은 얼굴, 그리고 오두막의 지도자들 사이에 있었던 십여 명의 더 많은 사람들을 보았다. 그는 그들이 모두 그의 소식을 상담하기 위해 거기에 있어야 한다고 기뻐했다.

"정말로, 우리가 당신을 보게 되어 기뻐요, 형!" 회장이 외쳤다. "솔로몬이 그것을 바로잡기를 원하는 사업이 여기 있다."

"랜더와 이건입니다." 그가 자리에 앉으면서 그의 이웃이 설명했다. "그들은 둘 다 스타일스타운에 있는 크랩비 노인을 쏜 것에 대해 오두막이 준 헤드 머니를 주장하고 있는데, 누가 총알을 발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맥머도는 제자리에서 일어나 손을 들었다. 그의 얼굴 표정이 청중의 주의를 얼어붙게 했다. 기대감이 쥐죽은 듯이 조용했다.

"훌륭한 보디마스터," 그가 엄숙한 목소리로 말했다, "긴급함을 주장합니다!"

맥긴티는 "맥머도 형제는 긴급성을 주장한다"고 말했다. "이 오두막의 규칙에 따라 우선권이 있다는 주장입니다. 자, 형제여, 우리는 당신을 돌봅니다."

맥머도는 주머니에서 편지를 꺼냈다.

그는 "존경하는 보디마스터와 형제들, 나는 오늘 나쁜 소식을 전달한다. 그러나 우리 모두를 파괴할 경고 없이 우리에게 타격을 주는 것보다 그것을 알리고 논의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나는 이 주에서 가장 강력하고 부유한 조직들이 우리의 파괴를 위해 그들 자신을 묶었다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바로 이 순간에,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의 목에 밧줄을 둘 수도 있는 증거를 수집하는 한 명의 Birdy Edwards라는 핑커턴 탐정이 계곡에서 일하고 있다 흉악범의 감방. 그것이 내가 긴급하다고 주장한 논의의 상황이다."

방 안은 쥐 죽은 듯이 조용했다. 그것은 회장에 의해 깨졌다.

"맥머도 형제님, 이것에 대한 당신의 증거는 무엇입니까?" 그는 물었다.

맥머도는 "내 손에 들어온 것은 이 편지에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 구절을 큰 소리로 읽었다. "그 편지에 대해 더 이상 자세히 말할 수도 없고, 당신 손에 넣을 수도 없는 것은 저의 명예 문제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 안에 오두막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것은 없다고 장담합니다. 나는 그 사건을 내게 닿은 대로 당신 앞에 놓았다."

"회장님, 제가 버디 에드워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며, 핑커턴 서비스에서 최고의 사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라고 형 중 한 명이 말했습니다

맥긴티는 "그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라고 물었다.

"네," 맥머도가 말했다. "네."

홀 안에서 경악의 속삭임이 들려왔다.

"나는 우리가 그를 우리 손의 움푹 들어간 곳에 붙잡아 둘 것이라고 생각해." 그가 얼굴에 활짝 웃으며 말을 이었다. "만약 우리가 빠르고 현명하게 행동한다면, 우리는 이것을 짧게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당신의 자신감과 도움이 있다면,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것은 거의 없습니다."

"어쨌든 우리가 두려워할 게 뭐가 있겠어요? 그가 우리의 일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의원님, 모든 사람들이 당신처럼 단호하다면 그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남자는 수백만의 자본가들을 등에 업고 있다. 당신은 우리의 모든 숙소 중에 사지 못한 약한 형제가 없다고 생각하나요? 그가 우리의 비밀을 캐낼 거야. 아마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몰라. 확실한 치료법은 하나뿐입니다."

볼드윈은 "그는 절대 계곡을 떠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맥머도는 고개를 끄덕였다. "잘 됐어요, 볼드윈 형제." 그가 말했다. "너와 나는 의견 차이가 있었지만, 너는 오늘 밤 진실한 말을 했다."

"그럼, 그는 어디에 있나요? 우리가 그를 어디서 알까요?"

맥머도는 "훌륭한 보디마스터"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오픈 오두막에서 논의하기에는 너무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당신에게 말하고 싶다. 신은 내가 여기서 누구에게도 의심을 던지는 것을 금지한다. 그러나 만약 한 마디의 가십이 이 사람의 귀에 들어간다면, 우리가 그를 잡을 가능성은 끝이 날 것이다. 저는 숙소에 신뢰할 수 있는 위원회를 선택해 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회장님, 제가 제안할 수 있다면, 당신 자신과 여기 볼드윈 형제, 그리고 다섯 명을 더 선택해 주십시오. 그러면 내가 알고 있는 것과 내가 해야 한다고 충고하는 것에 대해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

그 제안은 즉시 채택되었고, 위원회는 선택했다. 회장과 볼드윈 외에도 독수리 같은 얼굴의 비서 해러웨이, 타이거 코맥, 잔인한 젊은 암살자, 재무관 카터, 그리고 윌러비 형제가 있었는데, 그들은 아무것도 고수하지 않는 두려움이 없고 절망적인 사람들이었다.

오두막의 일상적인 흥청거림은 짧고 조용했다. 사람들의 영혼에 구름이 끼었고, 그곳에 있던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오랫동안 살았던 그 고요한 하늘에 떠다니는 복수의 율법의 구름을 처음으로 보기 시작했다.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준 공포는 그들이 정착한 삶의 너무 많은 부분이었기 때문에 보복에 대한 생각은 먼 것이 되었고, 그것이 그들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와서 더 놀라운 것처럼 보였다. 그들은 일찍 헤어지고 지도자들을 의회에 맡겼다.

그들이 혼자 있을 때 맥긴티는 "자, 맥머도!"라고 말했다. 일곱 명의 남자들은 그들의 자리에 얼어붙은 채 앉아 있었다.

맥머도는 "나는 방금 버디 에드워즈를 안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그가 그런 이름으로 여기에 있지 않다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용감한 사람이지만 미친 사람은 아니다.

 

그는 스티브 윌슨이라는 이름으로 지나가고, 홉슨 패치에 숙박하고 있습니다."

"네가 이걸 어떻게 알아?"

"왜냐하면 나는 그와 대화에 빠졌기 때문이다. 나는 그 당시에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고, 이 편지가 아니었다면 다시 생각해보지도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것이 그 남자라고 확신한다. 나는 수요일에 줄을 내려갔을 때 차에서 그를 만났다. 그것은 정말 힘든 경우였다. 그는 그가 기자라고 말했다. 나는 그 순간 그것을 믿었다. 스카우러 가족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것과 그가 뉴욕 신문의 '분노'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알고 싶었다. 뭔가를 얻으려고 온갖 질문을 했어요. 내가 아무것도 안 줬을 거야. 나는 그것을 지불하고 잘 지불할 것이다,' 그가 말했다, '만약 내 편집자에게 맞는 것을 얻을 수 있다면.' 나는 내가 그를 가장 기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했고, 그는 내게 20달러짜리 지폐를 건네주었다. 그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면,"이라고 말했다

"그럼 그에게 뭐라고 말했어요?"

"내가 지어낼 수 있는 모든 것."

"그가 신문기자가 아니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아요?"

"내가 말해줄게. 그는 홉슨 패치에서 나왔고, 나도 그랬다. 내가 우연히 전보국에 들어갔는데, 그가 그것을 떠나고 있었다.

"여기 봐요." 교환원이 나간 후 말했다. "이것에 대해 두 배의 요금을 부과해야 할 것 같아요."—"그래야 할 것 같아." 내가 말했다. 그는 양식을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위해 중국어일 수도 있는 것들로 채웠다. 그는 매일 이것을 한 장씩 발사한다.'라고 점원이 말했다. 네,' 나는 말했다; '그의 신문에 대한 특별한 소식이고,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것은 그 교환원이 생각했던 것이고 그 때 내가 생각했던 것이었지만, 지금은 다르게 생각한다."

"빌어먹을! 나는 네가 옳다고 믿는다."라고 McGinty가 말했다. "하지만 우리가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해야 한다는 것을 허용합니까?"

"지금 당장 내려가서 그를 고치는 게 어때요?"라고 누군가 제안했다.

"그래, 빠를수록 좋아."

맥머도는 "우리가 그를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안다면 다음 순간에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홉슨 패치에 있지만, 나는 그 집을 모른다. 하지만 제 충고만 들어주신다면 저는 계획이 있습니다

"글쎄, 그게 뭐야?"

"나는 내일 아침 패치에 갈 것이다. 교환원을 통해 그를 찾을 것이다. 그가 그의 위치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나도 프리먼이라고 말할게. 나는 그에게 그 오두막의 모든 비밀을 대가로 제공할 것이다. 그는 틀림없이 그 일에 착수할 것이다. 신문은 우리 집에 있고, 사람들이 있는 동안 그를 오게 하는 것은 내 인생의 가치가 있다고 그에게 말할 것이다. 그는 그것이 말의 감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를 밤 10시에 오게 하면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그를 확실히 데려올 것이다."

"글쎄요?"

"나머지는 여러분 스스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맥나마라 미망인의 집은 외로운 집이다. 그녀는 강철처럼 진실하고 기둥처럼 귀머거리이다. 집에 스칸란과 나밖에 없어요. 만약 내가 그의 약속을 받는다면, 내가 알게 되면 너에게 알려줄게9시까지 7명 모두가 제게 오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그를 데려올게요. 만약 그가 살아서 나간다면, 글쎄, 그는 남은 기간 동안 버디 에드워즈의 행운에 대해 말할 수 있을 거야!"

"핑커턴에 빈자리가 있을 거예요, 아니면 제가 잘못 알고 있어요. 그쯤 해둬요, 맥머도. 내일 9시에 우리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일단 그의 뒤에서 문을 닫고, 나머지는 우리에게 맡길 수 있습니다."

14. 버디 에드워즈의 덫

(The Trapping of Birdy Edwards)

맥머도가 말했듯이, 그가 살고 있는 집은 외로운 집이었고 그들이 계획했던 대로 그러한 범죄에 매우 적합했다. 그것은 그 마을의 끝자락에 있었고 도로에서 한참 뒤에 서 있었다. 다른 경우라면 공모자들은 이전에 많은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단순히 그들의 남자를 불러내서 그의 몸에 권총을 비웠을 것이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그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어떻게 알고 있는지, 그리고 고용주들에게 전달된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 것이 매우 필요했다.

그들이 이미 너무 늦었고 그 일이 끝났을 가능성이 있었다. 만약 그것이 정말 그렇다면, 그들은 적어도 그것을 한 사람에게 복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형사가 아직 중요한 것이 아무것도 알려지지 않았기를 희망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는 맥머도가 그에게 주었다고 주장한 것처럼 사소한 정보를 적고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그의 입에서 배울 것이다. 일단 권력을 잡으면, 그들은 그가 말하게 할 방법을 찾을 것이다. 그들이 내키지 않는 증인을 다룬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맥머도는 동의한 대로 홉슨 패치로 갔다. 경찰은 그날 아침 그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진 것 같았고, 시카고에서 그와 오랜 친분이 있었다고 주장했던 마빈 대위는 실제로 그가 역에서 기다리는 동안 그에게 말을 걸었다. 맥머도는 돌아서서 그와 이야기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오후에 임무에서 돌아와 유니언 하우스에서 맥긴티를 보았다.

"그가 오고 있어."라고 그가 말했다.

"좋아!" 맥긴티가 말했다. 거인은 셔츠 소매를 입고 있었고, 그의 넉넉한 조끼에는 체인과 봉인이 반짝이고, 그의 억센 수염 가장자리에는 다이아몬드가 반짝이고 있었다. 술과 정치는 보스를 매우 부유하고 힘있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그러므로, 전날 밤 그의 앞에 나타난 감옥이나 교수대의 일별은 더 끔찍해 보였다.

"그가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그는 걱정스럽게 물었다.

맥머도는 우울하게 고개를 저었다. "그는 여기 온 지 얼마 됐어요. 적어도 6주는 됐어요. 내 생각에 그는 전망을 보기 위해 이 부분에 들어온 것이 아닌 것 같다. 만약 그가 철도 자금을 등에 업고 그 시간 내내 우리들 사이에서 일해 왔다면, 나는 그가 성과를 얻었고, 그것들을 물려주었다고 기대해야 한다."

맥긴티는 "숙소에는 약한 남자가 없어요,"라고 외쳤다. "그들 모두는 강철처럼 진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여! 저기 스컹크 모리스가 있다. 그가 왜? 만약 누군가가 우리를 넘겨준다면, 그건 그 사람일 거야. 저녁 전에 두 명의 소년들을 보내서 그를 때리고 그들이 그에게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볼 마음이 있습니다."

맥머도는 "글쎄, 그것에는 해가 없을 거야,"라고 대답했다. "나는 내가 모리스를 좋아한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을 것이고 그가 해를 입는 것을 보는 것을 유감스럽게 여길 것이다. 그는 산장 문제로 나에게 한두 번 말을 걸었고, 비록 그는 그것들을 너나 나와 똑같이 보지는 않겠지만, 그는 결코 불평하는 그런 종류의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여전히 그와 당신 사이에 서 있는 것은 내가 할 일이 아니다."

"내가 늙은 악마를 고칠게!"라고 맥긴티가 맹세하며 말했다. "저는 작년에 그를 눈여겨 보았습니다."

"글쎄요, 당신이 그것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어요."라고 McMurdo가 대답했다. "하지만 당신이 무엇을 하든 내일은 되어야 합니다. 핑커턴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우리는 조용히 누워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오늘 하루 종일 경찰을 떠들썩하게 만들 여유가 없습니다."

맥긴티는 "당신에게 맞는 말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가 먼저 그의 심장을 잘라내야 한다면, 우리는 그가 어디서 그의 소식을 얻었는지 Birdy Edwards로부터 배울 것이다. 그가 함정의 냄새를 맡은 것 같았습니까?"

맥머도는 웃었다. "제가 그의 약점을 잡았다고 생각해요,"라고 그는 말했다. "만약 그가 스카우러 가족을 잘 추적할 수 있다면, 그는 지옥으로 갈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그의 돈을 가져갔다"고 McMurdo는 달러 지폐 뭉치를 꺼내며 웃었다. "그리고 그가 내 모든 서류를 보았을 때 그 이상이었다."

"무슨 서류요?"

"글쎄요, 서류가 없어요. 그러나 나는 그에게 헌법과 규칙과 회원 형태에 대한 책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떠나기 전에 모든 것의 끝까지 바로 가기를 기대합니다."

"믿어, 그가 바로 거기 있어." 맥긴티가 음울하게 말했다. "왜 서류를 가져오지 않았느냐고 묻지 않았나요?"

"마치 내가 그런 것들을 운반할 것처럼, 그리고 나는 용의자이고, 마빈 선장은 바로 오늘 창고에서 나에게 말을 한 후에!"

맥긴티는 "아, 나도 들었어."라고 말했다. "나는 이 사업의 무거운 끝이 당신에게 닥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를 처리하면 그를 오래된 갱도에 내려놓을 수 있지만, 우리가 어떻게 하든 우리는 홉슨 패치에 살고 있는 그 남자와 당신이 오늘 그곳에 있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맥머도는 어깨를 으쓱했다. 그는 "우리가 제대로 대처한다면 그들은 결코 살인을 증명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해가 진 후에 그가 집에 오는 것을 아무도 볼 수 없고, 나는 아무도 그가 가는 것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거짓말을 할 것이다. 자 여기 보세요, 의원님, 제 계획을 보여드리고 다른 사람들을 거기에 맞추도록 요청하겠습니다. 너희들은 곧 올 것이다. 좋네요. 그는 10시에 온다. 그는 세 번 두드리고, 나는 그를 위해 문을 열어야 한다. 그럼 내가 그의 뒤에 가서 문을 닫을게. 그는 그때 우리의 남자입니다."

"그것은 모두 쉽고 명백합니다."

"네; 하지만 다음 단계는 고려해야 합니다. 그는 어려운 제안이다. 그는 중무장을 했다.

 

나는 그를 제대로 속였지만, 그는 방심하고 있을 것 같다. 내가 그를 7명의 남자들이 있는 방으로 안내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는 나를 혼자 찾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총격이 있을 것이고, 누군가 다칠 것입니다."

"그렇군요."

"그리고 그 소음은 마을의 모든 빌어먹을 구리를 그 위로 가져올 것입니다."

"네 말이 맞는 것 같아."

"이것이 내가 해야 할 일입니다. 너희들은 모두 큰 방에 있을 거야. 나와 잡담할 때 본 것처럼. 내가 그를 위해 문을 열고, 그를 문 옆에 있는 응접실로 안내하고, 내가 서류를 가져오는 동안 그를 그곳에 남겨둘 것이다. 그것은 내가 당신에게 상황이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말할 기회를 줄 것이다. 그러면 내가 위조된 서류를 가지고 그에게 돌아갈 것이다. 그가 그것들을 읽고 있을 때 나는 그에게 달려들어 그의 권총 팔을 잡을 것이다. 내가 부르는 소리가 들리면 안으로 돌진할 것이다. 그는 나만큼 강한 사람이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를수록 좋다. 하지만 당신이 올 때까지 그를 붙잡을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맥긴티는 "좋은 계획이야,"라고 말했다. "숙소는 이것에 대해 당신에게 빚을 질 것입니다. 제가 의자에서 나오면 저를 쫓아오는 사람에게 이름을 붙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맥머도는 "물론, 의원님, 저는 신병에 지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지만, 그의 얼굴은 그 위대한 사람의 칭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집에 돌아와서 그의 앞에서 암울한 저녁을 준비했다. 처음에 그는 그의 스미스 & 웨슨 리볼버를 청소하고 기름을 칠하고 장전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형사가 갇힐 방을 조사했다. 그것은 중앙에 긴 거래 테이블이 있고 한쪽에는 큰 난로가 있는 큰 아파트였다. 다른 쪽에는 각각 창문이 있었다. 이것들에는 셔터가 없었고, 가벼운 커튼만 가로질렀다. 맥머도는 이것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았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아파트가 그렇게 비밀스러운 회의를 위해 매우 노출되었다는 것이 그에게 생각났을 것이다. 그러나 도로와의 거리는 그것을 덜 중요하게 만들었다. 마침내 그는 동료 하숙인과 그 문제를 의논했다. 스카우러였지만, 스캔란은 그의 동료들의 의견에 대항하기에는 너무 약했지만, 때때로 그가 어쩔 수 없이 도움을 주었던 피의 행위들에 비밀리에 공포에 사로잡힌 무뚝뚝한 작은 남자였다. McMurdo는 그에게 무엇을 의도했는지 짧게 말했다.

"그리고 만약 내가 너라면, 마이크 스캔란, 나는 하룻밤을 쉬고 그것을 멀리할 것이다. 아침이 되기 전에 이곳에서 피비린내 나는 일이 있을 것이다."

스캔란은 "그럼, 정말로, 맥,"이라고 대답했다. "내게 부족한 것은 의지가 아니라 용기이다. 던 부장님이 저쪽 탄광에서 쓰러지는 걸 봤을 때는 정말 참을 수가 없었어요. 나는 너나 맥긴티처럼 그런 것에 적합하지 않아. 만약 오두막이 나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나는 당신이 충고하는 대로 하고 저녁 동안 당신을 내버려 둘 것이다."

그 남자들은 예정대로 제시간에 왔다. 그들은 겉으로는 존경할 만한 시민이었고, 옷을 잘 입고 깨끗했다. 하지만 얼굴을 보는 판사는 그 딱딱한 입과 후회 없는 눈에서 버디 에드워즈에 대한 희망을 거의 읽지 않았을 것이다. 그 방에는 전에 열두 번도 손을 붉히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 그들은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해 양을 도살하는 것처럼 굳어 있었다.

물론 외모와 죄책감 모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만만치 않은 보스였다. 비서인 해러웨이는 길고 목이 까칠까칠하고 신경질적인 팔다리를 가진 야위고 쓰라린 남자였고, 질서의 재정에 관한 한 부패하지 않은 충실한 사람이었고, 그 너머의 누구에게도 정의나 정직에 대한 개념이 없었다. 회계 담당자인 카터는 무표정하고 다소 토라진 표정에 노란 양피지 피부를 가진 중년 남자였다. 그는 유능한 조직가였고, 거의 모든 분노의 실제 세부 사항은 그의 음모에 대한 두뇌에서 비롯되었다. 윌러비 두 사람은 행동력이 있고 키가 크고, 얼굴이 굳어진 젊은 친구들이었고, 그들의 동반자인 무겁고 어두운 젊은이인 타이거 코맥은 그의 성격의 포악함 때문에 그의 동료들에게조차 두려워했다. 이 사람들은 그날 밤 맥머도의 지붕 아래에서 핑커턴 형사를 살해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었다.

그들의 주인은 테이블 위에 위스키를 놓았고, 그들은 그들 앞에서 일을 준비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었다. 볼드윈과 코맥은 이미 반쯤 취해 있었고, 그 술은 그들의 흉포함을 모두 끌어내고 있었다. 코맥은 불이 켜져 있었고, 밤이 여전히 추웠기 때문에 잠시 손을 난로 위에 놓았다.

"그것으로 충분해요."라고 그가 맹세하며 말했다.

"아," 볼드윈이 그의 뜻을 이해하며 말했다. "만약 그가 그것에 묶여 있다면, 우리는 그에게서 진실을 알아낼 것이다."

McMurdo는 "우리는 그에게서 진실을 알아낼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그는 강철 같은 신경을 가지고 있었다. 비록 사건의 전체 무게가 그에게 달려 있었지만 그의 태도는 여전히 냉정하고 무관심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에 표시를 하고 박수를 쳤다.

사장은 "그를 처리할 사람은 당신입니다."라고 만족스럽게 말했다. "당신의 손이 그의 목에 닿을 때까지 그는 경고를 받지 못할 것이다. 당신의 창문에 셔터가 없다는 것이 유감입니다."

McMurdo는 하나에서 다른 하나로 가서 커튼을 더 팽팽하게 당겼다. "이제 아무도 우리를 염탐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다 되어갑니다."

"아마 그는 오지 않을 것이다.아마도 그는 위험의 냄새를 맡을 것입니다."라고 비서가 말했습니다.

맥머도는 "그는 올 거야, 두려워하지 마,"라고 대답했다. "그는 당신이 그를 보고 싶어할 수 있는 만큼 오기를 열망한다. 잘 들어!"

그들은 모두 밀랍인형처럼 앉아 있었고, 어떤 이들은 안경을 입술에 반쯤 대고 있었다. 문을 크게 세 번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쉿!" 맥머도는 조심스럽게 손을 들었다. 환희에 찬 시선이 원 주위를 돌았고, 숨겨진 무기에 손을 얹었다.

"소리가 아니야, 네 목숨을 위해서!" 맥머도는 방에서 나오면서 그의 뒤로 조심스럽게 문을 닫으며 속삭였다.

살인자들은 귀를 쫑긋 세우고 기다렸다. 그들은 그들의 동지의 발걸음을 통로 아래로 세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가 바깥 문을 여는 것을 들었다. 몇 마디 인사말이 있었다. 그때 그들은 낯선 목소리와 내면의 이상한 발걸음을 알아차렸다. 잠시 후 문이 쾅 닫히고 자물쇠의 열쇠가 돌아가는 소리가 났다. 그들의 먹이는 덫 안에서 안전했다. 타이거 코맥은 끔찍하게 웃었고, 보스 맥긴티는 그의 큰 손으로 입을 막았다.

"조용히 해, 이 바보야!"라고 그가 속삭였다. "당신은 아직도 우리의 파멸자가 될 것입니다!"

옆방에서 중얼거리는 대화가 있었다. 끝이 없는 것 같았다. 그리고 나서 문이 열렸고, 맥머도가 손가락을 입술에 대고 나타났다.

그는 테이블 끝에 와서 그들을 둘러보았다. 미묘한 변화가 그를 덮쳐왔다. 그의 태도는 할 일이 많은 사람 같았다. 그의 얼굴은 화강암처럼 굳어 있었다. 그의 눈은 안경 뒤에서 격렬한 흥분으로 빛났다. 그는 사람들의 눈에 띄는 지도자가 되었다. 그들은 간절한 관심으로 그를 쳐다보았지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여전히 똑같은 특이한 시선으로 그는 사람에서 사람으로 바라보았다.

마침내 맥긴티 상사가 "글쎄!"라고 외쳤다. "그가 여기 있나요? "버디 에드워즈 여기 있나요?"

맥머도는 천천히 "네,"라고 대답했다. "버디 에드워즈가 왔어요. 나는 버디 에드워즈야!"

그 짧은 연설이 있은 후 10초가 지났는데, 그 동안 방은 비어 있었을지도 모르고, 너무나 깊은 침묵이 흘렀다. 난로 위에서 주전자의 쉬익 하는 소리가 날카롭고 귀에 거슬렸다. 그들을 지배하는 이 남자를 향해 모두 위로 향한 일곱 개의 하얀 얼굴들은 완전한 공포로 꼼짝도 하지 않았다. 그러자 갑자기 유리가 떨리면서 번쩍이는 라이플 통의 강모가 각 창문을 뚫고 들어오는 동안 커튼은 그들의 걸이에서 찢겨져 나갔다.

그 광경에 맥긴티 보스는 부상당한 곰의 굉음을 내며 반쯤 열린 문을 향해 돌진했다. 수평을 유지한 리볼버가 그곳에서 그를 만났고, 광산 경찰의 마빈 대위의 엄한 푸른 눈이 그 광경 뒤에서 반짝였다. 사장은 뒤로 물러나서 의자에 털썩 주저앉았다.

"의원님, 거기가 더 안전합니다."라고 그들이 맥머도라고 알고 있던 남자가 말했다. "그리고 너, 볼드윈, 권총에서 손을 떼지 않으면 아직 교수형을 속일 거야. 뽑아내든지, 아니면 나를 만드신 주님에 의해--자, 그걸로 됐어요. 이 집 주변에는 40명의 무장한 남자들이 있고, 당신은 당신이 어떤 기회가 있는지 스스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들의 권총을 가져가라, 마빈!"

그 소총들의 위협 하에서 가능한 저항은 없었다. 그 남자들은 무장 해제되었다. 부루퉁하고, 수줍고, 놀란 그들은 여전히 테이블 주위에 앉아 있었다.

"우리가 헤어지기 전에 당신에게 한 마디 하고 싶어요,"라고 그들을 가두었던 남자가 말했다. "나는 네가 법원의 증언대에서 나를 볼 때까지 우리가 다시 만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부터 그때까지 생각해 볼 것을 줄게요. 당신은 지금의 나를 알고 있어요. 마침내 나는 내 카드를 테이블 위에 놓을 수 있게 되었다. 저는 핑커턴의 버디 에드워즈입니다. 난 너희 패거리들을 해산시키기 위해 선택되었다. 나는 어렵고 위험한 게임을 했다. 누구도, 누구도, 누구도, 나의 가장 가깝고 사랑스러운 사람도, 내가 그것을 연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캡틴 마빈과 내 고용주들만 알고 있었어. 하지만 오늘 밤은 끝났어요, 하느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우승자입니다!"

창백하고 경직된 일곱 얼굴이 그를 올려다보았다. 그들의 눈에는 참을 수 없는 증오가 서려 있었다. 그는 가차없는 협박을 읽었다.

"아마 당신은 아직 게임이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음, 그건 내가 해볼게. 어쨌든, 여러분 중 일부는 더 이상 손을 잡지 못할 것이고, 여러분 외에도 오늘 밤 감옥을 볼 60명이 더 있을 것입니다. 내가 이 일을 맡았을 때, 나는 당신과 같은 사회가 있다는 것을 결코 믿지 않았다. 나는 그것이 종이로 된 대화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증명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나에게 그것이 자유인들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시카고로 가서 자유인이 되었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것이 단지 종이 이야기일 뿐이라고 그 어느 때보다 확신했다. 나는 사회에서 해가 없고 좋은 점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는 제 일을 수행해야 했고, 석탄 계곡에 왔습니다. 내가 이 곳에 도착했을 때 나는 내가 틀렸다는 것과 그것이 결국 단 한 푼의 소설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을 돌보기 위해 머물렀습니다. 난 시카고에서 사람을 죽인 적이 없어요. 나는 평생 1달러를 만들어 본 적이 없다. 내가 너에게 준 것들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좋았지만, 나는 결코 돈을 잘 쓰지 않았다. 하지만 나는 당신의 좋은 소원으로 들어가는 길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나는 당신에게 법이 나를 쫓고 있다고 가장했습니다. 그것은 모두 내가 생각했던 대로 작동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의 지옥 같은 오두막집에 가입했고, 당신의 의회에서 내 몫을 챙겼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내가 너만큼 나빴다고 말할 것이다. 그들은 내가 너를 얻기만 하면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진실은 무엇일까요?

 

내가 너와 함께 있던 날 밤에 스탠저 노인을 때렸어. 나는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그에게 경고할 수 없었다. 하지만 네가 그를 죽였을 때, 나는 너의 손을 잡았다, 볼드윈. 내가 너희 가운데서 나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제안한 것들이 있다면, 그것들은 내가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충분히 알지 못했기 때문에 던과 멘지스를 구할 수 없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의 살인자들이 교수형을 당하는 것을 볼 것이다. 내가 체스터 윌콕스에게 경고를 했어 그래서 내가 그의 집을 날려버렸을 때 그와 그의 사람들은 숨어있었지. 내가 멈출 수 없는 많은 범죄가 있었지만, 당신의 남자가 얼마나 자주 다른 길로 집에 왔는지, 당신이 그를 잡으러 갔을 때 시내에 있었는지, 또는 그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집에 머물렀는지를 돌아보면, 당신은 내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빌어먹을 배신자야!" 맥긴티가 이를 악물고 소리쳤다.

"아, 존 맥긴티, 네 머리가 편해지면 그렇게 불러도 돼. 당신과 당신 같은 사람들은 이 지역에서 신과 인간의 적이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손아귀에 잡혀있는 불쌍한 남자와 여자들 사이에 끼어드는 데는 남자가 필요했다. 그것을 하는 방법은 딱 한 가지였고, 저는 그것을 했습니다. 당신은 나를 배신자라고 부르지만,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들을 구하기 위해 지옥으로 내려간 나를 구원자라고 부를 것입니다. 3개월 동안 앓았어요. 만약 그들이 그것 때문에 나를 워싱턴의 재무부에 풀어준다면 나는 다시는 그런 3개월을 갖지 못할 것이다. 내가 모든 걸 손에 넣을 때까지 여기 있어야 했어 모든 사람들과 모든 비밀을 손에 넣을 수 있었어. 내 비밀이 탄로난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면 나는 조금 더 기다렸을 것이다. 그 마을에 편지 한 통이 들어왔는데, 그것은 너로 하여금 이 모든 것을 알게 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나는 빨리 행동하고 행동해야 했다.

"나는 너에게 더 이상 할 말이 없다. 내 때가 오면 내가 이 골짜기에서 한 일을 생각하면 더 쉽게 죽을 것이다. 이제, 마빈, 널 더 이상 붙잡지 않을게. 그들을 데리고 가서 그것을 끝내라."

더 이상 말할 것이 없다. 스캔란은 에티 셰프터 양의 주소에 남겨둘 봉인된 메모를 받았고, 그는 눈짓과 아는 듯한 미소로 임무를 받아들였다. 이른 아침, 아름다운 여성과 훨씬 더 침울한 남자는 철도 회사가 보낸 특별 열차에 올라 위험의 땅에서 신속하고 끊김 없는 여행을 했다. 에티나 그녀의 연인이 공포의 계곡에 발을 디딘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었다. 10일 후 시카고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나이가 많은 제이콥 샤프터가 결혼식의 증인이 되었다.

스코우어들의 재판은 그들의 추종자들이 법의 수호자들을 겁먹게 했을지도 모르는 장소에서 멀리 열렸다. 그들은 허투루 싸웠다. 그들을 구하기 위해 시골 전체에서 공갈로 짜낸 돈인 오두막집의 돈이 물 쓰듯 쓰였지만 허사였다. 그들의 삶, 조직, 범죄의 모든 세부 사항을 알고 있는 사람의 그 차갑고 명확하며 열정적이지 않은 진술은 그들의 변호인들의 모든 교활함에 흔들리지 않았다. 그렇게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 마침내 그들은 부서지고 흩어졌다. 그 구름은 계곡에서 영원히 걷혔다.

맥긴티는 마지막 시간이 되자 몸을 움츠리고 징징대며 발판 위에서 운명을 맞이했다. 그의 주요 추종자 8명이 그의 운명을 함께 했다. 50여명은 다양한 정도의 수감생활을 했다. Birdy Edwards의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짐작했던 대로 경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해야 할 일이 또 있었고, 또 다른 일이 또 있었다. 테드 볼드윈은 발판을 탈출했고, 윌러비 가족도 탈출했다. 갱단 중 가장 사나운 영혼 몇 명도 탈출했다. 10년 동안 그들은 세상 밖으로 나갔고, 그 후 다시 자유의 날이 왔다. 그의 부하들을 알고 있던 에드워즈는 그의 평화로운 삶의 종말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들은 동지들에 대한 복수로서 그의 피를 얻기 위해 그들이 신성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에 맹세했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서약을 지키려고 노력했다!

시카고에서 그는 두 번의 시도 끝에 세 번째 시도가 그를 잡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 정도로 성공을 거둔 후에 쫓겼다. 시카고에서 그는 캘리포니아로 개명했고, 에티 에드워즈가 죽었을 때 그의 삶에서 잠시 빛이 바랬다. 그는 다시 한번 거의 죽을 뻔했고, 다시 한번 더글러스라는 이름으로 그는 외로운 협곡에서 일했고, 그곳에서 바커라는 이름의 영국인 파트너와 함께 많은 돈을 모았다. 마침내 그에게 핏빛 사냥개들이 다시 그의 궤도에 올랐다는 경고가 왔고, 그는 때마침 잉글랜드를 향해 떠났다. 그리고 나서 존 더글러스는 가치 있는 배우자와 두 번째로 결혼했고 서식스 카운티의 신사로 5년 동안 살았는데, 우리가 들은 이상한 일들로 끝이 났습니다.

15. 에필로그

(Epilogue)

경찰 재판이 통과되어 존 더글러스 사건은 상급 법원에 회부되었다. 그가 정당방위로 행동한 것으로 무죄 판결을 받은 쿼터 세션도 마찬가지였다.

홈즈는 아내에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를 영국에서 내보내라"고 썼다. "그가 탈출한 병력보다 더 위험할 수 있는 병력이 여기에 있다. 영국에는 당신의 남편을 위한 안전이 없습니다

두 달이 지났고, 그 사건은 우리의 마음속에서 어느 정도 지나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수수께끼 같은 쪽지가 우리의 편지함 속으로 미끄러져 들어왔다. "이런, 홈즈 씨. 세상에!"라고 이 단문이 말했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알고 싶다. 나는 그 진기한 메시지를 보고 웃었지만, 홈즈는 이상할 정도로 진지함을 보였다.

그는 "악마, 왓슨!"이라고 말하고, 흐린 이마를 한 채 길게 앉아 있었다.

어젯밤 늦게 부인. 우리 집주인 허드슨은 한 신사가 홈즈를 만나고 싶어하고, 그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꺼냈다. 그의 메신저 뒤에 해자가 있는 장원의 친구인 세실 바커가 가까이 왔다. 그의 얼굴은 초췌하고 초췌했다.

"나쁜 소식이 있어요. 끔찍한 소식이에요, 홈즈 씨."라고 그가 말했다.

홈즈는 "나도 그만큼 두려웠다"고 말했다.

"당신은 케이블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요, 그렇죠?"

"나는 누군가로부터 쪽지를 받았다."

"가엾은 더글라스입니다. 그들은 나에게 그의 이름이 에드워즈라고 말하지만, 그는 나에게 항상 베니토 캐년의 잭 더글러스일 것이다. 나는 그들이 3주 전에 팔미라에서 남아프리카로 함께 출발했다고 당신에게 말했다."

"바로 그거야."

"배는 어젯밤 케이프타운에 도착했습니다. 나는 이 케이블을 Mrs로부터 받았다. 오늘 아침 더글러스:—

"잭은 세인트루이스 앞바다의 강풍에 배에서 실종되었습니다. 헬레나. 사고가 어떻게 일어났는지 아무도 모른다.

— "아이비 더글라스"

"하! 그렇게 왔지, 그렇지?" 홈즈가 생각에 잠긴 채 말했다. "음, 나는 그것이 무대에서 잘 관리되었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고가 없었다고 생각한다는 말인가요?"

"세상에 없다."

"그가 살해당했다고요?"

"그럼요!"

"그래서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 지옥 같은 스카우러들, 이 저주받은 복수의 범죄자들의 둥지--"

홈즈는 "아니요,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명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톱질된 총과 서투른 6발의 경우가 아니다. 붓을 대어 보면 늙은 주인을 알 수 있다. 모리아티를 보면 알 수 있어요. 이 범죄는 미국이 아닌 런던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하지만 무슨 동기로?"

"실패할 여유가 없는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의 모든 독특한 입장은 그가 하는 모든 것이 성공해야 한다는 사실에 달려 있습니다. 위대한 두뇌와 거대한 조직이 한 사람의 멸종으로 방향을 틀었다. 그것은 망치로 너트를 으스러뜨리는 것입니다. - 터무니없는 에너지 낭비입니다. - 하지만 너트는 매우 효과적으로 으깨집니다."

"어떻게 이 남자가 그것과 관련이 있는 거죠?"

"저는 그 사업에 대해 우리에게 가장 먼저 떠오른 말은 그의 부관 중 한 명으로부터 온 것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미국인들은 좋은 조언을 받았다. 영어로 해야 할 일이 있어서, 그들은 다른 외국 범죄자들이 할 수 있는 것처럼, 이 훌륭한 범죄 컨설턴트와 동업을 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그들의 남자는 운명에 처했다. 처음에 그는 그들의 희생자를 찾기 위해 그의 기계를 사용함으로써 만족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 문제가 어떻게 처리될 수 있는지를 나타낼 것이다. 마침내, 그가 이 요원의 실패에 대한 보고서를 읽을 때, 그는 마스터 터치로 스스로를 밟곤 했다. 당신은 내가 Birlstone Manor House에 있는 이 남자에게 다가오는 위험이 과거보다 더 컸다고 경고하는 것을 들었다. 내가 옳았니?"

바커는 무력한 분노로 주먹을 불끈 쥐며 머리를 쳤다.

"당신은 우리가 이 아래 앉아야 한다고 말합니까? 당신은 아무도 이 왕악마와 동등할 수 없다고 말합니까?"

"아니, 그런 말은 안 해." 홈즈가 말했고, 그의 눈은 먼 미래를 보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저는 그가 이길 수 없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나에게 시간을 주어야 해요. 당신은 나에게 시간을 주어야 해요!"

우리 모두는 그 운명적인 눈이 여전히 베일을 뚫기 위해 긴장하는 동안 몇 분 동안 침묵 속에 앉아 있었다.

댓글